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개인 휴대용 단말기, 특정공간에 위치하여 상기 개인 휴대용 단말기와 무선 데이터통신을 통해 특정공간의 상황정보를 수집하는 유비쿼터스센서, 상기 유비쿼터스센서와 무선데이터통신을 통하여 상황정보를 전송받는 상황정보 인식수단, 상기 상황정보인식수단을 통하여 수신된 상황정보를 전송받는 상황서버 및 개인이 원하는 상황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상황인식 서비스장치들을 포함한 유비쿼터스 환경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상황서버는 개인정보(Identity), 시간(Time), 위치(Location), 생태적 환경(Ecological Environment) 또는 URI 중 어느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진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개인 사례기반추론방법을 통하여, 상기 상황정보인식수단에서 수신된 특정공간에 위치하는 개인의 상황정보를 통해 개인의 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를 작성하는 단계;
(b) 상기 상황서버는 (a)단계에서 작성된 상기 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 중 상황정보를 공유 중인 개인들의 공유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를 작성하는 단계;
(c) 상기 상황서버는 동일한 상황에 놓여 있는 구성원들 사이의 관계를 나타내는 사회 네트워크(Social Network) 모델, 개인정보(Identity), 시간(Time), 위치(Location), 생태적 환경(Ecological Environment), 갈등구조(Conflict Structure) 또는 갈등해소정책(Conflict Resolution Strategy) 중 어느 하나 이상으로 이루어진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집단 사례기반추론방법을 통하여, 상기 공유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를 통해 집단 내 서비스 갈등요소를 분석하고 갈등해소 프로세스를 도출하는 단계;
(d) 상기 상황서버는 (c)단계에서 도출된 상기 갈등해소 프로세스를 통하여 각 개인의 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를 수정하는 단계: 및
(e) 상기 상황서버는 각 개인의 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에 따라 상기 상황인식 서비스장치들을 제어하여 각 개인에게 상황인식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계; 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개인 사례기반추론방법은
Simple Euclidean Distance방법 또는 Nested Minkowski Aggregation방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기 저장된 개인의 상황인식 서비스 정보를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b)단계는
개인들의 공유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는 상황적 서비스 명세(contextual service description)들의 집합으로 이루어진 상황 내 서비스 묶음(intra-context service bundle)로 이루어진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는
한정된 상황자원(scare context asset), 순차적 상호종속성(sequential interdependence) 또는 희구상태의 상호종속성(aspiring state interdependence) 중 어느 하나 이상을 이용하여 갈등요소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c)단계에서
(c-1) 상기 상황서버는 상기 공유상황인식 서비스 리스트를 이용하여 갈등요소를 분석하여 분석결과 갈등요소가 존재하면 신규갈등인지를 판단하는 단계;
(c-2) 상기 상황서버는 상기 (c-1)단계에서 판단된 갈등요소가 신규갈등이면 상기 사회 네트워크 모델을 이용한 갈등해소 프로세스를 도출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갈등해소정책(Conflict Resolution Strategy)은
문제해결(Problem-solving), 양보(Smoothing), 타협(Compromising), 쟁취(Forcing) 또는 포기(Withdrawing)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7 |
7
삭제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집단 사례기반추론방법은
Simple Euclidean Distance방법 또는 Nested Minkowski Aggregation방법을 이용하여 데이터베이스에 저장된 개인들의 상황인식 서비스를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회 네트워크를 응용한 집단수준에서의 상황인식 서비스 갈등해소 방법
|
9 |
9
삭제
|
10 |
10
삭제
|
11 |
11
삭제
|
12 |
12
삭제
|
13 |
13
삭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