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자에게 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 제어 장치로서,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입력부;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패턴 선택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상기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제어 입력을 상기 모션 제어 입력의 변환점을 기준으로 변환점 데이터로 분할하는 변환점 판단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변환점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 각각에 대한 조건을 포함하는 복수의 패턴 코드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을 각각을 정의하는 복수의 패턴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
5 |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현재 프레임 상에서의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 상기 복수의 패턴 수식을 비교하고,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임계값 이상인 적어도 하나의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1 구간의 제1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1 구간과 다른 제2 구간의 제2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
7 |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3 구간의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3 구간과 중첩되는 제4 구간의 제4 후보 모션 패턴을 후보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고, 상기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4 후보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더 높은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모션 제어 장치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은 상기 의자의 직선 운동 및 기울임을 정의하는 복수의 제1 패턴 및 상기 복수의 제1 패턴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복수의 제2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 패턴은 상기 의자를 직선 방향으로 제어하기 위한 이동 패턴 또는 상기 의자가 고정된 위치 상에서 기울여지도록 하기 위한 기울임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
10 |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패턴은 흔들림 패턴, 파도 패턴, 선회 패턴, 회전 패턴 또는 충돌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
11 |
11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자에게 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 제어 방법으로서,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모션 제어 입력을 상기 모션 제어 입력의 변환점을 기준으로 변환점 데이터로 분할하는 단계;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상기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2 |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 각각에 대한 조건을 포함하는 복수의 패턴 코드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3 |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을 각각을 정의하는 복수의 패턴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4 |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을 각각을 정의하는 복수의 패턴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현재 프레임 상에서의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 상기 복수의 패턴 수식을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임계값 이상인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5 |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1 구간의 제1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1 구간과 다른 제2 구간의 제2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패턴 선택부는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3 구간의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3 구간과 중첩되는 제4 구간의 제4 후보 모션 패턴을 후보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4 후보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더 높은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7 |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은 상기 의자의 직선 운동 및 기울임을 정의하는 복수의 제1 패턴 및 상기 복수의 제1 패턴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복수의 제2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8 |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 패턴은 상기 의자를 직선 방향으로 제어하기 위한 이동 패턴 또는 상기 의자가 고정된 위치 상에서 기울여지도록 하기 위한 기울임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19 |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패턴은 흔들림 패턴, 파도 패턴, 선회 패턴, 회전 패턴 또는 충돌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
20 |
20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자에게 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 제어 장치로서,상기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궤적을 제어하기 위한, x축 입력, y축 입력, z축 입력, 롤(roll) 입력, 요(yaw) 입력, 및 피치(pitch) 입력을 포함하는 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입력부;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패턴 선택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상기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