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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움직임에 관한 센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사고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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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얼라인먼트 타임(alignment time)마다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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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축 보정을 위한 오프셋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오프셋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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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오프셋을 계산하는 단계는,샘플링 타임(sampling time)마다 측정된 상기 센서 데이터의 평균 값에 기초하여 상기 오프셋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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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센서 데이터와 상기 오프셋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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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자이로스코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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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데이터는 롤(roll) 값, 피치(pitch) 값 및 요(yaw) 값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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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보정된 데이터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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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스트럭션들을 포함하는 메모리 및상기 인스트럭션들을 실행하기 위한 컨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컨트롤러에 의해 상기 인스트럭션들이 실행될 때,상기 컨트롤러는,차량의 움직임에 관한 센서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보정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사고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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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얼라인먼트 타임(alignment time)마다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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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축 보정을 위한 오프셋을 계산하고, 상기 오프셋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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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샘플링 타임(sampling time)마다 측정된 상기 센서 데이터의 평균 값에 기초하여 상기 오프셋을 계산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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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센서 데이터와 상기 오프셋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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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자이로스코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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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데이터는 롤(roll) 값, 피치(pitch) 값 및 요(yaw) 값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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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보정된 데이터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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