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맞춤형 광고를 위한 기반 광고 타깃팅 편성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3552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양한 광고 콘텐츠를 수집하여 단말기로부터 제공받은 광고의 선호도 정보에 따라 사용자가 선호하는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으로, 외부로부터 수집되어 저장된 광고 콘텐츠를 분석하여 상기 광고 콘텐츠의 특징에 따라 기술된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메타데이터 생성수단;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광고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 정보를 제공받아 분석하기 위한 선호도 분석수단; 상기 선호도 분석수단에서 분석된 광고 콘텐츠의 선호도 정보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메타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메타데이터 제공수단; 사용자에 따라 상기 단말기의 위치정보와 식별자 및 사용자의 가입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와 상기 광고 콘텐츠와 상기 메타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기 위한 저장수단; 및 광고 콘텐츠와 상기 메타데이터 생성수단에서 제공된 메타데이터를 상기 저장수단에 저장하고, 광고 콘텐츠 제공수단에서 요청하는 메타데이터와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단말기와 연결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한다.맞춤형 광고, 광고 시스템, 광고 콘텐츠, 메타데이터, 선호도 정보
Int. CL H04N 21/2668 (2006.01) G06Q 30/02C0 (2008.03)
CPC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G06Q 30/0269(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60074923 (2006.08.08)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37695-0000 (2008.06.05)
공개번호/일자 10-2007-0053090 (2007.05.23)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80616)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50110919   |   2005.11.18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6.08.08)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진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이희경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이한규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안치득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6.08.08 수리 (Accepted) 1-1-2006-0567975-8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7.08.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7.09.17 수리 (Accepted) 9-1-2007-0056217-44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7.10.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567701-76
5 [지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Designated Period Extension] Application of Period Extension(Reduction, Progress relief)
2007.12.26 수리 (Accepted) 1-1-2007-0931244-5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8.01.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8-0062713-56
7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8.01.25 수리 (Accepted) 1-1-2008-0062715-47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8.05.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8-0285619-27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에 있어서,외부로부터 수집되어 저장된 광고 콘텐츠를 분석하여 상기 광고 콘텐츠의 특징에 따라 기술된 메타데이터를 생성하기 위한 메타데이터 생성수단;사용자 단말기로부터 광고 콘텐츠에 대한 선호도 정보를 제공받아 분석하기 위한 선호도 분석수단;상기 선호도 분석수단에서 분석된 광고 콘텐츠의 선호도 정보에 따라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 메타데이터를 제공하기 위한 메타데이터 제공수단;사용자에 따라 상기 단말기의 위치정보와 식별자 및 사용자의 가입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 정보와 상기 광고 콘텐츠와 상기 메타데이터를 저장 및 관리하기 위한 저장수단; 및광고 콘텐츠와 상기 메타데이터 생성수단에서 제공된 메타데이터를 상기 저장수단에 저장하고, 광고 콘텐츠 제공수단에서 요청하는 메타데이터와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며, 상기 사용자 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단말기와 연결하는 제어수단을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2 2
제1 항에 있어서,외부로부터 수신된 방송신호에서 광고 콘텐츠를 수집하여 상기 메타데이터 생성수단으로 제공하기 위한 방송신호 수신수단을 더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상품구매요청에 의해 사용자 가입정보를 확인하여 상품의 구매정보를 상기 상품을 판매하는 서버로 제공하기 위한 구매정보 처리수단을 더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4 4
제1 항에 있어서,상품을 판매하는 서버로부터 광고 콘텐츠를 제공받으면, 정당한 광고주의 광고 콘텐츠인지 인증한 후, 상기 저장수단에 저장하기 위한 광고 콘텐츠 인증수단을 더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5 5
제1 항에 있어서,상기 메타데이터 생성수단에서 상기 메타데이터는 TV-Anytime 표준에서 제정한 SP003-3 및 SP003-4 스펙에 따라 생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6 6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선호도 분석수단은 해당 광고 콘텐츠의 시청시간과 횟수에 따른 사용자 선호도 정보를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7 7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저장수단에서 상기 광고 콘텐츠는 디지털 압축방식에 따른 압축된 상태로 저장 및 관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8 8
제1 항에 있어서,상기 제어수단은 상기 사용자 정보의 위치정보를 이용하여 상기 단말기와 연결하고, 상기 사용자 정보의 식별자를 이용하여 사용자를 인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시스템
9 9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에 있어서,외부로부터 광고 콘텐츠가 수집 및 저장되면, 상기 광고 콘텐츠를 분석하여 상기 광고 콘텐츠의 특징에 따라 기술된 메타데이터를 생성하는 제1 단계;사용자 단말기로부터 광고 콘텐츠의 선호도 정보가 제공되면, 상기 선호도 정보를 분석하여 상기 선호도 정보에 따른 메타데이터를 미리 제공하는 제2 단계; 및상기 메타데이터가 선택되면, 상기 메타데이터에 대응된 광고 콘텐츠를 조회하여 제공하는 제3 단계를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10 10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제3 단계 이후에, 상기 사용자 단말기로부터 상기 광고 콘텐츠의 해당 상품에 대한 구매요청이 있으면, 상기 상품에 대한 구매정보를 상품을 판매하는 서버로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11 11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제1 단계에서 광고 콘텐츠가 상품을 판매하는 서버로부터 수집되면, 상고 광고 콘텐츠의 광고주가 정당한 광고주인지를 인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12 12
제9 항에 있어서,상기 제2 단계에서 사용자 단말기의 식별정보를 확인하여 정당한 단말기임을 인증하고 상기 사용자 단말기의 위치정보를 확인하여 연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맞춤형 광고 서비스 제공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