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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션 제어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9000115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서는 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입력부와,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모션 제어 입력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패턴 선택부와,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는 모션 제어 장치를 제공함으로써, 실감을 재현하는 데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이 줄어든다.
Int. CL H04N 5/222 (2006.01.01) H04N 21/81 (2011.01.01) G06Q 50/10 (2012.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80081778 (2018.07.13)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08151 (2019.01.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70089632   |   2017.07.14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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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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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상욱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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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팬코리아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역삼***빌딩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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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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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07.13 수리 (Accepted) 1-1-2018-0693787-92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자에게 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 제어 장치로서,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입력부;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패턴 선택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상기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모션 제어 입력을 상기 모션 제어 입력의 변환점을 기준으로 변환점 데이터로 분할하는 변환점 판단부를 더 포함하고,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변환점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 각각에 대한 조건을 포함하는 복수의 패턴 코드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을 각각을 정의하는 복수의 패턴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현재 프레임 상에서의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 상기 복수의 패턴 수식을 비교하고,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임계값 이상인 적어도 하나의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1 구간의 제1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1 구간과 다른 제2 구간의 제2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모션 제어 장치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패턴 선택부는 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3 구간의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3 구간과 중첩되는 제4 구간의 제4 후보 모션 패턴을 후보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고, 상기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4 후보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더 높은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모션 제어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은 상기 의자의 직선 운동 및 기울임을 정의하는 복수의 제1 패턴 및 상기 복수의 제1 패턴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복수의 제2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 패턴은 상기 의자를 직선 방향으로 제어하기 위한 이동 패턴 또는 상기 의자가 고정된 위치 상에서 기울여지도록 하기 위한 기울임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패턴은 흔들림 패턴, 파도 패턴, 선회 패턴, 회전 패턴 또는 충돌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11 11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자에게 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 제어 방법으로서,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모션 제어 입력을 상기 모션 제어 입력의 변환점을 기준으로 변환점 데이터로 분할하는 단계;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상기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 각각에 대한 조건을 포함하는 복수의 패턴 코드를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을 각각을 정의하는 복수의 패턴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4 14
제13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을 각각을 정의하는 복수의 패턴 수식을 이용하여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현재 프레임 상에서의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 상기 복수의 패턴 수식을 비교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임계값 이상인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5 15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1 구간의 제1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1 구간과 다른 제2 구간의 제2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6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변환점 데이터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단계는,상기 패턴 선택부는 전체 프레임 구간 중 제3 구간의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3 구간과 중첩되는 제4 구간의 제4 후보 모션 패턴을 후보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제3 후보 모션 패턴 및 상기 제4 후보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과의 일치율이 더 높은 후보 모션 패턴을 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으로 선택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7 17
제11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모션 패턴은 상기 의자의 직선 운동 및 기울임을 정의하는 복수의 제1 패턴 및 상기 복수의 제1 패턴 중 적어도 일부를 포함하는 복수의 제2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8 18
제17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1 패턴은 상기 의자를 직선 방향으로 제어하기 위한 이동 패턴 또는 상기 의자가 고정된 위치 상에서 기울여지도록 하기 위한 기울임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19 19
제18항에 있어서,상기 복수의 제2 패턴은 흔들림 패턴, 파도 패턴, 선회 패턴, 회전 패턴 또는 충돌 패턴을 포함하는,모션 제어 방법
20 20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시청자에게 실감 효과를 제공하는 모션 제어 장치로서,상기 시청자가 착석해 있는 의자의 궤적을 제어하기 위한, x축 입력, y축 입력, z축 입력, 롤(roll) 입력, 요(yaw) 입력, 및 피치(pitch) 입력을 포함하는 모션 제어 입력을 획득하는 입력부;미리 정의된 복수의 모션 패턴 중 상기 모션 제어 입력에 대응하는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을 선택하는 패턴 선택부; 및상기 적어도 하나의 유사 모션 패턴에 기반하여 상기 의자의 모션을 제어하는 모션 제어부를 포함하는모션 제어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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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정부출연금사업(기관고유사업) 실감콘텐츠 산업 활성화를 위한 XD미디어 핵심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