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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중 정보 기반의 증강 현실 영상을 이용한 선박블록 운송 장치 및 그것을 이용한 가시화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05532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중 정보 기반의 증강 현실 영상을 이용한 선박블록 운송 장치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르면,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전방에 부착되며, 주행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부, 주행 영상을 기 학습된 장애물 인식 모델에 적용하여 주행 영상에 포함된 장애물을 식별하는 식별부,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전방에 부착되며, 라이다 신호를 장애물에 송신하여 반사된 신호를 통해 하나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를 획득하는 라이다(Lidar)부, 하나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로부터 각각 클러스터로 군집화하여,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한 방위각 및 거리를 측정하는 군집화부, 안전 영역 정보, 장애물 식별 정보,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한 방위각 및 거리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주행 영상에 증강시키는 증강처리부, 그리고 증강처리부로부터 처리된 증강 현실 영상을 화면을 통하여 가시화된 영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부를 포함한다. 이와 같이 본 발명에 따른 선박블록 운송 장치는 카메라를 이용하여 촬영된 주행 영상 정보와 라이다 신호로부터 획득한 검출 정보를 융합하여 가시화함으로써, 장애물과의 충돌 가능 거리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인식된 장애물을 피하거나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동작을 정지시킴으로써 안전 사고를 방지할 수 있다.
Int. CL B63B 73/30 (2020.01.01) B60P 3/00 (2006.01.01) G01S 17/931 (2020.01.01) H04N 7/18 (2006.01.01) G06T 19/00 (2011.01.01)
CPC B63B 73/30(2013.01) B60P 3/00(2013.01) G01S 17/931(2013.01) H04N 7/18(2013.01) G06T 19/0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00150279 (2020.11.11)
출원인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064112 (2022.05.1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N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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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인하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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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경호 인천광역시 서구
2 한영수 인천광역시 미추홀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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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태백 대한민국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로 *** 이노플렉스 *차 ***호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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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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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0.11.11 수리 (Accepted) 1-1-2020-120755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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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다중 정보 기반의 증강 현실 영상을 이용한 선박블록 운송 장치에 있어서,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전방에 부착되며, 주행 영상을 촬영하는 카메라부,상기 주행 영상을 기 학습된 장애물 인식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주행 영상에 포함된 장애물을 식별하는 식별부,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전방에 부착되며, 라이다 신호를 장애물에 송신하여 반사된 신호를 통해 하나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를 획득하는 라이다(Lidar)부,상기 하나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로부터 각각 클러스터로 군집화하여, 상기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한 방위각 및 거리를 측정하는 군집화부, 안전 영역 정보, 장애물 식별 정보,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한 방위각 및 거리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상기 주행 영상에 증강시키는 증강처리부, 그리고상기 증강처리부로부터 처리된 증강 현실 영상을 화면을 통하여 가시화된 영상으로 제공하는 이미지부를 포함하는 선박블록 운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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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주행 속도에 따른 제동 거리와 안전 선회 반경을 이용하여 가변 안전 영역을 설정하고, 적재물의 무게와 무게 중심, 길이, 너비, 높이 및 적재 위치에 대한 형상 정보를 이용하여 고정 안전 영역을 설정하는 안전 영역 설정부를 더 포함하는 선박블록 운송 장치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증강 현실 영상에 포함된 장애물과의 충돌 위험 정도를 판단하는 판단부를 더 포함하는 선박블록 운송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이미지부는, 상차지 정보, 하차지 정보, 경로 안내 정보를 화면상에 더 표시하는 선박블록 운송 장치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안전 영역은,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주행 방향에 장애물이 기준 거리 내에 존재 시 상기 장애물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제동 거리를 이용하여 설정되는 영역인 선박블록 운송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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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 현실 영상 기반의 선박블록 운송 장치를 이용한 가시화 방법에 있어서,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전방에 부착되며, 주행 영상을 촬영하는 단계,상기 주행 영상을 기 학습된 장애물 인식 모델에 적용하여 상기 주행 영상에 포함된 장애물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전방에 부착되며, 라이다 신호를 장애물에 송신하여 반사된 신호를 통해 하나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를 획득하는 단계,상기 하나 이상의 포인트 클라우드로부터 각각 클러스터로 군집화하여, 상기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한 방위각 및 거리를 측정하는 단계, 안전 영역 정보, 장애물 식별 정보, 포인트 클라우드에 대한 방위각 및 거리 정보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상기 주행 영상에 증강시키는 단계, 그리고 상기 증강처리부로부터 처리된 증강 현실 영상을 화면을 통하여 가시화된 영상으로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시화 방법
7 7
제6항에 있어서,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주행 속도에 따른 제동 거리와 안전 선회 반경을 이용하여 가변 안전 영역을 설정하고, 적재물의 무게와 무게 중심, 길이, 너비, 높이 및 적재 위치에 대한 형상 정보를 이용하여 고정 안전 영역을 설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시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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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상기 증강 현실 영상에 포함된 장애물과의 충돌 위험 정도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가시화 방법
9 9
제 6항에 있어서,상기 가시화된 영상으로 제공하는 단계는,상차지 정보, 하차지 정보, 경로 안내 정보를 화면상에 더 표시하는 가시화 방법
10 10
제7항에 있어서,상기 가변 안전 영역은,상기 선박블록 운송 장치의 주행 방향에 장애물이 기준 거리 내에 존재 시 상기 장애물과 충돌을 방지하기 위한 제동 거리를 이용하여 설정되는 영역인 가시화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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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인하대학교 조선해양산업핵심기술개발사업(R&D) 조선해양 배관철의장블록물류 혁신을 위한 스마트 생산협업시스템 개발 (3차년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