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방법

  • 기술번호 : KST2022016129
  • 담당센터 : 인천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2-420-358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물리적인 군집 일체성을 향상시키기 위해서 후속되는 자율주행 차량이 선행하는 차량에 논리적으로 도킹하여 주행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방법을 제공함에 있다. 이에 본 발명의 일 측면에 따른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방법은 제1 자율주행 차량에 제2 자율주행 차량이 초 근접하는 제1 단계 및 제2 자율주행 차량이 제1 자율주행 차량의 구동 제어 신호를 공유하는 제2 단계를 포함한다. 이때, 상기 제2 단계 이후에 제1 자율주행 차량과 제2 자율주행 차량의 출력부에서 논리적 도킹 표시를 출력하는 제3 단계를 더 포함할 수 있다.
Int. CL B60W 30/165 (2020.01.01) B60W 30/02 (2006.01.01) B60W 60/00 (2020.01.01) B60W 50/14 (2020.01.01) B60W 10/20 (2006.01.01) B60W 40/105 (2012.01.01) G05D 1/02 (2020.01.01) G08G 1/00 (2006.01.01) B60K 35/00 (2006.01.01) B60Q 9/00 (2006.01.01)
CPC B60W 30/165(2013.01) B60W 30/02(2013.01) B60W 60/001(2013.01) B60W 50/14(2013.01) B60W 10/20(2013.01) B60W 40/105(2013.01) G05D 1/0291(2013.01) G08G 1/22(2013.01) B60K 35/00(2013.01) B60Q 9/008(2013.01) B60W 2050/146(2013.01) B60W 2540/18(2013.01) B60W 2720/10(2013.01) G05D 2201/0213(2013.01) B60K 2370/15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015314 (2021.02.03)
출원인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2-0112871 (2022.08.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02.03)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대학교 에리카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안산시 상록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사라 광주광역시 남구
2 조창희 서울특별시 관악구
3 김재민 경상남도 진주시 진양
4 박수조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수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 다우빌딩 *층(특허법률사무소우진)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최종권리자 정보가 없습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02.03 수리 (Accepted) 1-1-2021-0139736-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1.08.1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1.11.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2-0037003-60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2.04.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2-0259907-91
5 [지정기간연장]기간 연장신청서·기간 단축신청서·기간 경과 구제신청서·절차 계속신청서
2022.06.07 수리 (Accepted) 1-1-2022-0595006-14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서·답변서·소명서
2022.07.06 수리 (Accepted) 1-1-2022-0707016-10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2.07.0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2-0707019-57
8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2.07.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2-0106463-13
9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납부자번호)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Payer number)
2022.07.19 수리 (Accepted) 1-1-2022-0746688-29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에 있어서,제1 자율주행 차량에 제2 자율주행 차량이 초 근접하는 제1 단계; 및제2 자율주행 차량이 제1 자율주행 차량의 구동 제어 신호를 공유하는 제2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 이후에 제1 자율주행 차량과 제2 자율주행 차량의 출력부에서 논리적 도킹 표시를 출력하는 제3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논리적 도킹 표시는 동일한 형상, 색, 모양 및 텍스트 중 어느 하나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4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출력부는 차량의 하단에 구비되어 상기 제1 자율주행 차량과 제2 자율주행 차량이 함께 점유하는 도로 상이나 차량의 외부에 동일한 광을 출력하여 논리적 도킹을 표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에서 회전 구동 제어의 경우에 제1 자율주행 차량의 조향각과 제2 자율주행 차량의 조향각은 설정 범위에서 다르게 형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에서 감속 구동 제어의 경우에 제1 자율주행 차량의 감속율 보다 제2 자율주행 차량의 감속율을 더 크게 제어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3 자율주행 차량이 제2 자율주행 차량에 초 근접하고 상기 제1 자율주행 차량 또는 제2 자율주행 차량의 구동 제어 신호를 공유하는 제4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자율주행 차량의 도킹 운행 제어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