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듀얼 유비쿼터스 햅틱 센서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전장제어 장치

  • 기술번호 : KST202100948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듀얼 유비쿼터스 햅틱 센서가 적용된 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전장제어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의 일 실시예에 따른 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전장제어 장치는 휠 프레임, 상기 휠 프레임의 내측면에 형성되고, 운전자의 제1 터치 입력을 검출하는 제1 터치 센서, 및 상기 휠 프레임의 후면에 형성되고, 상기 운전자의 제2 터치 입력을 검출하는 제2 터치 센서를 포함하는 스티어링 휠; 및 상기 검출된 제1 터치 입력 및 제2 터치 입력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차량의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2D 1/04 (2006.01.01) B60W 50/00 (2006.01.01) G01L 5/22 (2006.01.01) G06F 3/01 (2006.01.01) G06F 3/0362 (2013.01.01)
CPC B62D 1/046(2013.01) B60W 50/0098(2013.01) G01L 5/221(2013.01) G06F 3/016(2013.01) G06F 3/0362(2013.01) B60W 2422/5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041113 (2020.04.03)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75761-0000 (2021.07.0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2107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0.04.03)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전석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2 무하마드 압둘라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3 하산 와심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라자 아산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원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호, ***호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4.03 수리 (Accepted) 1-1-2020-0351578-83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11.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02.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1-0035834-0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1.02.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163663-3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4.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486273-29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1.04.26 수리 (Accepted) 1-1-2021-0486274-7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6.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462275-1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휠 프레임,상기 휠 프레임의 내측면에 형성되고, 운전자의 제1 터치 입력을 검출하는 제1 터치 센서와 상기 휠 프레임의 후면에 형성되고, 상기 운전자의 제2 터치 입력을 검출하는 제2 터치 센서 및 상기 휠 프레임의 전면에 형성되고, 상기 운전자의 제1 압력 입력을 검출하는 제1 압력 센서와 상기 운전자의 제2 압력 입력을 검출하는 제2 압력 센서를 포함하는 스티어링 휠; 및상기 검출된 제1 터치 입력 및 제2 터치 입력 중 적어도 하나에 기반하여 차량의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을 제어하는 제어부; 를 포함하고, 상기 제1 터치 센서는, 상기 제1 압력 센서를 통해 검출된 상기 제1 압력 입력에 따라 활성화되고,상기 제2 터치 센서는, 상기 제2 압력 센서를 통해 검출된 상기 제2 압력 입력에 따라 활성화되는,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기기 조작 장치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터치 입력과 제2 터치 입력은, 특정 위치에서 특정 방향으로 드래그(drag) 또는 슬라이딩(sliding)하여 특정 거리를 이동하는 터치 입력, 특정 시간 동안 상기 특정 위치에 탭(tap)하는 터치 입력, 특정 세기로 상기 특정 위치에 탭하는 터치 입력 및 적어도 하나의 포인트로 탭하는 터치 입력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기기 조작 장치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스티어링 휠은, 상기 휠 프레임에 형성되고, 상기 제1 터치 입력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이 제어됨에 따라 햅틱 피드백(haptic feedback)을 제공하는 제1 햅츄에이터(haptuator), 및 상기 제2 터치 입력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이 제어됨에 따라 햅틱 피드백을 제공하는 제2 햅츄에이터를 더 포함하는,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기기 조작 장치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햅틱 피드백은, 상기 차량의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에 따라 진동 파형, 진동 세기 및 진동 패턴이 결정되는, 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기기 조작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터치 입력은, 상기 운전자의 엄지 손가락에 의해 상기 제1 터치 센서를 통해 검출되고,상기 제2 터치 입력은, 상기 운전자의 엄지 손가락 이외의 적어도 하나의 손가락에 의해 상기 제2 터치 센서를 통해 검출되는,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기기 조작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제1 압력 입력에 따라 상기 제1 터치 센서에 대응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의 종류를 결정하고,상기 제2 압력 입력에 따라 상기 제2 터치 센서에 대응하는 상기 적어도 하나의 전장기능모듈의 종류를 결정하는,스티어링 휠을 이용한 차량 내 기기 조작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