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 및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생성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공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2 |
2
청구항 1에 있어서,기본 템플릿 모델의 생성 단계는,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의 외형 정보를 초고해상도인 제1 카메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3 |
3
청구항 2에 있어서,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는, 데이터 증강기법을 이용한 딥러닝 학습 모델에 입력되면, 데이터 증강기법을 이용한 딥러닝 학습 모델에 의해, 외형 또는 자세가 조정됨으로써, 동일한 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를 대상으로 생성되는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의 수가 증가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4 |
4
청구항 2에 있어서,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의 생성 단계는,캐릭터 또는 캐릭터의 배경 객체의 자세 정보를 외형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카메라보다 상대적으로 저해상도인 제2 카메라로 수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5 |
5
청구항 4에 있어서,수집되는 외형 정보는,3차원 공간에서 운동하는 객체의 여섯 가지 회전 및 병진 동작 요소인 6 자유도(6 Degrees Of Freedom)에 대한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6 |
6
청구항 2에 있어서,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의 생성 단계는,단일 개체인 기본 템플릿 모델에 복수의 서로 다른 자세에 대한 자세 정보 중 적어도 하나의 자세 정보를 선택 적용하여, 적어도 하나의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7 |
7
청구항 6에 있어서,공유 단계는, 제1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제1 자세 정보가 적용된 제1 캐릭터에 대한 정보가 포함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가 SNS에 공유되면, 제1 기본 템플릿 모델과 외형이 다른 제2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제1 캐릭터와 자세가 다른 제2 자세 정보가 적용된 제2 캐릭터에 제1 자세 정보의 적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8 |
8
청구항 1에 있어서,공유 단계는,SNS에 공유되는 복수의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에 포함되는 캐릭터 간 자세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9 |
9
청구항 8에 있어서,SNS를 지원하는 SNS 서버에는, SNS에 공유되는 복수의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에 포함되는 캐릭터 간 자세의 상호 작용이 가능하도록, 공유되는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에 포함된 캐릭터에 적용된 자세 정보와 적용된 자세 정보에 대응되는 대응 자세 정보가 매칭되어 저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10 |
10
객체의 외형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카메라;객체의 자세 정보를 수집하는 제2 카메라; 및 제1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고, 제2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SNS(Social Network Service)에 공유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
|
11 |
11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이,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방법
|
12 |
12
객체의 외형 정보를 수집하는 제1 카메라;객체의 자세 정보를 수집하는 제2 카메라; 및 제1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외형 정보를 기반으로 기본 템플릿 모델을 생성하고, 제2 카메라에 의해 수집되는 객체의 자세 정보를 기본 템플릿 모델에 적용하여 가상 현실 및 증강 현실 콘텐츠를 생성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캐릭터 생성 및 사물 및 배경 복원 시스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