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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9100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 및 이를 위한 장치가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은 데이터베이스에서 운전 특성을 로드하는 단계; 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전기 에너지 변화를 적용한 BMS 알고리즘들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배터리의 수명(SOH)이 최적화되도록 배터리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단계; 및 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기반하여 운전 특성이 고려된 BMS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H02J 7/04 (2006.01.01) H01M 10/44 (2006.0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120134708 (2012.11.26)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977729-0000 (2019.05.07)
공개번호/일자 10-2014-0067450 (2014.06.0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90514)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25)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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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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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안성호 대한민국 대구 달서구
2 김기석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3 강현우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구
4 최은창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5 이수인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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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양특허법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로**길 **, 한양빌딩 (도곡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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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전광역시 유성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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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2.11.26 수리 (Accepted) 1-1-2012-0976322-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3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7.09.25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7-0934828-73
4 [심사청구]심사청구(우선심사신청)서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Examination (Request for Preferential Examination)
2017.09.25 수리 (Accepted) 1-1-2017-0934829-18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7.11.10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6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8.11.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8-0141184-49
7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8.11.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8-0801323-24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1.23 수리 (Accepted) 1-1-2019-0084166-76
9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1.2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084167-11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9.03.2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218333-06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장치를 이용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에 있어서,데이터베이스에서 운전 특성을 로드하는 단계;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전기 에너지 변화를 적용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알고리즘들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배터리의 수명(SOH; State Of Health)이 최적화되도록 배터리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기반하여 운전 특성이 고려된 BMS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요소마다 배터리 충/방전 상태의 변화에 기반하여 전기 에너지 변화로 추정하고,상기 전기 에너지 변화를 BMS 알고리즘에 추가하여 배터리의 잔존 용량(SOC; State Of Capacity)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
2 2
청구항 1에 있어서,상기 운전 특성은운전 스타일, 운전 시간, 운전 환경 및 운전 장치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
3 3
청구항 2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단계는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요소마다 전기 에너지 변화를 추정하여, 상기 BMS 알고리즘에 적용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화된 형태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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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5 5
삭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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데이터베이스에서 운전 특성을 로드하는 운전 특성 로드부;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전기 에너지 변화를 적용한 BMS(Battery Management System) 알고리즘들을 이용하여 시뮬레이션을 수행하여 배터리의 수명(SOH; State Of Health)이 최적화되도록 배터리 셀 밸런싱을 수행하는 배터리 셀 밸런싱부; 및상기 시뮬레이션 결과에 기반하여 운전 특성이 고려된 BMS 알고리즘을 선택하는 BMS 알고리즘 선택부;를 포함하고,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부는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요소마다 배터리 충/방전 상태의 변화에 기반하여 전기 에너지 변화로 추정하고,상기 전기 에너지 변화를 BMS 알고리즘에 추가하여 배터리의 잔존 용량(SOC; State Of Capacity)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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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6에 있어서,상기 운전 특성은운전 스타일, 운전 시간, 운전 환경 및 운전 장치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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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구항 7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셀 밸런싱부는상기 운전 특성에 상응하는 요소마다 전기 에너지 변화를 추정하여, 상기 BMS 알고리즘에 적용하기 위한 데이터베이스화된 형태로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관리 시스템 알고리즘 최적화 장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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