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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패턴타입 및 합성패턴타입 중에서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에 해당하는 패턴타입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되,상기 합성패턴타입은 상기 기본패턴타입 중 적어도 두 개의 패턴타입의 조합이고, 상기 기본패턴타입은 기하 도형 기반(geometric) 패턴타입, 심볼(symbolic) 패턴타입, 터치(touch) 패턴타입, 핸드 포스처(hand posture) 패턴타입 및 핸드 제스처(hand gesture) 패턴타입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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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합성패턴타입은 동일한 객체(object)에 의해 생성된 합성패턴타입인지 여부를 표시하는 속성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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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하 도형 기반 패턴타입은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를 이차원 또는 삼차원의 위치 정보로 표현하여 이차원 또는 삼차원 기하 도형으로 인식하고, 기본적인 소정 개수의 기하 도형을 기본적 기하 도형 패턴으로 제공하여 상기 기본적 기하 도형 패턴을 조합하여 상기 객체의 물리적인 정보를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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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기본적 기하도형 패턴을 표현함에 있어서, 시간적인 측면에서 정지된 정적인 정보는 엘리먼트(element)에 기술하고 시간적인 측면에서 동적인 정보는 속성(attribute)에 옵션(option)으로 추가하여 정적인 정보와 동적인 정보를 구분하여 표현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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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심볼 패턴타입은 상기 물리적인 정보를 상기 물리적인 정보의 크기와 위치를 바탕으로 심볼로 인식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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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터치 패턴타입은 상기 물리적인 정보를 상기 물리적인 정보의 입력지속시간, 입력횟수, 입력 이동방향 또는 회전방향을 바탕으로 터치 패턴으로 인식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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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 포스처 패턴타입은 입력 받은 사용자 손의 자세 또는 사용자의 위치를 바탕으로 객체로부터 입력된 동작정보를 새로운 핸드 포스처로 인식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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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핸드 제스처 패턴타입은 객체로부터 입력된 동적인 동작정보를 바탕으로 상기 동작정보를 핸드 제스처로 인식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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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하 도형 기반 패턴타입은 포인트타입, 라인타입, 사각(rect)타입, 아크(arc)타입 및 서클타입 각각의 부가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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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포인트타입의 부가정보는 좌표를 포함하고, 상기 라인타입의 부가정보는 시작점 좌표, 종착점 좌표, 시작점 타임스탬프, 평균속도 및 최고가속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사각타입의 부가정보는 대각하여 위치한 두 모서리의 좌표 및 네 모서리가 인식된 때의 타임스탬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고, 상기 아크타입의 부가정보는 원호의 일단 및 타단에 해당하는 좌표, 원호의 중심에 해당하는 좌표 및 원호의 시작점에 대한 각속도, 각가속도 및 타임스탬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며, 상기 서클타입의 부가정보는 원의 중심 좌표 및 원의 반지름의 크기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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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패턴타입 및 상기 부가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어플리케이션에 제공하고, 상기 어플리케이션에서 상기 제공된 패턴타입 및 부가정보 중 적어도 하나를 이용하여 객체로부터 입력된 동작정보에 해당하는 명령어를 수행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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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기본패턴타입 및 합성패턴타입 중에서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에 해당하는 패턴타입을 결정하는 단계는 기본패턴타입 및 합성패턴타입 중 하나의 타입을 제1 패턴타입으로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기본패턴타입 및 상기 합성패턴타입에 속하는 패턴 타입 중에서 상기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인 동작정보에 해당하는 하나의 특정한 패턴 타입을 제2 패턴타입으로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제2 패턴타입은 상기 결정된 제1패턴타입에 속하는 패턴 타입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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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객체의 물리적인 정보를 입력 받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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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패턴타입 및 합성패턴타입 중에서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에 해당하는 패턴타입을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물리적인 정보가 합성패턴타입에 해당하는 경우, 상기 물리적인 정보가 동일한 객체에 의해 생성된 합성패턴타입인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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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본패턴타입 및 합성패턴타입 중에서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에 해당하는 패턴타입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를 포함하되, 상기 합성패턴타입은 상기 기본패턴타입 중 적어도 두 개의 패턴타입의 조합이고, 상기 기본패턴타입은 기하 도형 기반(geometric) 패턴타입, 심볼(symbolic) 패턴타입, 터치(touch) 패턴타입, 핸드 포스처(hand posture) 패턴타입 및 핸드 제스처(hand gesture) 패턴타입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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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합성패턴타입은 동일한 객체(object)에 의해 생성된 합성패턴타입인지 여부를 표시하는 속성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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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는 기본패턴타입 및 합성패턴타입에 해당하는 시멘틱(semantics)을 생성하는 해석기; 및상기 기본패턴타입 및 상기 합성패턴타입 중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에 해당하는 패턴타입을 판단하여 전달하는 인터페이스를 포함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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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 항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부는 상기 인터페이스로부터 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물리적인 정보에 대응하는 패턴타입의 정보로 상기 물리적인 정보를 변환하는 컨버터를 더 포함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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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5 항에 있어서,사용자의 물리적인 정보를 인식하는 입력장치; 및상기 패턴타입의 정보를 전달받아 객체로부터 입력된 물리적인 정보에 대응하는 명령어를 수행하기 위한 지시정보를 생성하는 생성기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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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9 항에 있어서, 상기 지시정보를 전달받아 상기 물리적인 정보에 대응하는 명령어를 수행하는 동작부를 더 포함하는 향상된 사용자 상호작용 인터페이스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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