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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분석 시스템에 있어서, 모바일 장치; 및디코딩 모듈을 포함하고, 상기 모바일 장치는, 디스플레이를 통해 지정된 문자(character)를 표시하고,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기 지정된 문자에 대응하는 터치 입력을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터치 입력의 위치 좌표 및 상기 지정된 문자에 관한 정보를 상기 디코딩 모듈로 전송하고, 상기 디코딩 모듈은, 딥 러닝(deep learning)을 이용하여 상기 수신된 정보를 분석하고, 상기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투명(invisible) 소프트 키보드를 생성하도록 설정된,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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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소프트 키보드의 배열은,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표시된 문자 또는 이전 문자 시퀀스에 기반하여 변경되는,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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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디코딩 모듈은, 지정된 개수 미만의 상기 터치 입력을 분석하도록 설정된 단기(short-term) 디코더; 및상기 지정된 개수 이상의 상기 터치 입력을 분석하도록 설정된 장기(long-term) 디코더를 포함하고, 상기 장기 디코더는, 기하학적(geometric)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터치 입력에 대응하는 문자를 분석하는 기하학적 디코더; 및문자 시퀀스(character sequence)의 의미론적(semantic) 정보에 기반하여 상기 터치 입력에 대응하는 문자를 분석하는 의미론적 디코더를 포함하는,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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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3에 있어서, 상기 기하학적 디코더는, 양방향 GRU(bi-directional gated recurrent unit)를 포함하고, 상기 의미론적 디코더는, 트랜스포머 모델(transformer model)을 포함하는,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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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장기 디코더는, 상기 양방향 GRU 및 소프트맥스(softmax) 함수를 이용하여 상기 터치 입력에 대한 컨피던스(confidence)를 산출하고, 상기 컨피던스가 지정된 임계값 미만이면, 상기 터치 입력에 대응하는 위치를 블랭크(blank)로 처리하도록 설정된,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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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트랜스포머 모델은, 인코더를 포함하고, 디코더를 포함하지 않는,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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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터치 입력의 위치 좌표 및 상기 지정된 문자에 관한 정보를 토큰화(tokenization) 및/또는 정규화(normalization)하도록 설정된 메신저 모듈을 더 포함하는,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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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 상기 메신저 모듈은, 상기 모바일 장치에 저장되는 애플리케이션에 해당하는, 키보드 분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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키보드 분석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 디스플레이를 통해 지정된 문자를 표시하는 동작;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기 지정된 문자에 대응하는 터치 입력을 획득하는 동작; 딥 러닝을 이용하여, 상기 획득된 터치 입력의 위치 좌표 및 상기 지정된 문자에 관한 정보를 분석하는 동작; 및상기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투명(invisible) 소프트 키보드를 생성하는 동작을 포함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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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일시적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에 있어서, 하나 이상의 프로세서들에 의해 실행될 시, 디스플레이를 통해 지정된 문자를 표시하고, 상기 디스플레이를 통해 상기 지정된 문자에 대응하는 터치 입력을 획득하고, 딥 러닝을 이용하여, 상기 획득된 터치 입력의 위치 좌표 및 상기 지정된 문자에 관한 정보를 분석하고, 및상기 분석 결과에 기반하여 상기 디스플레이 상에 투명(invisible) 소프트 키보드를 생성하도록 키보드 분석 시스템을 야기하는 인스트럭션들을 포함하는 하나 이상의 프로그램들을 저장하는 비일시적 컴퓨터 판독 가능 저장 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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