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2000956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개인 특성을 기반으로 자율주행 차량의 운전 제어권을 전환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는 설정 정보를 수신하는 입력부와, 설정 정보에 따른 운전 제어권 전환 프로그램이 내장된 메모리 및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 프로세서는 설정 정보에 포함된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시점을 결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5D 1/00 (2006.01.01) G05D 1/02 (2020.01.01)
CPC G05D 1/0061(2013.01) G05D 1/0061(2013.01) G05D 1/0061(2013.01) G05D 1/0061(2013.01) G05D 1/006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80170891 (2018.12.27)
출원인 한국자동차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0-0084468 (2020.07.1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선홍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2 김문식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3 오영달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김창일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송문형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8.12.27 수리 (Accepted) 1-1-2018-1311490-1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설정 정보를 수신하는 입력부; 상기 설정 정보에 따른 운전 제어권 전환 프로그램이 내장된 메모리; 및상기 프로그램을 실행시키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되,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설정 정보에 포함된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시점을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입력부는 도로 정보, 교통 정보, 날씨 정보, 운전 능력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개인 특성 정보를 상기 설정 정보로서 수신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목적지 정보를 고려하여, 경로 상에 상기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한 운전 취약 구간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운전 취약 구간에 대해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에 대한 알람을 제공하고, 다른 경로를 재탐색하거나 운전 제어권 전환을 수행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5 5
제4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다른 경로를 탐색하는 경우 기존에 주행한 경로에 대한 선호도 정보를 고려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6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타 차량의 운전 제어권 전환 조건을 고려하여, 상기 개인 특성 정보와의 가중치에 따라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차량의 자율주행 레벨에 따른 기능 탑재 여부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탑승자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개인 특성 정보와의 가중치에 따라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9 9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설정 정보 외의 주행 히스토리 정보를 상기 개인 특성 정보로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시점을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장치
10 10
(a) 설정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및(b) 상기 설정 정보에 포함된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a) 단계는 도로 정보, 교통 정보, 날씨 정보, 운전 능력 정보 중 적어도 어느 하나를 포함하는 상기 설정 정보를 수신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2 12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목적지 정보를 고려하여, 경로 상에 운전 취약 구간이 있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상기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3 13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주행 환경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한 운전 취약 상황 발생 여부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4 14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타 차량으로부터 수신한 운전 제어권 전환 정보를 고려하여, 상기 개인 특성 정보와의 가중치에 따라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5 15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자차의 자율주행 레벨에 따른 기능 탑재 정보와 상기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6 16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탑승자 정보 및 상기 개인 특성 정보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여부를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17 17
제10항에 있어서, 상기 (b) 단계는 상기 설정 정보와 주행 히스토리 정보를 고려하여 운전 제어권 전환 시점을 결정하는 것인 개인 특성 기반 운전 제어권 전환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자동차부품연구원 권역별신산업육성사업(R&D) 자동차전용도로/도심로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 및 성능평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