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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증강 현실에서 실제 객체를 지우는 장치가 상기 실제 객체를 지우는 방법으로서, 상기 3차원 증강 현실 중에서 지울 영역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받는 단계, 상기 지울 영역에 대응하는 2D 마스크와 3D 마스크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2D 마스크와 상기 3D 마스크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증강 현실에서 홀을 생성하는 단계, 그리고상기 2D 마스크를 제외한 영역에 대응하는 제1 텍스쳐(texture)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홀에 대응하는 홀 영역에 대한 제2 텍스쳐 영상을 합성하고, 상기 3D 마스크를 제외한 영역에 대응하는 제1 베텍스(vertex) 값을 이용하여 상기 홀 영역에 대한 제2 버텍스 값을 계산함으로써, 상기 홀 영역에 대한 인페이팅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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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2 텍스쳐 영상과 상기 제2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랜더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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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텍스쳐 영상과 상기 제2 텍스쳐 영상은 2D 텍스쳐 영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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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버텍스 값과 상기 제2 버텍스 값은 버텍스 좌표 값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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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페이팅을 수행하는 단계는 제1 텍스쳐 영상에 대해서 딥러닝 네트워크를 적용하여 상기 제2 텍스쳐 영상을 합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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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페이팅을 수행하는 단계는 상기 제1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보간함으로써, 상기 제2 버텍스 값을 계산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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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보간은 이동 최소 제곱(Moving Least Squares) 방법이 적용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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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인페인팅된 상기 홀 영역을 포함하는 3차원 증강현실에 가상 객체를 추가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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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3차원 증강 현실은 실제 환경이 3차원으로 복원된 영상인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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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차원 증강 현실에서 실제 객체를 지우는 장치로서, 상기 3차원 증강 현실을 위해, 실제 환경의 3차원 복원을 수행하는 환경복원 스레드부, 상기 3차원 복원된 영상 중에서 지울 영역을 사용자로부터 선택 받는 지울 영역 선택부, 상기 지울 영역에 대응하는 2D 마스크와 3D 마스크를 생성하고, 상기 2D 마스크와 상기 3D 마스크를 이용하여 상기 3차원 복원된 영상에서 홀을 생성하는 홀 영역 마스크 생성부, 그리고상기 2D 마스크를 제외한 영역에 대응하는 제1 텍스쳐 영상과 상기 제3D 마스크를 제외한 영역에 대응하는 제1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상기 홀에 대응하는 홀 영역에 대한 합성을 수행하는 홀 영역 합성부를 포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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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 상기 홀 영역 합성부는, 상기 제1 텍스쳐 영상을 이용하여 상기 홀 영역에 대한 제2 텍스쳐 영상을 합성하고, 상기 제1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상기 홀 영역에 대한 제2 버텍스 값을 계산하며, 상기 제2 텍스쳐 영상과 상기 제2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상기 합성을 수행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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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상기 제2 텍스쳐 영상과 상기 제2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랜더링을 수행하는 합성 영역 랜더링부를 더 포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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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홀 영역 합성부는, 상기 제1 텍스쳐 영상을 입력 받으며 상기 제2 텍스쳐 영상을 출력하는 생성자, 그리고 상기 생성자의 출력을 판별하는 판별자를 포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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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홀 영역 합성부는, 상기 제1 텍스쳐 영상을 입력 받는 제1 생성자, 상기 제1 생성자의 출력을 판별하는 제1 판별자, 상기 제1 생성자의 출력과 상기 제1 텍스쳐 영상을 입력 받으며, 상기 제2 텍스쳐 영상을 출력하는 제2 생성자, 그리고상기 제2 생성자의 출력을 판별하는 제2 판별자를 포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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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 상기 홀 영역 합성부는 상기 제1 버텍스 값을 이용하여 이동 최소 제곱(Moving Least Squares) 방법을 적용함으로써, 상기 제2 버텍스 값을 계산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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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 상기 랜더링부의 출력 영상에 가상 객체를 추가하는 가상 객체 추가부를 더 포함하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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