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다시점 영상을 기초로 다중 텍스쳐와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다중 텍스쳐와 상기 3차원 메쉬를 이용하여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 및AR(Augmented Reality) 장치의 카메라 이동 및 회전 정보에 따라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상기 카메라가 향하는 뷰의 영상을 AR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AR 디바이스는,상기 카메라가 향하는 뷰의 영상을 출력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텍스쳐와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시점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다시점 영상을 인코딩하여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다시점 영상에 원근 보정 보간법을 적용하여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3 |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시점 영상을 RGB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RGB 영상을 YUV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YUV 영상을 인코딩하여 상기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4 |
4
제2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시점 영상에서 전경을 분리하여 마스크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마스크 영상으로 3차원 공간을 투영하여 서피스 복셀(surface voxel)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서피스 복셀에 원근 보정 보간법을 적용하여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다중 텍스쳐와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쓰레드 풀과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쓰레드 풀에 상기 다시점 영상을 입력하여 상기 다중 텍스쳐와 상기 3차원 메쉬를 병렬 생성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쉐이더로 상기 3차원 메쉬에 상기 다중 텍스쳐를 입혀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상기 AR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는,상기 AR 디바이스로부터 상기 AR 디바이스의 카메라 이동 및 회전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AR 디바이스의 카메라 이동 및 회전 정보에 따라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상기 카메라가 향하는 뷰의 영상을 렌더링하여 렌더링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렌더링 영상을 부호화하여 상기 AR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8 |
8
제7항에 있어서,상기 AR 디바이스는,수신한 정보로부터 상기 렌더링 영상을 복호화하는 단계; 및상기 렌더링 영상을 로 이미지(Raw image)에 텍스쳐링하여 상기 AR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에 출력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9 |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AR 디바이스는,상기 렌더링 영상을 로 이미지에 텍스쳐링하기 전에 상기 AR 디바이스의 카메라 위치에 따라 캔버스의 크기를 제어하여 상기 로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시키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10 |
10
다시점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상기 다시점 영상을 인코딩하여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다시점 영상에 원근 보정 보간법을 적용하여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다중 텍스쳐와 상기 3차원 메쉬를 유니티에서 렌더링하여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생성 방법
|
11 |
11
제10에 있어서,상기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시점 영상을 RGB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 상기 RGB 영상을 YUV 영상으로 변환하는 단계; 및상기 YUV 영상을 인코딩하여 상기 다중 텍스쳐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생성 방법
|
12 |
12
제10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다시점 영상에서 전경을 분리하여 마스크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상기 마스크 영상으로 3차원 공간을 투영하여 서피스 복셀(surface voxel)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서피스 복셀에 원근 보정 보간법을 적용하여 3차원 메쉬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생성 방법
|
13 |
13
제10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단계는,쉐이더로 상기 3차원 메쉬에 상기 다중 텍스쳐를 입혀 3차원 모델을 생성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14 |
14
다시점 영상을 기초로 생성된 3차원 모델과 AR 디바이스의 카메라 이동 및 회전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AR 디바이스의 카메라 이동 및 회전 정보에 따라 상기 3차원 모델에서 상기 카메라가 향하는 뷰의 영상을 렌더링하여 렌더링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렌더링 영상을 부호화하여 상기 AR 디바이스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AR 디바이스는,상기 카메라가 향하는 뷰의 영상을 출력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15 |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AR 디바이스는,수신한 정보로부터 상기 렌더링 영상을 복호화하는 단계; 및상기 렌더링 영상을 로 이미지(Raw image)에 텍스쳐링하여 상기 AR 디바이스의 디스플레이에 출력하는 단계를 수행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16 |
16
제15항에 있어서,상기 AR 디바이스는,상기 렌더링 영상을 로 이미지에 텍스쳐링하기 전에 상기 AR 디바이스의 카메라 위치에 따라 캔버스의 크기를 제어하여 상기 로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시키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
17 |
17
제1항에 있어서,상기 3차원 모델은, 상기 다시점 영상을 인코딩하여 생성한 다중 텍스쳐와 상기 다시점 영상에 원근 보정 보간법을 적용하여 생성한 3차원 메쉬를 유니티에서 렌더링하여 생성되는 AR 디바이스용 대용량 3차원 모델 출력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