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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801200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주행과 관련된 둘 이상의 차량 상태들에 대한 제1 센싱 데이터를 출력하는 센서부와; 상기 제1 센싱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인지를 판별하는 도로 판별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현재 주행 중인 도로의 노면 상태가 건식 또는 습식 상태인지를 예측하여 운전자에게 알릴 수 있어서, 운전자의 안전 운전에 도움이 되는 효과를 제공한다.
Int. CL B60W 40/06 (2006.01.01) B60W 50/00 (2006.01.01) B60W 40/114 (2012.01.01) B60W 40/107 (2012.01.01) B60W 40/109 (2012.01.01)
CPC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B60W 4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022689 (2017.02.21)
출원인 현대자동차주식회사, 기아자동차주식회사,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8-0096235 (2018.08.2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2.09)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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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현대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기아자동차주식회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3 고려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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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의정 대한민국 경기도 화성
2 안치영 대한민국 충청북도 청주시 청원구
3 박신석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4 김일환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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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승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길 ** 나라빌딩, *층(케이피에이치어소시에이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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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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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2.21 수리 (Accepted) 1-1-2017-0176645-45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9.18 수리 (Accepted) 4-1-2017-5150878-54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9.04 수리 (Accepted) 4-1-2018-5179063-18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5 수리 (Accepted) 4-1-2019-5148973-60
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7.26 수리 (Accepted) 4-1-2019-5150191-76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0.10 수리 (Accepted) 4-1-2019-5210941-09
7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9.12.09 수리 (Accepted) 1-1-2019-1269733-16
8 [복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Sub-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10 수리 (Accepted) 1-1-2020-0721345-86
9 [대리인사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Resignation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0.07.17 수리 (Accepted) 1-1-2020-0745150-31
10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8.14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11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10.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64612-21
1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1.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799449-2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주행과 관련된 둘 이상의 차량 상태들에 대한 제1 센싱 데이터를 감지하여 출력하는 센서부; 및상기 제1 센싱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인지를 판별하는 도로 판별부;를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싱 데이터는, 조향각(Steering angle), 요 레이트(Yaw rate), 종가속도(Ax), 횡가속도(Ay) 및 휠 속도(Wheel speed) 중 둘 이상을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상태는, 노면이 정상 상태인 도로 상태를 포함하고,상기 제2 상태는, 노면에 비 또는 눈이 온 도로 상태를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4 4
제3 항에 있어서,도로가 제1 및 제2 상태일 때에 각각 측정된 주행과 관련된 둘 이상의 차량 상태들에 대한 다수의 센싱 데이터가 학습 데이터로 저장된 메모리;를 더 포함하고,상기 도로 판별부는, 상기 제1 센싱 데이터와 상기 학습 데이터를 비교하여 상기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인지를 판별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판별부에 의한 판별 결과, 상기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임을 나타내는 정보를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6 6
제3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싱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도로가 상기 제1 또는 제2 상태일 때에 상기 차량에 구비되어 있지 않은 센서에서 측정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제2 센싱 데이터를 추정하는 추정부;를 더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7 7
제6 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부는,도로가 제1 상태일 때의 제2 센싱 데이터를 추정하는 제1 추정기; 및도로가 제2 상태일 때의 제2 센싱 데이터를 추정하는 제2 추정기;를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8 8
제7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추정기는, 도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일 때의 각각의 제1 센싱 데이터가 입력값일 때에 상기 차량에 구비되어 있지 않은 센서로부터 실제 측정되는 각각의 타겟 센싱 데이터가 출력값으로 연산되는 NARXNN(Nonlinear Auto Regressive with eXogenous input Neural Network) 알고리즘이 모델링되어 있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
9 9
차량의 센서부를 통해 주행과 관련된 둘 이상의 차량 상태들에 대한 제1 센싱 데이터를 감지하여 출력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센싱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차량이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인지를 판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0 10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싱 데이터는, 조향각(Steering angle), 요 레이트(Yaw rate), 종가속도(Ax), 횡가속도(Ay) 및 휠 속도(Wheel speed) 중 둘 이상을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1 11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상태는, 노면이 정상 상태인 도로 상태를 포함하고,상기 제2 상태는, 노면에 비 또는 눈이 온 도로 상태를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2 12
제11 항에 있어서,도로가 제1 및 제2 상태일 때에 각각 측정된 주행과 관련된 둘 이상의 차량 상태들에 대한 다수의 센싱 데이터가 학습 데이터로 메모리에 저장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판별 단계는, 상기 제1 센싱 데이터와 상기 학습 데이터를 비교하여 상기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인지를 판별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3 13
제9 항에 있어서,상기 판별 결과, 상기 운행 중인 도로의 상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임을 나타내는 정보를 표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4 14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제1 센싱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도로가 상기 제1 또는 제2 상태일 때에 상기 차량에 구비되어 있지 않은 센서에서 측정 가능한 적어도 하나의 제2 센싱 데이터를 추정부를 통해 추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5 15
제14 항에 있어서, 상기 추정부는,도로가 제1 상태일 때의 제2 센싱 데이터를 추정하는 제1 추정기; 및도로가 제2 상태일 때의 제2 센싱 데이터를 추정하는 제2 추정기;를 포함하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16 16
제15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및 제2 추정기는, 도로가 제1 상태 또는 제2 상태일 때의 각각의 제1 센싱 데이터가 입력값일 때에 상기 차량에 구비되어 있지 않은 센서로부터 실제 측정되는 각각의 타겟 센싱 데이터가 출력값으로 연산되는 NARXNN(Nonlinear Auto Regressive with eXogenous input Neural Network) 알고리즘이 모델링되어 있는, 차량용 도로 상태 추정 시스템의 도로 상태 추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