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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국어 텍스트 문맥 맞춤 광고 정제 기술

  • 기술번호 : KST2014062883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기술에 관한 것으로, 온라인 광고 서비스를 위해 콘텐츠의 문맥을 파악하여 감성 정보(affective information)와 의도(intend)를 인지하고, 이에 따라 해당 광고를 필터링 하거나 대체 광고를 선정하는 것으로서, 특정 대상 객체에 해당하는 콘텐츠 수집, 콘텐츠 내 감성 주체 파악, 감성 정보 인지, 콘텐츠 작성 의도 분석, 감성 및 의도 정보 기반 광고 선정, 대상 객체 감성 트랜드(trend) 분석 과정을 통해 기존 문맥 광고 기술이 부정적인 의도의 콘텐츠에도 내용과 관련된 광고를 송출하는 단점을 보완, 감성에 따라 광고를 필터링하고 의도에 적합한 대체 광고를 선별적으로 추천하거나 특정 광고주에 대한 콘텐츠 여론(예, 호불호 기사) 추이를 파악하여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의하면, 콘텐츠의 감성분석을 통하여 콘텐츠에 해당하는 광고의 노출 효과를 극대화하고 향후 대응 방향을 수립하는데 참고 자료로 활용함으로써 최종적으로 광고주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온라인 광고, 감성 정보, 광고 필터링, 대체 광고, 여론 분석
Int. CL G06Q 30/02C0 (2006.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80126925 (2008.12.15)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163010-0000 (2012.06.29)
공개번호/일자 10-2010-0068531 (2010.06.24)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20709)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15)
심사청구항수 2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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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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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효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서구
2 이충희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이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장명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김현기 대한민국 대전 서구
6 임수종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7 허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8 황이규 대한민국 전라북도 전주시 완산구
9 윤여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양천구
10 최미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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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제일특허법인(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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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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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15 수리 (Accepted) 1-1-2008-0858658-35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4.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245356-86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12.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749202-4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2.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102716-4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2.08 수리 (Accepted) 1-1-2012-0102715-03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06.2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363530-0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콘텐츠에 대한 문맥을 분석하는 문맥 분석부와,문맥 분석된 결과를 이용하여 광고 데이터베이스(DB)에서 상기 콘텐츠의 문맥에 부합되는 광고를 선정하는 문맥 맞춤 광고 선정부와,상기 문맥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상기 콘텐츠에 다양하게 기술되어 있는 감성 객체와 감성정보를 분석하는 감성 정보 분석부와,상기 콘텐츠의 작성 의도를 파악하는 의도 파악부와,분석된 문맥 결과 및 감성 결과, 파악된 작성 의도에 따라 상기 콘텐츠에 선정된 광고를 제외하거나, 대체 광고를 선정하는 광고 선정부를 포함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2 2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문맥 분석부는,상기 콘텐츠를 문맥 분석이 가능한 형태로 변환한 후, 광고에 사용되는 언어들을 저장해둔 광고 언어자원 DB를 참조하여 광고 범주 및 키워드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3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감성 정보 분석부는,단어와 단어별 연관관계를 토대로 감성여부가 구별되어 있는 감성 DB를 통해 감성 정보를 파악하고, 콘텐츠 내에 기술된 다양한 객체들 중 감성 정보의 주체가 되며 광고와 관련성이 높은 객체를 감지하여 추출하고, 추출된 감성 객체가 해당 콘텐츠에서 갖는 중요도를 순위화하고,상기 감성 객체의 감성 결과를 파악하기 위해 문맥에 나타난 감성 단서를 분석하고, 분석된 감성 단서를 토대로 감성 객체 별 감성 결과를 판단하여 추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4 4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의도 파악부는,단어와 단어 별 연관관계를 토대로 의도 여부가 판단된 의도 학습 DB를 이용하여 콘텐츠 작성 의도와, 콘텐츠를 읽는 독자의 의도와 콘텐츠를 읽은 독자의 다음 행동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5 5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문맥 결과는,광고의 범주 및 광고 핵심어에 대한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6 6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감성 결과는,인지된 감성 객체와, 문맥에 나타난 감성 정보 또는 감성 단서에 대한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7 7
제 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작성 의도는, 논평, 정보전달, 비판, 비교, 동의, 홍보 중 어느 하나에 대한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8 8
제 1항에 있어서,상기 광고 선정부는,상기 분석된 감성 결과 및 작성 의도에 따라 복수의 광고를 포함하는 광고 DB를 참조하여 선정한 광고의 경쟁 광고 또는 대체될 수 있는 광고를 출력하고, 출력된 광고를 상기 광고 DB에 순위화된 순서대로 리스트로 출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9 9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는, 특정 광고 대상에 대한 여론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특정 객체에 관련된 콘텐츠만을 수집하는 콘텐츠 수집부와, 상기 감성 트랜드 및 콘텐츠 작성 의도에 따라 여론 분석 결과 의견 및 각 의견별로 수치화된 평점을 출력하는 트랜드 분석부 를 더 포함하고 상기 감성 정보 분석부는 상기 수집된 콘텐츠에 대해 기 설정된 감성 단어를 포함하는 감성 DB 를 토대로 감성 트랜드를 분석하고, 상기 의도 파악부는 상기 수집된 콘텐츠의 작성 의도에 포함될 수 있는 의도 단어를 포함하는 의도 DB를 토대로 콘텐츠의 작성 의도를 파악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10 10
제 1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는,텍스트 미디어 및 동영상 미디어를 포함하는 멀티디미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장치
11 11
문맥 분석부에서 콘텐츠에 대한 문맥을 분석하는 과정과,광고 선정부에서 문맥 분석된 결과를 이용하여 광고 데이터베이스(DB)에서 상기 콘텐츠의 문맥에 부합되는 광고를 선정하는 과정과,감성 정보 분석부에서 상기 문맥 분석된 결과를 토대로 상기 콘텐츠에 다양하게 기술되어 있는 감성 객체와 감성정보를 분석하는 과정과,의도 파악부에서 상기 콘텐츠의 작성 의도를 파악하는 과정과,광고 선정부에서 분석된 문맥 결과, 감성 결과 및 작성 의도에 따라 상기 콘텐츠에 선정된 광고를 제외하거나, 대체 광고를 선정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2 12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에 대한 문맥을 분석하는 과정은,상기 콘텐츠를 문맥 분석이 가능한 형태로 변환한 후, 광고에 사용되는 언어들을 저장해둔 광고 언어자원 DB를 참조하여 광고 범주 및 키워드 분석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3 13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감성 객체와 감성정보를 분석하는 과정은,단어와 단어별 연관관계를 토대로 감성여부가 구별되어 있는 감성 DB를 통해 감성 정보를 파악하고, 콘텐츠 내에 기술된 다양한 객체들 중 감성 정보의 주체가 되며 광고와 관련성이 높은 객체를 감지하여 추출하는 감성 객체 선정 과정과,추출된 감성 객체가 해당 콘텐츠에서 갖는 중요도를 순위화하는 과정과,상기 감성 객체의 감성 결과를 파악하기 위해 문맥에 나타난 감성 단서를 분석하는 과정과,분석된 감성 단서를 토대로 감성 객체 별 감성 결과를 판단하여 추출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4 14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콘텐츠의 작성 의도를 파악하는 과정은,단어와 단어 별 연관관계를 토대로 의도 여부가 판단된 의도 학습 DB를 이용하여 콘텐츠 작성 의도와, 콘텐츠를 읽는 독자의 의도와 콘텐츠를 읽은 독자의 다음 행동을 예측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5 15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문맥 결과는,광고의 범주 및 광고 핵심어에 대한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6 16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감성 결과는,인지된 감성 객체와, 문맥에 나타난 감성 정보 또는 감성 단서에 대한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7 17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분석된 작성 의도는, 논평, 정보전달, 비판, 비교, 동의, 홍보 중 어느 하나 에 대한 리스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8 18
제 11항에 있어서,상기 대체 광고를 선정하는 과정은,상기 분석된 감성 결과 및 작성 의도에 따라 복수의 광고를 포함하는 광고 DB를 참조하여 선정한 광고의 경쟁 광고 또는 대체될 수 있는 광고를 출력하는 과정과,출력된 광고를 상기 광고 DB에 순위화된 순서대로 리스트로 출력하는 과정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19 19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은,특정 광고 대상에 대한 여론 추이를 파악하기 위해 특정 객체에 관련된 콘텐츠만을 수집하는 과정과,상기 수집된 콘텐츠에 대해 기 설정된 감성 단어를 포함하는 감성 DB 를 토대로 감성 트랜드를 분석하는 과정과,상기 수집된 콘텐츠의 작성 의도에 포함될 수 있는 의도 단어를 포함하는 의도 DB를 토대로 콘텐츠의 작성 의도를 파악하는 과정과,상기 감성 트랜드 및 콘텐츠 작성 의도에 따라 여론 분석 결과 의견 및 각 의견별로 수치화된 평점을 출력하는 과정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20 20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는,텍스트 미디어 및 동영상 미디어를 포함하는 멀티디미어 정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감성 및 의도 분석 기반의 온라인 광고 선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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