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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실기반 SNS를 위한 나만의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및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8102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다자간 활동이 가능한 AR(Augmented Reality) 및 VR(Virtual Reality) 콘텐츠를 생성하여 공유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및 시스템이 제공된다. 본 발명의 실시예에 따른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은,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및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생성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공유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이에 의해, 사람 및 동물 캐릭터, 다양한 식물 또는 배경 객체 생성에 초고해상도 센서 데이터 및 학습 기반 모션 적용이 고려되어, 사람 및 동물 캐릭터, 다양한 식물 또는 배경 객체 생성에 소요되는 시간 및 비용을 절감할 수 있으며, 현실 세계와 매우 유사한 공간을 표출할 수 있으며, 데이터 증강 기법 및 딥러닝 기술로 다양한 2D 단일 또는 다중 영상 입력에 대한 새로운 3D 외형과 자세를 수집할 수 있어, 보다 쉽게 AR 및 VR 콘텐츠를 구성할 수 있다.
Int. CL G06Q 50/10 (2012.01.01) G06T 19/00 (2011.01.01) G06T 13/40 (2011.01.01) G06Q 50/00 (2018.01.01) G06N 3/08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200028272 (2020.03.06)
출원인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1-0073428 (2021.06.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190163477   |   2019.12.10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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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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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흠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윤주홍 세종특별자치시 갈매
3 류한나 인천광역시 부평구
4 이민호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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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남충우 대한민국 서울 강남구 언주로 ***, *층(역삼동, 광진빌딩)(알렉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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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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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03.06 수리 (Accepted) 1-1-2020-0240519-29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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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및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생성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공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기본 템플릿 모델의 생성 단계는,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의 외형 정보를 초고해상도인 제1 카메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는, 데이터 증강기법을 이용한 딥러닝 학습 모델에 입력되면, 데이터 증강기법을 이용한 딥러닝 학습 모델에 의해, 외형 또는 자세가 조정됨으로써, 동일한 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를 대상으로 생성되는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의 수가 증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4 4
청구항 2에 있어서,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의 생성 단계는,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의 자세 정보를 외형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카메라보다 상대적으로 저해상도인 제2 카메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5 5
청구항 4에 있어서,수집되는 외형 정보는,3차원 공간에서 운동하는 객체의 여섯 가지 회전 및 병진 동작 요소인 6 자유도(6 Degrees Of Freedom)에 대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6 6
청구항 2에 있어서,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의 생성 단계는,단일 개체인 기본 템플릿 모델에 복수의 서로 다른 자세에 대한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자세 정보를 선택 적용하여, 적어도 하나의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7 7
청구항 6에 있어서,공유 단계는, 제1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제1 자세 정보가 적용된 제1 캐릭터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가 SNS에 공유되면, 제1 기본 템플릿 모델과 외형이 다른 제2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제1 캐릭터와 자세가 다른 제2 자세 정보가 적용된 제2 캐릭터에 제1 자세 정보의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8 8
청구항 1에 있어서,공유 단계는,SNS에 공유되는 복수의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에 포함되는 캐릭터 간 자세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9 9
청구항 8에 있어서,SNS를 지원하는 SNS 서버에는, SNS에 공유되는 복수의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에 포함되는 캐릭터 간 자세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공유되는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에 포함된 캐릭터에 적용된 자세 정보와 적용된 자세 정보에 대응되는 대응 자세 정보가 매칭되어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10 10
객체의 외형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카메라;객체의 자세 정보를 수집하는 제2 카메라; 및 제1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고, 제2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공유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
11 11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12 12
객체의 외형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카메라;객체의 자세 정보를 수집하는 제2 카메라; 및 제1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고, 제2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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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전자부품연구원 범부처GigaKOREA사업(R&D) (4D실감-총괄/1세부)4D 복원 및 동적 변형 거동 모델 기반의 초실감 서비스 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