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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9559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다수인이 협업하여 수행하는 과제를 문제점 해결 중심으로 관리하는 과제 관리 시스템이 수행하는 과제 관리 방법으로서, (a)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 문제점을 인식한 문제 제기자로부터 상기 과제 수행 중에 발생한 문제점을 수신하는 단계와, (b) 상기 문제점에 대해서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에서 지정된 해결 담당자에게 상기 문제점을 통보하는 단계와, (c) 상기 해결 담당자로부터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상황을 수신하는 단계와, (d)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여부를 추적 및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을 제공한다.본 발명에 따르면, 과제 수행에 대한 일정 관리 뿐만 아니라 과제 수행 도중에 실제 발생되는 문제점과 이에 대한 해결 여부에 대한 관리가 가능하며 문제점에 대한 중요도 및 상태 관리를 통하여 과제 진행 상황을 보다 구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문제점, 과제 관리, 해결 여부, 중요도, 상태, 기한, 검색
Int. CL G06Q 30/06B0 (2006.01) G06Q 10/06 (2008.03)
CPC G06Q 10/0631(2013.01) G06Q 10/063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82741 (2007.08.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018349 (2009.02.2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8.17)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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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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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재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은성경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김정녀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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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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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8.17 수리 (Accepted) 1-1-2007-0595102-9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0 수리 (Accepted) 9-1-2008-0041452-51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3.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130391-5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5.2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316713-26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5.26 수리 (Accepted) 1-1-2009-0316715-17
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9.07.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93248-69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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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다수인이 협업하여 수행하는 과제를 문제점 해결 중심으로 관리하는 과제 관리 시스템이 수행하는 과제 관리 방법으로서, (a)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 문제점을 인식한 문제 제기자로부터 상기 과제 수행 중에 발생한 문제점을 수신하는 단계와,(b) 상기 문제점에 대해서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에서 지정된 해결 담당자에게 상기 문제점을 통보하는 단계와,(c) 상기 해결 담당자로부터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상황을 수신하는 단계와,(d)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여부를 추적 및 관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통보하는 단계는, 당시 다수의 과제 수행자의 업무 분야 및 전문 분야를 대조하여 최적의 문제 해결 가능자를 선정하고 이 자를 해결 담당자로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단계 (a) 이후에, (e) 상기 문제점을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모두에게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단계 (b)는, (b-1)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중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을 원하는 과제 수행자로부터 문제 해결 의사를 수신하는 단계와,(b-2) 문제 해결 의사를 전송한 상기 과제 수행자를 상기 해결 담당자로 지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e)는,(e-1)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또는 상기 과제의 관리자가 상기 문제점에 대해서 검색 가능하도록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와,(e-2) 상기 다수의 과제 수행자 또는 상기 과제의 관리자에게 별도의 이메일 또는 휴대폰 알림 메시지를 통해서 문제 제기 사실을 통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a)는, (a-1) 상기 문제점에 대한 중요도 정보 및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기한 정보 중 하나 이상의 정보를 더 수신하는 단계와,(a-2) 상기 문제점에 대한 상태정보를 '문제 제기'로 세팅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중요도 정보는,미리 정한 수만큼의 중요도 단계 중 어느 하나로 선택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7 7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c)는,(c-1) 상기 문제점에 대한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상황을 수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며, 상기 상태 정보는 문제 확인, 문제 해결 중 어느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8 8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d)는,(d-1) 상기 문제 제기자 및 관리자에게 상기 문제점에 대한 해결 확인을 요청하는 단계와,(d-2) 상기 문제 제기자 및 관리자로부터 해결 여부에 대한 회신을 수신하는 단계와,(d-3) 상기 회신에 따라 상기 문제점이 해결된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문제점의 상태정보를 '문제 해결'로 설정하는 단계와,(d-4) 상기 회신에 따라 상기 문제점이 해결되지 않은 것으로 판단되면, 상기 단계 (a)로 점프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9 9
제5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 (d)는,(d-5) 상기 해결 기한보다 현재 시점이 경과한 경우, 해당 문제점의 상기 상태정보를 '해결 지연'으로 설정하고, 문제 제기자 및 관리자에게 통보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10 10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해결 담당자로부터 상기 문제점에 대한 추가 문제점을 수신한 경우, 상기 추가 문제점에 대하여 상기 (a) 단계 내지 상기 (d) 단계를 수행하며, 상기 문제점과 상기 추가 문제점과의 연관을 형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문제점 해결 중심 과제 관리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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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신성장동력핵심기술개발사업 저비용 대규모 글로벌 인터넷 서비스 솔루션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