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다수인이 협업하여 수행하는 과제를 문제점 해결 중심으로 관리하는 과제 관리 시스템이 수행하는 과제 관리 방법으로서, (a)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 문제점을 인식한 문제 제기자로부터 상기 과제 수행 중에 발생한 문제점을 수신하는 단계와,(b) 상기 문제점에 대해서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에서 지정된 해결 담당자에게 상기 문제점을 통보하는 단계와,(c) 상기 해결 담당자로부터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상황을 수신하는 단계와,(d)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여부를 추적 및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통보하는 단계는, 당시 다수의 과제 수행자의 업무 분야 및 전문 분야를 대조하여 최적의 문제 해결 가능자를 선정하고 이 자를 해결 담당자로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 이후에, (e) 상기 문제점을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모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계 (b)는, (b-1)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을 원하는 과제 수행자로부터 문제 해결 의사를 수신하는 단계와,(b-2) 문제 해결 의사를 전송한 상기 과제 수행자를 상기 해결 담당자로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4 |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또는 상기 과제의 관리자가 상기 문제점에 대해서 검색 가능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와,(e-2)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또는 상기 과제의 관리자에게 별도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 알림 메시지를 통해서 문제 제기 사실을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 (a-1) 상기 문제점에 대한 중요도 정보 및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기한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더 수신하는 단계와,(a-2) 상기 문제점에 대한 상태정보를 '문제 제기'로 세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중요도 정보는,미리 정한 수만큼의 중요도 단계 중 어느 하나로 선택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7 |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는,(c-1) 상기 문제점에 대한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상황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상태 정보는 문제 확인, 문제 해결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8 |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d)는,(d-1) 상기 문제 제기자 및 관리자에게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확인을 요청하는 단계와,(d-2) 상기 문제 제기자 및 관리자로부터 해결 여부에 대한 회신을 수신하는 단계와,(d-3) 상기 회신에 따라 상기 문제점이 해결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문제점의 상태정보를 '문제 해결'로 설정하는 단계와,(d-4) 상기 회신에 따라 상기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단계 (a)로 점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9 |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d)는,(d-5) 상기 해결 기한보다 현재 시점이 경과한 경우, 해당 문제점의 상기 상태정보를 '해결 지연'으로 설정하고, 문제 제기자 및 관리자에게 통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10 |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해결 담당자로부터 상기 문제점에 대한 추가 문제점을 수신한 경우, 상기 추가 문제점에 대하여 상기 (a) 단계 내지 상기 (d) 단계를 수행하며, 상기 문제점과 상기 추가 문제점과의 연관을 형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