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공심형 선형동기모터 제어용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0763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공심형 선형동기모터 제어용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및 이를 이용한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방법에서, 상기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은 지상 코일, 교차루프 유도선, 차상 안테나 및 신호 처리부를 포함한다. 상기 지상 코일은 지상 궤도에 설치되며 3상(phase)을 가진다. 상기 교차루프 유도선은 상기 지상 궤도에 상기 지상 코일을 따라 설치되고, 위치 검지용 신호를 발신하며, 상기 지상 코일의 극피치와 일치하는 길이의 루프가 반복된다. 상기 차상 안테나는 차량에 설치되며 상기 교차루프 유도선에서 발신되는 위치 검지용 신호를 감지한다. 상기 신호 처리부는 상기 차상 안테나에서 감지된 신호를 처리한다.
Int. CL B61L 25/02 (2006.01.01) B61L 3/12 (2006.01.01) B61B 13/08 (2006.01.01) B60L 13/06 (2006.01.01) B61L 15/00 (2006.01.01)
CPC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B61L 2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60162539 (2016.12.01)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62640 (2018.06.1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6.12.01)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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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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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창영 대한민국 경기도 부천시 소사구
2 손연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조정민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4 이진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5 한영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6 이관섭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오금로 **, *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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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민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 ***, *층 **세기특허법률사무소 (역삼동, 세일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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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경기도 의왕시 철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6.12.01 수리 (Accepted) 1-1-2016-1179396-85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09.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7.12.08 수리 (Accepted) 9-1-2017-0041057-3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0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046477-9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8.03.1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272224-02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3.19 수리 (Accepted) 1-1-2018-0272226-93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8.07.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478917-45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8.08.16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8-0807047-10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8.08.16 수리 (Accepted) 1-1-2018-0807048-66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8.09.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610598-3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선형동기모터(LSM)로 추진되는 자기부상식 철도차량에서, 지상 궤도에 설치된 3상(phase)의 지상 코일; 상기 지상 궤도에 상기 지상 코일을 따라 설치되고, 위치 검지용 신호를 발신하며, 상기 지상 코일의 극피치와 일치하는 길이의 루프가 반복되는 교차루프 유도선; 차량에 설치되며 상기 교차루프 유도선에서 발신되는 위치 검지용 신호를 감지하는 차상 안테나; 및상기 차상 안테나에서 감지된 신호를 처리하는 신호 처리부를 포함하고, 상기 차상 안테나는 제1 내지 제3 안테나들을 포함하며, 상기 제1 내지 제3 안테나들의 총 길이는 상기 지상 코일의 극피치의 2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루프 유도선은 일 끝단에서 상기 위치 검지용 신호를 발신하는 신호 발신부를 포함하고, 상기 신호 발신부에서 발신된 위치 검지용 신호는 정방향 유도선을 따라 다른 끝단에 위치한 끝단부로 전달되며, 상기 끝단부에서 방향이 전환된 위치 검지용 신호는 역방향 유도선을 따라 상기 신호 발신부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교차루프 유도선의 하나의 루프에서는, 상기 위치 검지용 신호가 상기 정방향 유도선과 상기 역방향 유도선을 따라 서로 반대 방향으로 전달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 처리부에서 처리된 신호를 바탕으로 차량과 지상 코일 사이의 상대 위치를 연산하는 연산부; 및상기 연산부에서 연산된 상대 위치를 LSM 제어기로 송신하는 무선 통신 장치를 더 포함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신호처리부에서는 상기 위치 검지용 신호를 처리하여 제1 내지 제3 안테나들 각각의 수신전압을 획득하며, 상기 제1 안테나의 수신전압(EU)은, 식 (1){x: 제1 안테나의 위치, τ: 극피치, Eo: 수신 최대전압}상기 식 (1)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7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안테나의 수신전압(EV)은 상기 제1 안테나의 수신전압(EU)과 동일한 크기로 120도의 위상차를 가지며, 상기 제3 안테나의 수신전압(EW)은 상기 제2 안테나의 수신전압(EV)과 동일한 크기로 120도의 위상차를 가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연산부는, 상기 차량과 지상 코일 사이의 상대 위치(제1 안테나의 위치, x)에 해당되는 위상각(θ)을 식 (2)상기 식 (2)로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9 9
제8항에 있어서, 상기 위상각(θ)과 상기 차량과 지상 코일의 상대 위치(x)는 식 (3)상기 식 (3)으로 정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시스템
10 10
선형동기모터(LSM)로 추진되는 자기부상식 철도차량에서, 지상 궤도에 설치된 3상의 지상 코일을 따라 설치되며 상기 지상 코일의 극피치와 일치하는 길이의 루프가 반복되는 교차루프 유도선으로 위치 검지용 신호를 발신하는 단계;차량에 설치된 차상 안테나에서 상기 교차루프 유도선에서 발신되는 위치 검지용 신호를 감지하는 단계; 및신호 처리부에서 상기 차상 안테나에서 감지된 신호를 처리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차상 안테나는 제1 내지 제3 안테나들을 포함하며, 상기 제1 내지 제3 안테나들의 총 길이는 상기 지상 코일의 극피치의 2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연산부에서 상기 신호 처리부에서 처리된 신호를 바탕으로 차량과 지상 코일 사이의 상대 위치를 연산하는 단계; 및상기 연산부에서 연산된 상대 위치를 LSM 제어기로 송신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지상 코일 상대 위치 검지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