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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11532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쉬어-왑 분해(shear-warp factorization)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전체 볼륨 데이터를 일정한 크기의 작은 블록으로 나누어 저장하는 단계와, 나누어진 블록에 볼륨 데이터외에 전체 볼륨중에서 해당하는 볼륨을 차지하고 있는 물체에 대한 ID인 영역 분할 정보를 같이 포함시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리프로세싱 과정과; 관찰자가 관심을 가지는 물체를 결정하고 그 물체의 불투명도를 결정하는 트랜지언트 프로세싱 과정; 렌더링 될 복셀을 영역 분할 정보를 이용하여 탐색 선택하는 단계와, 선택된 복셀에 기 결정된 불투명도를 적용하여 볼륨 렌더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더런 프로세싱 과정을 수행하되, 관찰자가 관심을 가지는 물체와 불투명도가 변하지 않고 관찰자의 시점만 변할 경우에는 상기 온더런 프로세싱 과정만을 수행하고, 물체 또는 불투명도가 변하는 경우에는 상기 트랜지언트 프로세싱을 수행한 후 상기 온더런 프로세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여, 관찰자의 보는 각도가 달라질 때의 렌더링 속도는 기존의 방법에서 얻어지는 속도와 비슷하고, 관찰 대상의 투명도가 변화할 때의 렌더링 속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것이다.
Int. CL G06T 17/10 (2006.01)
CPC G06T 15/08(2013.01) G06T 15/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19990015144 (1999.04.28)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0316254-0000 (2001.11.19)
공개번호/일자 10-2000-0067384 (2000.11.15)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112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1999.04.28)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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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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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나종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2 권성민 대한민국 전라북도전주시덕진구
3 김진국 대한민국 경기도광명시광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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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원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 ***, 성지하이츠빌딩*차 ***호 (역삼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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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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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출원서
Patent Application
1999.04.28 수리 (Accepted) 1-1-1999-0039947-68
2 신규성(출원시의특례)증명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Certificate of Novelty(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1999.04.29 수리 (Accepted) 1-1-1999-5168861-61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1999.06.21 수리 (Accepted) 4-1-1999-0085486-82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1.03.12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056701-17
5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1.05.12 수리 (Accepted) 1-1-2001-5137326-13
6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1.05.12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1-0110257-4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1.11.1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1-0314788-42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1.14 수리 (Accepted) 4-1-2004-0001933-29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4.03.19 수리 (Accepted) 4-1-2004-0012166-7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15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볼륨 렌더링 방법에 있어서,

전체 볼륨 데이터를 일정한 크기의 작은 블록 단위로 나누어 저장하는 단계와, 나누어진 블록에 볼륨 데이터외에 전체 볼륨중에서 해당하는 볼륨을 차지하고 있는 물체에 대한 ID인 영역 분할 정보를 같이 포함시켜 저장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프리프로세싱 과정과;

관찰자가 관심을 가지는 물체를 결정하고 그 물체의 불투명도를 결정하는 트랜지언트 프로세싱 과정과;

렌더링 될 복셀을 영역 분할 정보를 이용하여 탐색 선택하는 단계와, 선택된 복셀에 기 결정된 불투명도를 적용하여 볼륨 렌더링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온더런 프로세싱 과정을 수행하되;

관찰자가 관심을 가지는 물체와 불투명도가 변하지 않고 관찰자의 시점만 변할 경우에는 상기 온더런 프로세싱 과정만을 수행하고, 물체 또는 불투명도가 변하는 경우에는 상기 트랜지언트 프로세싱 과정에서 도시될 물체와 불투명도를 재결정하여 상기 온더런 프로세싱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전체 볼륨 데이터를 작은 블록의 단위로 나누어 저장하고, 블록의 단위로 나누어 렌더링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3 3

제 1 항에 있어서, 전체 볼륨 데이터를 일정한 크기의 작은 블록으로 저장할 때, 상기 블록이 6면체이고, 총 6면 중 3면에서 인접 블록의 데이터를 한 복셀 평면씩 더 포함하여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분할 정보는 각 물체 당 1 비트를 부여해서 블록 내부에 있는 복셀의 영역 분할 정보로서 저장하고, 블록내의 모든 영역 분할 정보를 비트단위로 논리합(OR) 연산하여 블록의 헤더에 저장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5 5

제 1 항 내지는 제 4 항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 상기 영역 분할 정보를 이용하여 탐색하는 단계가 렌더링 될 복셀을 탐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6 6

제 4 항에 있어서, 렌더링 될 복셀을 탐색할 때, 상기 블록 내부에 렌더링 될 물체를 포함하고 있는 지를 판단하기 위하여 블록의 헤드에 저장된 비트들을 살펴보고, 블록 내부에 렌더링 될 물체를 포함하고 있지 않으면 다음 블록의 헤드로 건너뛰면서 탐색하는 1 단계 탐색과;

블록 헤드에 저장된 비트들이, 블록 내부에 렌더링 될 물체를 포함함을 나타낼 경우에는 해당 블록 내부의 모든 복셀의 영역 분할 정보의 비트를 탐색하여 렌더링 될 복셀을 선택하는 2 단계 탐색을 수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쉬어-왑 분해를 이용한 블록 기반의 볼륨 렌더링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