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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티어링 휠을 감싸는 핸들 커버에 설치되고, 운전자의 파지 압력 신호와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 신호를 검출하는 검출부;상기 검출부에서 검출한 상기 파지 압력 신호 및 상기 움직임 신호를 정형화된 데이터로 변환하는 데이터 처리부; 및상기 데이터 처리부에서 전송된 상기 데이터를 기록하고,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를 분류하는 데이터 마이닝부;를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마이닝부는 기록된 상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계학습 통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 마이닝을 수행하며,상기 기계학습 통계 알고리즘은 R 통계기법과, 랜덤포레스트와, 서포트 벡터 머신을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마이닝은 상기 랜덤포레스트 및 상기 서포트 벡터 머신을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를 분류하고, 분류된 상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랜덤포레스트 및 상기 서포트 벡터 머신을 이용하여 주요 변수를 추출하며, 분류된 상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랜덤포레스트 및 상기 서포트 벡터 머신의 정확성을 확인하고, 상기 R 통계기법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운전 자세를 추출한 후 운전자의 운전 상태에 대응하는 데이터 범주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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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검출부는,상기 파지 압력 신호를 검출하는 압력센서와, 상기 움직임 신호를 검출하는 모션센서를 포함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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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센서는 FSR 센서로 구비되고, 상기 모션센서는 IMU 센서로 구비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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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핸들 커버는,상기 FSR 센서가 설치되는 피부 접촉층과,상기 FSR 센서와 접촉 가능한 강판이 마련되는 핸들 덮개층을 포함하는 이중 층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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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FSR 센서와 상기 강판은 동일한 곡률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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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핸들 덮개층은 상기 피부 접촉층의 외측에 마련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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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모션센서는 상기 핸들 커버의 상부에 마련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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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모션센서는 상기 압력센서 사이에 배치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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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모션센서와 상기 압력센서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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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핸들 커버는 운전자가 손으로 터치 가능한 터치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터치센서에 의해 운전자의 체성분을 검출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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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처리부는,상기 검출부에서 검출한 상기 파지 압력 신호 및 상기 움직임 신호에 대한 아날로그 데이터를 정형화된 디지털 데이터로 변환하는 아날로그 데이터 처리부와,상기 아날로그 데이터 처리부에서 전송된 상기 디지털 데이터를 기록하고, 상기 기록된 디지털 데이터를 디스플레이 하는 디지털 데이터 처리부를 포함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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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아날로그 데이터 처리부에서 변환된 상기 디지털 데이터를 상기 디지털 데이터 처리부로 전송하는 데이터 라인을 더 포함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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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전자의 파지 압력 신호와 스티어링 휠의 움직임 신호를 검출하는 단계;상기 파지 압력 신호 및 상기 움직임 신호를 정형화된 데이터로 변환하는 단계; 및변환된 상기 데이터를 기록하고 데이터 마이닝을 통해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를 분류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마이닝은 기록된 상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기계학습 통계 알고리즘을 이용하여 수행되며,상기 기계학습 통계 알고리즘은 R 통계기법과, 랜덤포레스트와, 서포트 벡터 머신을 포함하고,상기 데이터 마이닝은,상기 랜덤포레스트 및 상기 서포트 벡터 머신을 이용하여 상기 데이터를 분류하는 단계;분류된 상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랜덤포레스트 및 상기 서포트 벡터 머신을 이용하여 주요 변수를 추출하는 단계;분류된 상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상기 랜덤포레스트 및 상기 서포트 벡터 머신의 정확성을 확인하는 단계;상기 R 통계기법을 이용하여 운전자의 운전 자세를 추출하는 단계; 및운전자의 운전 상태에 대응하는 데이터 범주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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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스티어링 휠을 감싸며 구비되고, 상기 스티어링 휠에 탈착 가능하게 결합되는 핸들 커버를 포함하고,상기 파지 압력 신호 및 상기 움직임 신호는 각각 상기 핸들 커버에 마련된 압력센서 및 모션센서에서 검출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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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6항에 있어서,상기 압력센서는 FSR 센서로 구비되고, 상기 모션센서는 IMU 센서로 구비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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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항에 있어서,상기 핸들 커버는,상기 FSR 센서가 설치되는 피부 접촉층과,상기 FSR 센서와 접촉 가능한 강판이 마련되는 핸들 덮개층을 포함하는 이중 층 구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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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FSR 센서와 상기 강판은 동일한 곡률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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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9항에 있어서,상기 핸들 덮개층은 상기 피부 접촉층의 외측에 마련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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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모션센서는 상기 핸들 커버의 상부에 마련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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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센서는 상기 압력센서 사이에 배치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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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2항에 있어서,상기 모션센서와 상기 압력센서를 제어하기 위한 제어부를 더 포함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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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항에 있어서,상기 핸들 커버는 운전자가 손으로 터치 가능한 터치센서를 더 포함하고,상기 터치센서에 의해 운전자의 체성분을 검출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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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마이닝은,상기 데이터에서 상기 스티어링 휠의 회전 각도, 운전자의 파지 압력, 운전자의 파지 위치를 입력변수로 설정하여 운전자의 상태와 운전 자세를 추출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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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항에 있어서,상기 스티어링 휠의 회전 각도 및 상기 운전자의 파지 위치에 따라 운전자의 운전 자세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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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8항에 있어서,상기 운전자의 파지 압력에 따라 운전자의 상태를 파악하고, 상기 운전자의 운전 상태에 대응하는 데이터 범주를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전자의 운전 자세 및 상태 분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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