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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앗 키워드와 관련된 웹 컨텐츠를 검색하고, 이를 기초로 집중 크롤링(focused crawling)을 수행하며, 이를 통해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 유발 개체가 포함된 웹 컨텐츠를 수집하는 웹 컨텐츠 수집부;
상기 수집된 웹 컨텐츠로부터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유형화하는 광고 유발 개체를 추출하는 광고 유발 개체 추출부;
상기 추출된 각각의 광고 유발 개체의 피드백 수치를 산출하는 피드백 수치 산출부; 및
상기 추출된 광고 유발 개체 및 상기 산출된 피드백 수치들을 포함하는 유형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저장하는 유형 데이터 생성부를 포함하는 웹 마이닝 기반 상황지식 추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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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추출된 광고 유발 개체는 광고 유발 객체, 광고 유발 장소, 광고 유발 활동 및 이들 간의 조합을 포함하는 상황지식 추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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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유발 개체 추출부는
상기 수집된 웹 컨텐츠의 HTML 태그 제거 및 언어별로 요구되는 텍스트 처리를 수행하는 텍스트 전처리부;
상기 텍스트 처리가 수행된 웹 컨텐츠 내의 잠재적 광고 유발 개체들에 개체명을 부여하는 개체명 부여부;
상기 개체명이 부여된 잠재적 광고 유발 개체별 가치를 산출하는 개체 가치 산출부; 및
상기 산출된 가치를 최적 임계치와 비교하여, 광고 유발 개체를 선별하는 개체 선별부를 포함하는 웹 마이닝 기반 상황지식 추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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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가치 산출부는 광고 유발 개체별 가치를 산출함에 있어서,
상기 텍스트 전처리가 수행된 웹 컨텐츠 내에서 상기 잠재적 광고 유발 객체의 출현 빈도(Frequency), 웹 링크(link)의 존재 여부 및 씨앗 키워드와 상기 개체명이 부여된 잠재적 광고 유발 개체간의 시맨틱한 관계성의 정도(PMI-IR)를 수치화하고, 상기 수치화된 정보 각각에 실험적 가중치를 곱하여 산출하는 웹 마이닝 기반 상황지식 추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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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드백 수치 산출부는
일정 기간 동안의 웹 컨텐츠들을 분석하여 얻은 상기 광고 유발 개체의 평가에 영향을 미치는 감성 유발 요소를 포함하는 문장을 기초로 광고 유발 개체의 피드백 수치를 산출하는 웹 마이닝 기반 상황지식 추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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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피드백 수치 산출부는
검색 프로그램 또는 키워드 수집 프로그램으로부터 추천된 검색 연관어가 포함된 질의들을 이용하여 광고 유발 개체의 피드백 수치를 산출하는 웹 마이닝 기반 상황지식 추출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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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유발 개체 및 상기 광고 유발 개체의 피드백 수치를 포함하는 유형 데이터가 저장된 사용자 컨텍스트 유형 데이터베이스;
수신된 사용자 컨텍스트 정보 및 질의로 상기 사용자 컨텍스트 유형 데이터베이스를 검색하여 매칭되는 데이터 중 피드백 수치가 긍정인 유형 데이터를 획득하는 데이터 추출부;
상기 추출된 데이터로 광고 데이터 베이스 상에서 키워드 및 시맨틱 매칭을 수행하여 광고를 추출하고, 상기 추출된 광고 중 유사도 및 광고 노출 순이익 데이터를 기준으로 상위 K개의 광고를 전송하는 광고 추천부를 포함하는 상황인지 모바일 광고 서버를 포함하는 모바일 광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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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항에 있어서, 상기 상황인지 모바일 광고 시스템은
사용자의 컨텍스트 정보를 수집하고 전송하며, 사용자의 선호도 리스트 및 사용자의 패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수신된 K개의 광고를 상기 사용자의 선호도 리스트 및 사용자의 패턴 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상위 M개의 광고를 선택하여 이를 제공하는 이동통신 단말기를 더 포함하는 상황인지 모바일 광고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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씨앗 키워드를 가지는 웹 컨텐츠를 수집하여 집중 크롤링(focused crawling)을 수행하고, 이를 통해 적어도 하나 이상의 광고 유발 개체가 포함된 웹 컨텐츠를 수집하는 단계;
상기 수집된 웹 컨텐츠로부터 사용자의 컨텍스트를 유형화하는 광고 유발 개체를 추출하는 단계;
상기 추출된 각각의 광고 유발 개체의 피드백 수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추출된 광고 유발 개체 및 상기 산출된 피드백 수치들을 포함하는 데이터를 생성하고 이를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황지식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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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유발 개체를 추출하는 단계는
상기 수집된 웹 컨텐츠의 HTML 태그 제거 및 언어별로 요구되는 텍스트 처리를 수행하는 단계;
상기 텍스트 전처리가 수행된 웹 컨텐츠 내의 잠재적 광고 유발 개체들에 개체명을 부여하는 단계;
상기 잠재적 광고 유발 개체별 가치를 산출하는 단계; 및
상기 산출된 가치를 최적 임계치와 비교하여, 광고 유발 개체를 선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상황지식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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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유발 개체별 가치는,
상기 텍스트 처리가 수행된 웹 컨텐츠 내에서 상기 잠재적 광고 유발 개체의 출현 빈도(Frequency), 링크(link)의 존재 및 씨앗 키워드와 상기 추출된 광고 유발 개체간의 시맨틱한 관계성의 정도(PMI-IR)를 수치화하고, 상기 수치화된 정보 각각에 실험적 가중치를 곱하여 산출되는 상황지식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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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피드백 수치는
일정 기간 동안의 웹 컨텐츠들을 분석하여 얻은 상기 광고 유발 개체에 영향을 미치는 요소를 포함하는 문장을 기초로 산출되는 상황지식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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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상기 피드백 수치는
검색 프로그램 또는 키워드 수집 프로그램으로부터 제공된 검색 연관어가 포함된 질의들을 이용하여 산출되는 상황지식 추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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