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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장치 및 이동체

  • 기술번호 : KST202300139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장치 및 이동체가 개시된다. 상기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은, 이동체의 주행에서 인식된 도로 정보 및 주변 객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에 적용되는 정밀맵의 이상(abnormality)을 판단하는 단계, 도로에서 인식된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정밀맵의 이상 및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도로 상태를 상기 정밀맵의 교체가 수반되지 않는 임시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고, 상기 임시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1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정밀맵의 이상이 존재하면서 상기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부존재하는 경우, 상기 도로 상태를 영구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고, 상기 영구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B60W 60/00 (2020.01.01) B60W 50/029 (2012.01.01) B60W 40/02 (2006.01.01)
CPC B60W 60/0015(2013.01) B60W 50/029(2013.01) B60W 40/02(2013.01) B60W 2556/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20134230 (2022.10.1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85837 (2023.06.1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210173573   |   2021.12.07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2.10.18)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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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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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경환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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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아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강남대로 ***, **,**층(역삼동, 동희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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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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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2.10.18 수리 (Accepted) 1-1-2022-1097659-94
2 [반환신청]서류 반려요청서·반환신청서
2022.10.29 수리 (Accepted) 1-1-2022-1147633-14
3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2.10.29 수리 (Accepted) 1-1-2022-1147635-16
4 [대리인선임]대리인(대표자)에 관한 신고서
[Appointment of Agent] Report on Agent (Representative)
2022.10.29 1-1-2022-1147600-1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3.07.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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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이동체의 주행에서 인식된 도로 정보 및 주변 객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에 적용되는 정밀맵의 이상(abnormality)을 판단하는 단계;도로에서 인식된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지를 확인하는 단계;상기 정밀맵의 이상 및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도로 상태를 상기 정밀맵의 교체가 수반되지 않는 임시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고, 상기 임시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1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단계: 및 상기 정밀맵의 이상이 존재하면서 상기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부존재하는 경우, 상기 도로 상태를 영구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고, 상기 영구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정보 및 상기 주변 객체 정보에 속하는 정보들 중 복수의 정보로 상기 정밀맵의 이상을 판단하는 경우, 상기 정밀맵의 이상에 대한 판단은 상기 복수의 정보의 각각에 기반하여 추론된 개별 이상 검출 데이터를 이용한 보팅 처리를 통해 수행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도로 정보는 상기 이동체의 주행에서 인식된 도로 인식 영역 및 도로 표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주변 객체 정보는 주행하는 이동체 주변의 객체의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예외 객체 정보는 상기 도로에서 우발적으로 발생한 상황으로 인해 상기 도로 상태를 일시적으로 변경시키는 객체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정보, 상기 주변 객체 정보 및 상기 예외 객체 정보보다 우선되는 외부 정보를 수신한 경우, 상기 외부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상태를 판단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 상기 외부 정보는 교통 상황 정보 및 주변 이동체로부터 수신되며 상기 정밀맵보다 최신의 정밀맵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7 7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의 자율 주행이 유지되는 경우, 상기 제 1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도로 상태에서 상기 예외 객체 정보에 기반한 상기 이동체의 주행 상황 정보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주행 상황 정보에 근거하여 비구조화 지역 경로 및 상기 이동체의 운행 제어가 설정 가능한지를 판단하는 단계; 및 설정 가능에 응답하여, 상기 비구조화 지역 경로 및 상기 운행 제어를 결정하고, 상기 이동체를 자율 주행하도록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설정 불가능에 응답하여, 상기 이동체를 서행하여 정차하도록 상기 이동체를 최소 위험 레벨로 제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및 대응 주행 방법
9 9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는 상기 이상과 관련된 위치에서 상기 정밀맵의 이상을 태깅함(tagging)과 아울러서, 상기 정밀맵의 이상을 외부 서버에 통지하는 것을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방법
10 10
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실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이동체의 주행에서 인식된 도로 정보 및 주변 객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에 적용되는 정밀맵의 이상을 판단하고, 도로에서 인식된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지를 확인하고, 상기 정밀맵의 이상 및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도로 상태를 상기 정밀맵의 교체가 수반되지 않는 임시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며, 상기 임시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1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고, 상기 정밀맵의 이상이 존재하면서 상기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부존재하는 경우, 상기 도로 상태를 영구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고, 상기 영구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도록 구성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1 11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정보 및 상기 주변 객체 정보에 속하는 정보들 중 복수의 정보로 상기 정밀맵의 이상을 판단하는 경우, 상기 정밀맵의 이상에 대한 판단은 상기 복수의 정보의 각각에 기반하여 추론된 개별 이상 검출 데이터를 이용한 보팅 처리를 통해 수행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2 12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도로 정보는 상기 이동체의 주행에서 인식된 도로 인식 영역 및 도로 표식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3 13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주변 객체 정보는 주행하는 이동체 주변의 객체의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4 14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예외 객체 정보는 상기 도로에서 우발적으로 발생한 상황으로 인해 상기 도로 상태를 일시적으로 변경시키는 객체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5 15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도로 정보, 상기 주변 객체 정보 및 상기 예외 객체 정보보다 우선되는 외부 정보를 수신한 경우, 상기 외부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도로 상태를 판단하도록 더 구성되되, 상기 외부 정보는 교통 상황 정보 및 주변 이동체로부터 수신되며 상기 정밀맵보다 최신의 정밀맵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6 16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의 자율 주행이 유지되는 경우, 상기 제 1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것은, 상기 도로 상태에서 상기 예외 객체 정보에 기반한 상기 이동체의 주행 상황 정보를 확인하고, 상기 주행 상황 정보에 근거하여 비구조화 지역 경로 및 상기 이동체의 운행 제어가 설정 가능한지를 판단하고, 설정 가능에 응답하여, 상기 비구조화 지역 경로 및 상기 운행 제어를 결정하고, 상기 이동체를 자율 주행하도록 제어하는 것을 포함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7 17
제 16 항에 있어서, 설정 불가능에 응답하여,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이동체를 서행하여 정차하도록 상기 이동체를 최소 위험 레벨로 제어하도록 더 구성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8 18
제 10 항에 있어서, 상기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는 상기 이상과 관련된 위치에서 상기 정밀맵의 이상을 태깅함과 아울러서, 상기 정밀맵의 이상을 외부 서버에 통지하도록 더 구성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19 19
제 18 항에 있어서, 상기 이동체의 자율 주행이 유지되는 경우, 상기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는 것은, 상기 이동체가 상기 도로 정보에 기반하여 주행 가능한지를 판단하고, 주행 불가능에 응답하여, 상기 이동체를 서행하여 정차하도록 상기 이동체를 최소 위험 레벨로 제어하도록 더 구성되는, 정밀맵 이상 추론 및 대응 주행 장치
20 20
이동체에 있어서, 외부와 신호를 송수신하는 통신부;상기 이동체를 구동시키는 엑츄에이터;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저장하는 메모리; 및상기 메모리에 저장된 상기 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을 실행하며 상기 엑츄에이터를 제어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고,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이동체의 주행에서 인식된 도로 정보 및 주변 객체 정보 중 적어도 하나에 기초하여 상기 이동체에 적용되는 정밀맵의 이상을 판단하고, 도로에서 인식된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지를 확인하고, 상기 정밀맵의 이상 및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존재하는 경우, 도로 상태를 상기 정밀맵의 교체가 수반되지 않는 임시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며, 상기 임시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1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고, 상기 정밀맵의 이상이 존재하면서 상기 상기 예외 객체 정보가 부존재하는 경우, 상기 도로 상태를 영구 변경 상황으로 판단하고, 상기 영구 변경 상황에 대응하는 상기 이동체의 제 2 주행 제어 프로세스를 결정하도록 구성되는 이동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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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230174102 US 미국 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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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산업통상자원부 이래에이엠에스(주) 자율주행기술개발혁신사업 자율주행중 긴급상황 대응을 위한 통합안전제어기술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