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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사고 판단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장치

  • 기술번호 : KST2020004781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차량 사고 판단 방법 및 장치가 개시된다. 일 실시예에 따른 차량 사고 판단 방법은, 차량의 움직임에 관한 센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와,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와, 상기 보정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사고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R 21/013 (2006.01.01) B60R 16/023 (2006.01.01) G01C 19/00 (2006.01.01) B60R 21/00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90026411 (2019.03.0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51449 (2020.05.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80134482   |   2018.11.05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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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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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진영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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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무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화물재단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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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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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03.07 수리 (Accepted) 1-1-2019-0235995-0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의 움직임에 관한 센서 데이터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보정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사고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얼라인먼트 타임(alignment time)마다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축 보정을 위한 오프셋을 계산하는 단계 및상기 오프셋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오프셋을 계산하는 단계는,샘플링 타임(sampling time)마다 측정된 상기 센서 데이터의 평균 값에 기초하여 상기 오프셋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단계는,상기 센서 데이터와 상기 오프셋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자이로스코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데이터는 롤(roll) 값, 피치(pitch) 값 및 요(yaw) 값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보정된 데이터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방법
9 9
인스트럭션들을 포함하는 메모리 및상기 인스트럭션들을 실행하기 위한 컨트롤러를 포함하고,상기 컨트롤러에 의해 상기 인스트럭션들이 실행될 때,상기 컨트롤러는,차량의 움직임에 관한 센서 데이터를 획득하고,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고, 상기 보정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차량의 사고 발생 여부를 판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0 10
제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얼라인먼트 타임(alignment time)마다 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상기 센서 데이터를 수집한 센서의 기준 축이 보정된 데이터를 생성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1 11
제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센서 데이터에 기초하여 축 보정을 위한 오프셋을 계산하고, 상기 오프셋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2 12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샘플링 타임(sampling time)마다 측정된 상기 센서 데이터의 평균 값에 기초하여 상기 오프셋을 계산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3 13
제11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센서 데이터와 상기 오프셋의 차이에 기초하여 상기 보정된 데이터를 계산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4 14
제9항에 있어서,상기 센서는 자이로스코프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센서 데이터는 롤(roll) 값, 피치(pitch) 값 및 요(yaw) 값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16 16
제9항에 있어서,상기 컨트롤러는,상기 보정된 데이터가 임계치를 초과하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차량 사고 판단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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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미래창조과학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산업융합원천기술개발사업 차량 ICT 기반 긴급구난체계(e-Call) 표준 및 차량 단말기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