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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및 그 방법(System and method for producting promotional media contents)

  • 기술번호 : KST2017007425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스토리 컨테이너, 리소스 아이템과 같은 미디어 콘텐츠들을 자동으로 분류하고, 비정형, 반정형, 또는 정형화된 포맷으로 검색이나 질의 요청이 왔을 때 적절한 템플릿을 추천하여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를 제작하는 시스템 및 그 방법으로서, 상기 시스템은, 다양한 형식과 종류를 갖는 전략 메타정보들을 임의의 가중치를 갖는 비정형 데이터 묶음으로 가공 처리하는 전략 메타정보 분석 처리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해 각각의 콘텐츠들이 가진 메타정보 또는 각 콘텐츠들을 분석하여 능동적으로 추출한 메타정보를 이용하여 유사도별로 각각의 메타정보를 분류하여 분석 가공하는 미디어 콘텐츠 분석 처리부; 상기 전략 메타정보 분석 처리부를 통해 가공 처리된 전략 메타정보와, 상기 미디어 콘텐츠 분석 처리부를 통해 가공된 미디어 콘텐츠 상호 간의 연관성을 계산하는 연관성 분석부; 및 상기 다양한 전략 메타정보, 미디어 콘텐츠 및 상기 연관성 분석부에서 계산된 연관성 정보를 이용해서 최종적으로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를 합성하는 미디어 콘텐츠 합성부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G06Q 50/10 (2012.01.01) G06Q 30/02 (2012.01.01) H04N 5/76 (2006.01.01)
CPC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G06Q 50/1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50146120 (2015.10.20)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2119868-0000 (2020.06.01)
공개번호/일자 10-2017-0045957 (2017.04.2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20060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8.09.06)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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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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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빈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2 임태범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김경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동구
4 정종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5 문재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마포구
6 금승우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수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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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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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5.10.20 수리 (Accepted) 1-1-2015-1016972-17
2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8.09.06 수리 (Accepted) 1-1-2018-0888496-28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9.03.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9.04.12 수리 (Accepted) 9-1-2019-0017894-90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9.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681816-84
6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11.25 수리 (Accepted) 1-1-2019-1208435-52
7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19.12.23 수리 (Accepted) 1-1-2019-1326862-7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0.01.2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0073761-99
9 [공지예외적용 보완 증명서류]서류제출서
2020.01.22 수리 (Accepted) 1-1-2020-0073760-43
10 [출원서 등 보완]보정서
2020.01.22 수리 (Accepted) 1-1-2020-0073759-07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20.01.22 수리 (Accepted) 1-1-2020-0073762-34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0.05.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353030-79
1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심사관 직권보정)
2020.06.0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0-5014061-6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다양한 형식과 종류를 갖는 전략 메타정보들을 임의의 가중치를 갖는 비정형 데이터 묶음으로 가공 처리하는 전략 메타정보 분석 처리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해 각각의 콘텐츠들이 가진 메타정보 또는 각 콘텐츠들을 분석하여 능동적으로 추출한 메타정보를 이용하여 유사도별로 각각의 메타정보를 분류하여 분석 가공하는 미디어 콘텐츠 분석 처리부; 상기 전략 메타정보 분석 처리부를 통해 가공 처리된 전략 메타정보와, 상기 미디어 콘텐츠 분석 처리부를 통해 가공된 미디어 콘텐츠 상호 간의 연관성을 계산하는 연관성 분석부; 및 상기 다양한 전략 메타정보, 미디어 콘텐츠 및 상기 연관성 분석부에서 계산된 연관성 정보를 이용해서 최종적으로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를 합성하는 미디어 콘텐츠 합성부를 포함하고, 상기 미디어 콘텐츠 분석 처리부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에 대한 N개의 메타정보들에 대한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의미단어 추출부; 상기 의미단어 추출부에서 추출된 의미 단어들과 기 정의된 딕셔너리 상의단어들을 비교하여 새로운 딕셔너리를 생성하는 의미단어 딕셔너리부; 및 상기 딕셔너리부에서 생성된 딕셔너리를 이용해서 의미단어를 기반으로 메타 정보들 상호간의 유사도를 계산하고, 이 유사도 값을 이용해서 서로를 분류하는 의미단어 기반 연관성 분석부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다양한 형식과 종류를 갖는 전략 메타정보는, 마케팅 전략 정보, 홍보 전략 정보, 사용자 정보, 사용자 의도 정보, 서비스 통계 정보, 피드백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는, 서비스 시스템이나 프로그램 상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 텍스트정보 등의 미디어 리소스들을 나타내는 공용 리소스 아이템; 사용자들 개개인이 직접 업로드 하거나 구매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나타내는 개인 리소스 아이템; 및스토리라고 하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게인 필터, 전환효과, 오버레이 효과 등을 이용해 디자인한 결과물을 나타내는 스토리 컨테이너로 체계를 분류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는, 사진, 동영상, 음악, 텍스트, 폰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5 5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공용 리소스 아이템, 개인 리소스 아이템 및 스토리 컨테이너는 각각 서로 다른 각각의 메타정보를 포함하는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6 6
삭제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의미단어 추출부는, 동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력된 텍스트 문자열과 미리 정의된 딕셔너리상의 단어들 사이의 유사도를 분석하여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제 1방법 또는 입력된 텍스트 문자열을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등을 이용해서 단어집합으로 분리하고, 분리된 단어집합에서 무의미한 단어를 제거한 후,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제 2방법을 이용하거나, 상기 제1방법과 제2방법을 조합하여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의미단어 딕셔너리부는, 상기 의미단어 추출부에서 추출된 의미단어가 기 정의된 딕셔너리(Dictionary)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새로운 인덱스를 부여하여 딕셔너리에 새로 추가하고, 메타정보는, 생성된 딕셔너리 상에 존재하는 단어들로 구성되며, 메타정보를 딕셔너리 인덱스들의 집합으로 변환하여 메모리나 파일에 저장한 후, 새로운 미디어 콘텐츠가 추가될 때마다 의미단어를 갱신하여 새로운 딕셔너리를 생성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의미단어 기반 연관성 분석부는, TF-IDF(Term Frequency-Inverse Document Frequency)기법, LSA(Latent Sematic Analysis/Indexing)방법과 LDA(Latent Dirichlet Allocation)방법 중 적어도 하나의 방법을 가지는 주제 모델링(Topic Modeling) 기법 중 적어도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 합성부는, 미디어 콘텐츠들에 대한 메타정보의 집합인 프로젝트 파일을 변환하는 프로젝트 변환부; 및 상기 프로젝트 변환부를 통해 변환된 메타정보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합성하는 렌더링부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11 11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연관성 분석부는, 마케팅, 홍보전략, 홍보의도 등과 같은 각각의 전략 메타정보들을 이용해서 질의문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된 질의문을 딕셔너리부에서 생성된 딕셔너리를 사용해서 인덱스로 표현하며, 딕셔너리 인덱스로 표현된 질의문을 주제 모델링 기반의 벡터공간에 표현하고, 주제모델링된 벡터 공간상에 표현된 미디어 콘텐츠를 기술하는 메타정보들과, 입력된 질의문 사이의 유사도를 계산한 후, 계산된 유사도 값에 따라 메타정보들을 정렬(Sorting)하고, 이를 통해 유사도가 높은 미디어 콘텐츠들을 미디어 콘텐츠 합성부로 출력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시스템
12 12
전략 메타정보 분석 처리부가, 다양한 형식과 종류를 갖는 전략 메타정보들을 임의의 가중치를 갖는 비정형 데이터 묶음으로 가공 처리하는 단계; 미디어 콘텐츠 분석 처리부가,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해 각각의 콘텐츠들이 가진 메타정보 또는 각 콘텐츠들을 분석하여 능동적으로 추출한 메타정보를 이용하여 유사도별로 각각의 메타정보를 분류하여 분석 가공하는 단계; 연관성 분석부가, 상기 가공 처리된 전략 메타정보와, 미디어 콘텐츠 상호 간의 연관성을 계산하는 단계; 및 미디어 콘텐츠 합성부가, 상기 다양한 전략 메타정보, 미디어 콘텐츠 및 상기 계산된 연관성 정보를 이용해서 최종적으로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를 합성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각각의 메타정보를 분류하여 분석 가공하는 단계는,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에 대한 N개의 메타정보들에 대한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의미 단어들과 기 정의된 딕셔너리 상의 단어들을 비교하여 새로운 딕셔너리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생성된 딕셔너리를 이용해서 의미단어를 기반으로 메타정보들 상호간의 유사도를 계산하고, 이 유사도 값을 이용해서 메타정보들을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13 13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다양한 형식과 종류를 갖는 전략 메타정보는, 마케팅 전략 정보, 홍보 전략 정보, 사용자 정보, 사용자 의도 정보, 서비스 통계 정보, 피드백 정보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14 14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는, 서비스 시스템이나 프로그램 상에서 공용으로 사용할 수 있는 사진, 동영상, 음악, 텍스트정보 등의 미디어 리소스들을 나타내는 공용 리소스 아이템; 사용자들 개개인이 직접 업로드 하거나 구매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나타내는 개인 리소스 아이템; 및스토리라고 하는 추상적 개념을 구체적으로 표현하기 위해 게인 필터, 전환효과, 오버레이 효과 등을 이용해 디자인한 결과물을 나타내는 스토리 컨테이너로 체계를 분류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15 15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는, 사진, 동영상, 음악, 텍스트, 폰트 중 적어도 하나 이상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16 16
제14항에 있어서, 상기 공용 리소스 아이템, 개인 리소스 아이템 및 스토리 컨테이너는 각각 서로 다른 각각의 메타정보를 포함하는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17 17
삭제
18 18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단계는, 동적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입력된 텍스트 문자열과 미리 정의된 딕셔너리상의 단어들 사이의 유사도를 분석하여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제 1방법 또는 입력된 텍스트 문자열을 정규 표현식(Regular Expression)등을 이용해서 단어집합으로 분리하고, 분리된 단어집합에서 무의미한 단어를 제거한 후,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제 2방법을 이용하거나, 상기 제1방법과 제2방법을 조합하여 의미단어를 추출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 상기 딕셔너리를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추출된 의미단어가 기 정의된 딕셔너리(Dictionary)에 포함되지 않는 경우 새로운 인덱스를 부여하여 딕셔너리에 새로 추가하는 단계; 메타정보는 생성된 딕셔너리 상에 존재하는 단어들로 구성되며, 메타정보를 딕셔너리 인덱스들의 집합으로 변환하여 메모리나 파일에 저장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20 20
제19항에 있어서,상기 메타정보들을 분류하는 단계에서, 메타 데이터의 분류는, TF-IDF(Term Frequency-Inverse Document Frequency)기법, LSA(Latent Sematic Analysis/Indexing)방법과 LDA(Latent Dirichlet Allocation)방법중 적어도 하나의 방법을 가지는 주제 모델링(Topic Modeling) 기법중 적어도 하나의 방법을 이용하여 분류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21 21
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미디어 콘텐츠를 합성하는 단계는, 미디어 콘텐츠들에 대한 메타정보의 집합인 프로젝트 파일을 변환하는 단계; 및 상기 변환된 메타정보들을 이용하여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들을 렌더링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22 22
제19항에 있어서, 상기 연관성을 계산하는 단계는, 마케팅, 홍보전략, 홍보의도 등과 같은 각각의 전략 메타정보들을 이용해서 질의문을 생성하는 단계; 상기 생성된 질의문을 생성된 딕셔너리를 사용해서 인덱스로 표현하는 단계; 딕셔너리 인덱스로 표현된 질의문을 주제 모델링 기반의 벡터공간에 표현하는 단계; 주제모델링된 벡터 공간상에 표현된 미디어 콘텐츠를 기술하는 메타정보들과, 입력된 질의문 사이의 유사도를 계산하는 단계; 계산된 유사도 값에 따라 메타정보들을 정렬(Sorting)한 후, 유사도가 높은 미디어 콘텐츠들을 출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홍보용 미디어 콘텐츠 제작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10311479 US 미국 FAMILY
2 US2017010978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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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10311479 US 미국 DOCDBFAMILY
2 US2017109786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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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전자부품연구원 정보통신·방송 연구개발 사업 디지털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지역 비즈니스 전략 분석 및 맞춤형 영상홍보 창작 SW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