요약 | 본 발명은 이중편파 레이더에서 측정된 원시자료 값(raw data)인 차등위상차 값의 오류 정보를 보정하여 비차등위상차 값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에 따라 최종적으로 정확한 강우량을 추정하기 위한,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각각의 방위각에 대해서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의 접힘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접혔다고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 및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의 노이즈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노이즈로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이 차등위상차를 제거한 후,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만큼의 전후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의 평균값으로 복원해 주는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
Int. CL | G01W 1/18 (2006.01.01) G16C 10/00 (2019.01.01) G06F 17/10 (2006.01.01) |
CPC | G01W 1/18(2013.01) G01W 1/18(2013.01) G01W 1/18(2013.01) |
출원번호/일자 | 1020130123348 (2013.10.16) |
출원인 |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등록번호/일자 | 10-1437587-0000 (2014.08.28) |
공개번호/일자 | |
공고번호/일자 | (20141103) 문서열기 |
국제출원번호/일자 | |
국제공개번호/일자 | |
우선권정보 | |
법적상태 | 소멸 |
심사진행상태 | 수리 |
심판사항 | |
구분 | 신규 |
원출원번호/일자 | |
관련 출원번호 | |
심사청구여부/일자 | Y (2013.10.16) |
심사청구항수 | 14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남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이동인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남구 |
2 | 유철환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남구 |
3 | 강미영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남구 |
4 | 구지영 | 대한민국 | 서울특별시 관악구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특허법인부경 | 대한민국 | 부산광역시 연제구 법원남로**번길 **, *층 (거제동, 대한타워) |
번호 | 이름 | 국적 | 주소 |
---|---|---|---|
1 |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부산광역시 남구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
2013.10.16 | 수리 (Accepted) | 1-1-2013-0934112-53 |
2 |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
2014.08.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579955-12 |
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7.04 | 수리 (Accepted) | 4-1-2019-5132722-09 |
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08.13 | 수리 (Accepted) | 4-1-2019-5161225-98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19.12.31 | 수리 (Accepted) | 4-1-2019-5277245-32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
2020.07.31 | 수리 (Accepted) | 4-1-2020-5172403-90 |
번호 | 청구항 |
---|---|
1 |
1 정확한 강우량 추정을 위한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에 있어서, 각각의 방위각에 대해서 미리정해진 수 이상의 게이트에 대해, 해당 게이트로부터 미리정해진 수 이전만큼의 게이트까지의 차등위상차의 중앙값을 계산한 후, 해당 게이트에서 구한 차등위상차의 중앙값(fmed)과 해당 게이트에서 관측된 차등위상차 값의 차이값을 구해서 절대값을 취한 df1과, 상기 차이값에 180°을 더해서 절대값을 취한 df2를 구하여, df2가 df1보다 작고, df2과 df1의 차이가 100 이상이면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는 접혔다고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값에 180도를 더해주어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 및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의 전후 게이트 범위 내의 차등위상차의 표준편차 값을 구한 후 상기 표준편차 값이 미리정해진 수 이상이면 노이즈로 간주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값을 제거하고,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후 좌우의 미리정해진 수 만큼의 게이트의 차등위상차를 점검하여 미리정해진 수 이상의 차등위상차 값이 존재하지 아니하면 해당 차등위상차를 제거한 후, 해당 게이트에 대한 레이더 관측에서부터 관측된 원시자료의 차등위상차를 점검하여 상기 원시자료에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존재한다면,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만큼의 전후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의 평균값으로 복원해 주는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에서, 한 방위각 대해서 상관계수가 0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에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것은 해당 방위각에서 301 게이트 이상의 게이트에 대해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에서, 상기 중앙값은 해당 게이트로부터 24개 이전만큼의 게이트까지의 차등위상차의 중앙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5 |
5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에서,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후 4개씩의 게이트 범위 내의 차등위상차의 표준편차 값을 구한 후, 상기 표준편차 값이 15도 이상이면 노이즈로 간주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값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6 |
6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에서,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후 좌우의 2개씩 수 만큼의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총25개 게이트의 차등위상차)를 점검하여, 18개 이상에서의 차등위상차 값이 존재하지 아니하면 해당 차등위상차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7 |
7 정확한 강우량 추정을 위한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에 있어서, 각각의 방위각에 대해서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의 접힘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접혔다고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 및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의 노이즈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노이즈로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이 차등위상차를 제거한 후,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만큼의 전후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의 평균값으로 복원해 주는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8 |
8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에서,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접혔다고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 값에 180도를 합해 줌으로써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9 |
9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는 각각의 방위각에 대해서 미리정해진 수 이상의 게이트에 대해, 해당 게이트로부터 미리정해진 수 이전만큼의 게이트까지의 차등위상차의 중앙값을 계산한 후, 해당 게이트에서 구한 차등위상차의 중앙값(fmed)과 해당 게이트에서 관측된 차등위상차 값의 차이값을 구해서 절대값을 취한 df1과, 상기 차이값에 180°을 더해서 절대값을 취한 df2를 구하여, df2가 df1보다 작고, df2과 df1의 차이가 100 이상이면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는 접혔다고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에 180도를 더해주어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10 |
10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것은 해당 방위각에서 301 게이트 이상의 게이트에 대해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11 |
11 제 9항에 있어서, 상기 중앙값은 해당 게이트로부터 24개 이전의 게이트까지의 차등위상차의 중앙값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12 |
12 제 7항에 있어서, 상기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는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의 전후 게이트 범위 내의 차등위상차의 표준편차 값을 구한 후 상기 표준편차 값이 미리정해진 수 이상이면 노이즈로 간주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값을 제거하고,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후 좌우의 미리정해진 수 만큼의 게이트의 차등위상차를 점검하여 미리정해진 수 이상의 차등위상차 값이 존재하지 아니하면 해당 차등위상차를 제거한 후, 해당 게이트에 대한 레이더 관측에서부터 관측된 원시자료의 차등위상차를 점검하여 상기 원시자료에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존재한다면,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만큼의 전후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의 평균값으로 복원해 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13 |
13 제 12항에 있어서,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후 4개씩의 게이트 범위 내의 차등위상차의 표준편차 값을 구한 후, 상기 표준편차 값이 15도 이상이면 노이즈로 간주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값을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14 |
14 제 12항에 있어서,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전후 좌우의 2개씩 수 만큼의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총25개 게이트의 차등위상차)를 점검하여, 18개 이상에서의 차등위상차 값이 존재하지 아니하면 해당 차등위상차를 제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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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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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 연구부처 | 주관기관 | 연구사업 | 연구과제 |
---|---|---|---|---|
1 | 미래창조과학부 |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국제공동연구사업-글로벌연구실 | 동지나해 공동해역에서의 대기 강수시스템 및 호우 발달에 관한 연구(동지나 북부해역에서의 강수시스템에 관한 연구) |
2 | 환경부 |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 기상기술개발사업 | 한국의 지형효과를 고려한 레이더강수량예측 기술개발 |
공개전문 정보가 없습니다 |
---|
특허 등록번호 | 10-1437587-0000 |
---|
표시번호 | 사항 |
---|---|
1 |
출원 연월일 : 20131016 출원 번호 : 1020130123348 공고 연월일 : 20141103 공고 번호 : 특허결정(심결)연월일 : 20140826 청구범위의 항수 : 14 유별 : G01W 1/14 발명의 명칭 : 정확한 강우량 추정을 위한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존속기간(예정)만료일 : |
순위번호 | 사항 |
---|---|
1 |
(권리자) 부경대학교 산학협력단 부산광역시 남구... |
제 1 - 3 년분 | 금 액 | 295,500 원 | 2014년 08월 28일 | 납입 |
제 4 년분 | 금 액 | 243,600 원 | 2017년 08월 01일 | 납입 |
제 5 년분 | 금 액 | 174,000 원 | 2018년 08월 01일 | 납입 |
제 6 년분 | 금 액 | 174,000 원 | 2019년 07월 30일 | 납입 |
번호 | 서류명 | 접수/발송일자 | 처리상태 | 접수/발송번호 |
---|---|---|---|---|
1 | [특허출원]특허출원서 | 2013.10.16 | 수리 (Accepted) | 1-1-2013-0934112-53 |
2 | 등록결정서 | 2014.08.26 |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 9-5-2014-0579955-12 |
3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7.04 | 수리 (Accepted) | 4-1-2019-5132722-09 |
4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08.13 | 수리 (Accepted) | 4-1-2019-5161225-98 |
5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19.12.31 | 수리 (Accepted) | 4-1-2019-5277245-32 |
6 |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 2020.07.31 | 수리 (Accepted) | 4-1-2020-5172403-90 |
기술번호 | KST2017003486 |
---|---|
자료제공기관 | 기관 |
기술공급기관 | |
기술명 | 정확한 강우량 추정을 위한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 |
기술개요 |
본 발명은 이중편파 레이더에서 측정된 원시자료 값(raw data)인 차등위상차 값의 오류 정보를 보정하여 비차등위상차 값의 신뢰성을 확보하고, 이에 따라 최종적으로 정확한 강우량을 추정하기 위한, 차등위상차 값의 보정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각각의 방위각에 대해서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의 접힘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접혔다고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 접힘을 푸는 단계; 및 해당 게이트에서의 차등위상차의 노이즈 여부를 판단하여 해당 게이트의 차등위상차가 노이즈로 판단되면, 해당 게이트이 차등위상차를 제거한 후, 해당 게이트를 중심으로 미리정해진 수만큼의 전후 게이트의 차등위상차의 평균값으로 복원해 주는 노이즈 제거 및 복원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
개발상태 | |
기술의 우수성 | |
응용분야 | |
시장규모 및 동향 | |
희망거래유형 | |
사업화적용실적 | |
도입시고려사항 |
과제고유번호 | 1345195684 |
---|---|
세부과제번호 | 2006-03874 |
연구과제명 | 동지나해 공동해역에서의 대기 강수시스템 및 호우 발달에 관한 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교육과학기술부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한국연구재단 |
연구주관기관명 | 부경대학교 |
성과제출연도 | 2012 |
연구기간 | 200606~201503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350009355 |
---|---|
세부과제번호 | 2006-04019 |
연구과제명 | 동지나 북부해역에서의 강수 시스템에 관한 연구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06 |
연구기간 | 200606~200705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응용연구 |
6T분류명 | 기타 |
과제고유번호 | 1365001721 |
---|---|
세부과제번호 | CATER-2012-2071 |
연구과제명 | 한국의 지형효과를 고려한 레이더강수량예측 기술개발 |
성과구분 | 출원 |
부처명 | 기상청 |
연구관리전문기관명 | |
연구주관기관명 | |
성과제출연도 | 2013 |
연구기간 | 201203~201502 |
기여율 | 0.33333334 |
연구개발단계명 | 기초연구 |
6T분류명 | ET(환경기술)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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