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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하는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4035432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하는 방법에 관한 것으로, 보다 구체적으로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동적 정보로부터 확장된 상황 정보에 관련된 특정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을 이용하여 특정 제품 또는 서비스에 대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판단하는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방법은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동적 정보로부터 획득한 상황정보와 관련되어 있는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독립 변인들을 추출하여 특정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함으로써, 사용자의 간접적인 표현만으로도 정확하게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인식할 수 있으며 상황인식서비스에 있어서 사용자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다. 또한 본 발명에 따른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방법은 정보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추출한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동적 정보를 이용하여 사례기반 추론방식으로 사용자의 상황 정보를 획득함으로써, 간단하고 정확하게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할 수 있다. 상황인지서비스, 내부 태도, 특화 서비스, 온톨로지,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
Int. CL G06Q 30/02A0 (2006.01)
CPC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G06Q 30/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030625 (2009.04.09)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068697-0000 (2011.09.22)
공개번호/일자 10-2010-0112229 (2010.10.1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92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04.09)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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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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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오병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2 이남연 대한민국 경기도 군포시
3 김종옥 대한민국 경상남도 함양군
4 김현정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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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서재승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봉은사로 ***-*(논현동) ***호(스카이국제특허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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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04.09 수리 (Accepted) 1-1-2009-0212980-94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2.0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067086-27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4.07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254920-97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4.07 수리 (Accepted) 1-1-2011-0254918-05
5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1.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515870-48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3.09 수리 (Accepted) 4-1-2015-5029677-0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8.19 수리 (Accepted) 4-1-2019-5164254-2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에서 상기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하는 방법에 있어서, (a) 상기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의 사용자 정보 획득부에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b) 상기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의 온톨로지 정보 획득부에서 상기 획득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로부터 정보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를 획득하는 단계; (c) 상기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의 상황 정보 획득부에서 상기 사용자 동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동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를 상황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고, 상기 검색한 사례 중 상기 사용자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를 상기 상황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며, 상기 검색한 사례들 중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에 가장 유사한 사례를 사용자 상황 정보로 획득하는 단계 (d) 상기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의 내부 태도 판단부에서 상기 사용자의 상황 정보에 관계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독립 변인을 추출하고, 상기 추출한 독립변인 사이의 이산화된 상관 행렬을 생성하는 단계; 및 (e) 상기 내부 태도 판단부에서 상기 생성한 이산화된 상관 행렬과 상기 독립 변인들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값에 기초하여 상기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방법
2 2
삭제
3 3
삭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의 동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동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는 아래의 수학식(1)에 의해 검색되며, [수학식 1] 여기서 A, B, C,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d) 단계는 상기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의 내부 태도 판단부에서 (d1) 상기 획득한 상황 정보에 관련한 제품 또는 서비스를 서비스/제품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는 단계; (d2)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의 메타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검색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을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 데이터베이스에서 선택하고, 선택한 사회 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독립 변인을 추출하는 단계; (d3) 상기 추출한 독립 변인을 독립 변인으로 가지는 다른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을 검색하고, 검색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독립 변인을 추출하는 단계; 및 (d4) 상기 추출한 독립 변인들 사이의 상관 계수로부터 이산화된 상관 행렬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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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이산화된 상관 행렬은 상기 추출한 독립 변인 사이의 상관 계수를 페트리 네트(petri net)으로 변환하며, 상기 독립 변인 사이의 상관 계수(ρ)를 아래의 수학식(3)을 이용하여 이산화하며 [수학식 3] 여기서 ρd는 이산화된 상관 계수이며, θi는 상관 관계에 대한 민감도를 나타내는 임계값이며, i와 j는 각각 상기 독립변인들의 상관 계수로 생성된 상관 행렬의 행과 열을 의미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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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e) 단계는 상기 내부 태도 판단부에서 상기 상관 행렬을 구성하는 독립 변인을 디스플레이하는 단계; 상기 디스플레이된 독립 변인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값을 입력받는 단계; 상기 입력받은 평가값과 상기 이산화된 상관 행렬로부터 사용자 내부 태도 값을 계산하는 단계; 및 상기 계산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값과 평가 임계값을 비교하여 상기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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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의 정적 정보, 동적 정보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한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동적 정보로부터 정보 온톨로지를 이용하여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동적 정보를 획득하는 사용자 정보 획득부; 상기 사용자 동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동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를 상황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고, 상기 검색한 사례 중 상기 사용자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와 유사한 사례를 상기 상황 정보 데이터베이스에서 검색하며, 상기 검색한 사례들 중 사용자의 정적 정보 또는 확장된 사용자의 정적 정보에 가장 유사한 사례를 사용자 상황 정보로 획득하는 상황 정보 획득부; 및 상기 사용자의 상황 정보에 관계된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회심리적 이론 모형에서 독립 변인을 추출하여 상기 추출한 독립변인 사이의 이산화된 상관 행렬을 생성하고, 상기 생성한 이산화된 상관 행렬과 상기 추출한 독립 변인들에 대한 사용자의 평가값으로부터 상기 서비스 또는 제품에 대한 사용자의 내부 태도를 평가하는 내부 태도 판단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의 내부 태도 평가 장치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