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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 카메라를 이용해 게임 내에서 시점을 변경하여 6방향 영상을 획득하는 가상 카메라 모듈;상기 6방향 영상을 6방향 큐브 텍스쳐에 각각 렌더링하는 렌더링 모듈; 및6방향 큐브 영상을 구형(spherical) 파노라마 영상으로 변환하는 영상 변환 모듈;을 포함하며,상기 영상 변환 모듈은상기 6방향 큐브 영상에 포함된 픽셀과 상기 구형 파노라마 영상에 포함된 픽셀의 대응관계를 수학식 x = 2i/w - 1과, 기준이 되는 픽셀 0의 위치에 따라 수학식 y = 2j/h - 1 또는 y = 1 - 2j/h을 통해 파악하고, 상기 대응관계에 따라 상기 6방향 큐브 영상에 포함된 픽셀의 픽셀값을 상기 구형 파노라마 영상에 포함된 픽셀에 반영하여 스티칭하며, 상기 i, j는 구형 파노라마 영상 좌표, 상기 w는 큐브 텍스쳐 영상 폭, 상기 h는 큐브 텍스쳐 영상 높이, 상기 x, y는 큐브 텍스쳐 영상 좌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카메라를 이용한 게임 내 360 VR 영상 획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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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카메라는,90도 시야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카메라를 이용한 게임 내 360 VR 영상 획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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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6방향 큐브 텍스쳐는,상기 가상 카메라의 해상도에 대응하는 크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카메라를 이용한 게임 내 360 VR 영상 획득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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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상 획득 장치가 게임 내 가상 카메라를 이용해 시점을 변경하여 6방향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영상 획득 장치가 상기 6방향 영상을 6방향 큐브 텍스쳐에 각각 렌더링하는 단계; 및상기 영상 획득 장치가 6방향 큐브 영상을 구형에 대응하는 구형(spherical) 파노라마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며,상기 변환하는 단계는,상기 6방향 큐브 영상에 포함된 픽셀과 상기 구형 파노라마 영상에 포함된 픽셀의 대응관계를 수학식 x = 2i/w - 1과, 기준이 되는 픽셀 0의 위치에 따라 수학식 y = 2j/h - 1 또는 y = 1 - 2j/h을 통해 파악하고, 상기 대응관계에 따라 상기 6방향 큐브 영상에 포함된 픽셀의 픽셀값을 상기 구형 파노라마 영상에 포함된 픽셀에 반영하여 스티칭하며, 상기 i, j는 구형 파노라마 영상 좌표, 상기 w는 큐브 텍스쳐 영상 폭, 상기 h는 큐브 텍스쳐 영상 높이, 상기 x, y는 큐브 텍스쳐 영상 좌표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카메라를 이용한 게임 내 360 VR 영상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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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가상 카메라는,90도 시야각을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카메라를 이용한 게임 내 360 VR 영상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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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상기 6방향 큐브 텍스쳐는,상기 가상 카메라의 해상도에 대응하는 크기를 갖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가상 카메라를 이용한 게임 내 360 VR 영상 획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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