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단합된 운동 동작에 기초한 다참여자 운동 게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511892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의 운동용 게임 시스템은 운동기구에 설치되는 게임 클라이언트와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할 수 있다. 게임 클라이언트는 게임사용자가 운동을 실시하는 운동기구 본체에서 사용자의 운동량을 센서를 통해 계량화하여 운동량 정보를 생성하고, 게임 구동 서버에서 수신된 게임 진행 정보에 따라 디스플레이에 게임 화면을 표시할 수 있다. 게임 구동 서버는 각각의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각 사용자에 대한 운동량 정보를 수신하고, 운동량 정보를 취합하며, 운동량 정보들의 취합 결과에 기초하여 게임 화면에 표시되는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결정하고, 결정된 움직임 정보에 따라 게임 진행 정보를 생성하여 게임 클라이언트로 전달하도록 동작한다. 이때 게임 화면은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사용자들이 보고 각자의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표현되며, 각각의 사용자가 단합된 동작을 통해 게임에 몰입하고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진행된다. 운동, 게임, 클라이언트, 서버
Int. CL G06Q 50/22 (2006.01) G06Q 50/10C0 (2006.01)
CPC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G06Q 50/10C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90114299 (2009.11.25)
출원인 한국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1-0057758 (2011.06.01)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1020130028800;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9.11.25)
심사청구항수 3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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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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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준화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권성준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3 박병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박태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안미루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서구
6 조수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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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 다해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삼성로***, *층(삼성동,고운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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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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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9.11.25 수리 (Accepted) 1-1-2009-0723270-37
2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1.03.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139478-33
3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05.11 수리 (Accepted) 1-1-2011-0345835-15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1.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0345836-61
5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1.10.2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1-0628666-57
6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1.11.28 수리 (Accepted) 7-1-2011-0045924-1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1.12.27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1-1041404-33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1.12.27 수리 (Accepted) 1-1-2011-1041403-98
9 수수료 반환 안내서
Notification of Return of Official Fee
2011.12.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11-0123955-38
10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018399-10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1.18 수리 (Accepted) 1-1-2012-0048226-21
1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1.1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048228-12
1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8.3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511297-37
1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9.20 수리 (Accepted) 1-1-2012-0764057-17
1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9.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764058-52
1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2.01 수리 (Accepted) 4-1-2013-5019983-17
17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3.02.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131535-31
18 [분할출원]특허출원서
[Divisional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3.18 수리 (Accepted) 1-1-2013-0233195-23
1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68-69
2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7993-01
2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4.12.24 수리 (Accepted) 4-1-2014-5158129-58
2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04.24 수리 (Accepted) 4-1-2019-5081392-49
2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5.15 수리 (Accepted) 4-1-2020-5108396-12
2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2 수리 (Accepted) 4-1-2020-5131486-6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사용자가 운동을 실시하는 운동기구 본체에서 상기 사용자의 운동량을 센서를 통해 계량화하여 운동량 정보를 생성하고, 게임 구동 서버에서 수신된 게임 진행 정보에 따라 디스플레이에 게임 화면을 표시할 수 있는 게임 클라이언트; 및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로부터 사용자에 대한 운동량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운동량 정보를 취합하며, 상기 운동량 정보들의 취합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화면에 표시되는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결정하고, 상기 결정된 움직임 정보에 따라 상기 게임 진행 정보를 생성하여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로 전달하도록 동작하는 게임 구동 서버를 포함하며, 상기 게임 화면은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상기 사용자들이 보고 각자의 운동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표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2 2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사용자 운동량은 사용자 간의 단합된 운동 동작에 따른 운동량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3 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는 둘 이상의 사용자로 이루어진 사용자 그룹들 간의 운동량 정보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4 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게임 오브젝트에 관하여 미리 제작된 수리 모델에 상기 운동량 정보를 입력하고, 상기 수리 모델의 구동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결정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5 5
청구항 4에 있어서, 상기 수리 모델은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연산할 수 있도록,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특성을 기초로 제작된 물리 모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6 6
청구항 5에 있어서, 상기 물리 모델은 적어도 2 개의 물리량 변수를 가지며, 상기 각 사용자의 운동량 정보가 상기 적어도 2 개의 물리량 변수 중 하나 이상에 소정의 가중치에 따라 각각 입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7 7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화면은 상기 게임 오브젝트가 게임 배경에 대해 상대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8 8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소정의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9 9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게임 화면에 아이템을 표시하고, 만약 상기 게임 오브젝트가 상기 아이템에 충돌한 것으로 판정될 경우에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0 10
청구항 8에 있어서,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는 사용자의 제스처를 상기 센서를 통해 판정하고,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판정된 제스처에 따라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1 11
청구항 9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게임 화면에 아이템을 표시하고, 상기 판정된 제스처에 따라 상기 사용자가 상기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사용하거나 또는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템의 효과를 해제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2 12
청구항 11에 있어서, 상기 제스처는 사용자 하나의 단독 제스쳐이거나, 또는 2 이상의 사용자의 기설정된 단합 제스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3 13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상기 게임 화면의 영상 이미지를 렌더링하며, 상기 게임 진행 정보에 상기 게임 화면의 영상 이미지 데이터를 포함시켜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에 전달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4 14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클라이언트는, 상기 게임 구동 서버에서 수신된 게임 진행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화면을 렌더링하고, 렌더링된 게임 화면을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도록 동작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5 15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게임 구동 서버는, 가상 사용자의 운동량 정보를 가상으로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의 운동량 정보와 상기 사용자의 운동량 정보를 함께 취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6 16
청구항 1에 있어서, 상기 운동기구 본체는 러닝머신, 로잉머신, 헬스 자전거, 스텝퍼, 스윙 스텝퍼,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 내지 이들의 조합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17 17
운동기구 본체; 사용자가 상기 운동기구 본체 실시 중인 운동의 운동량을 측정하는 센서; 상기 측정된 운동량을 계량화한 운동량 정보를 생성하여 외부로 출력하고, 외부에서 상기 운동량 정보에 기초하여 생성된 수신 정보에 따라 게임 화면을 생성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및 상기 게임 화면을 표시하는 디스플레이를 포함하는 운동기구
18 18
청구항 17에 있어서, 상기 센서는 가속도 센서, 자이로 센서, 온도 센서, 심박수 측정 센서, 마이크로폰, 압력 센서 중 어느 하나 이상을 포함할 수 있으며, 사용자의 제스처를 판정할 수 있는 정보를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기구
19 19
청구항 17에 있어서, 상기 운동기구 본체는 러닝머신이고, 상기 러닝머신은 상기 사용자가 벨트 위의 어느 위치에서 달리고 있는지를 감지하여 상기 사용자가 안전한 위치에서 달리도록 상기 벨트의 속력을 조절하고, 상기 센서는 상기 사용자가 안전 위치에서 달릴 때의 상기 벨트의 속력을 상기 사용자의 운동량으로 측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기구
20 20
청구항 17에 있어서, 상기 운동기구 본체는 러닝머신, 로잉머신, 헬스 자전거, 스텝퍼, 스윙 스텝퍼, 웨이트 트레이닝 기구 내지 이들의 조합 중 하나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기구
21 21
운동용 게임에 참여한 사용자들이 복수의 운동기구에서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게임 화면 내의 게임 오브젝트를 보면서 운동기구에서 실시 중인 운동의 운동량을 계량화한 운동량 정보를 생성하여 외부로 출력하며, 외부에서 상기 운동량 정보에 기초하여 생성된 수신 정보를 수신하는 네트워크 인터페이스; 상기 수신 정보에 따라 상기 게임 화면을 생성하는 처리부; 및 상기 디스플레이에 상기 게임 화면을 출력할 수 있는 출력 포트를 포함하는 게임 클라이언트
22 22
운동용 게임에 참여한 사용자들이 복수의 운동기구에서 디스플레이에 표시된 게임 화면 내의 게임 오브젝트를 보면서 실시 중인 단합된 운동 동작을 계량화한 운동량 정보를 취합하는 단계; 상기 운동량 정보의 취합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하는 단계; 상기 결정된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에 따라 상기 게임 화면을 갱신하는 단계; 및 상기 갱신된 게임 화면을 상기 디스플레이에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23 23
청구항 22에 있어서,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을 결정하는 단계는 상기 게임 오브젝트에 관하여 미리 제작된 수리 모델에 상기 운동량 정보를 입력하는 단계; 및 상기 수리 모델의 구동 결과에 기초하여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24 24
청구항 23에 있어서, 상기 수리 모델은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를 연산할 수 있도록,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물리적 특성을 기초로 제작된 물리 모델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25 25
청구항 24에 있어서, 상기 물리 모델은 적어도 2 개의 물리량 변수를 가지며, 상기 각 사용자의 운동량 정보가 상기 적어도 2 개의 물리량 변수 중 하나 이상에 소정의 가중치에 따라 각각 입력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26 26
청구항 22에 있어서,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 정보는 둘 이상의 사용자로 이루어진 사용자 그룹들 간의 운동량 정보에 따라 결정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시스템
27 27
청구항 22에 있어서, 상기 게임 화면은 상기 게임 오브젝트가 게임 배경에 대해 상대적인 움직임을 나타내도록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28 28
청구항 22에 있어서,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소정의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29 29
청구항 28에 있어서, 상기 게임 화면은 아이템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게임 오브젝트의 움직임이 소정의 조건을 만족할 경우에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는 단계는 만약 상기 게임 오브젝트가 상기 아이템에 충돌한 것으로 판정될 경우에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30 30
청구항 28에 있어서, 사용자의 제스처를 판정하는 단계; 및 상기 판정된 제스처에 따라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31 31
청구항 28에 있어서, 상기 게임 화면은 아이템을 포함하여 구성되며, 상기 판정된 제스처에 따라 상기 사용자가 상기 아이템을 획득하거나 사용하거나 또는 자신에게 부여된 아이템의 효과를 해제하게 함으로써, 사용자에게 게임 운영 상의 포상 또는 벌칙을 부여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32 32
청구항 22에 있어서, 가상 사용자의 운동량 정보를 가상으로 생성하고, 생성된 가상의 운동량 정보와 상기 사용자의 운동량 정보를 함께 취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
33 33
청구항 21 내지 청구항 32 중 어느 한 청구항에 따른 운동용 게임 구동 방법을 전자 연산 처리 장치에서 구현하기 위한 프로그램이 기록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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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KR101283181 KR 대한민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DOCDB 패밀리 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