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및 그 차량단말

  • 기술번호 : KST2015146180
  • 담당센터 :
  • 전화번호 :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및 그 차량단말에 관한 것으로, 차량단말(On Board Equipment: OBE)이 적어도 하나의 노변기지국(Road Side Equipment: RSE)으로부터 제공 서비스의 정보 및 각 노변기지국으로부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데 참조하기 위한 기지국 정보를 담은 WSA(WAVE Service Advertisement)를 수신하여 제1 노변기지국에 접속하고, 제1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수신한 WSA에 포함된 제1 기지국 정보를 저장하는 접속단계, 차량단말이 제2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제공 서비스의 정보 및 제2 기지국 정보를 담은 WSA를 수신하는 수신단계, 및 차량단말이 제1 기지국 정보를 참조하여 제2 노변기지국을 핸드오버 대상으로 결정하고 핸드오버를 진행하며, 제2 기지국 정보를 저장하는 핸드오버단계를 포함하며, 이를 통해 핸드오버 진행시 손실되는 프레임의 양을 최소화하고 단시간에 통신의 정상화를 이룰 수 있다.
Int. CL H04W 36/08 (2009.01)
CPC H04W 36/08(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166396 (2013.12.30)
출원인 전자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549114-0000 (2015.08.26)
공개번호/일자 10-2015-0077671 (2015.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90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12.30)
심사청구항수 6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기택 대한민국 경기 수원시 영통구
2 신대교 대한민국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
3 정한균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4 윤상훈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5 이세연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분당구
6 진성근 대한민국 경기 성남시 중원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종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구로동, 에이스하이엔드타워*차) ***호(한림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주식회사 비전오토모티브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12.30 수리 (Accepted) 1-1-2013-1200846-10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10.0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11.1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14-0036223-5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5.02.10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096175-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4.09 수리 (Accepted) 1-1-2015-0346970-98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5.04.09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346969-4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5.08.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570942-10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8.24 수리 (Accepted) 4-1-2020-5189497-57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단말(On Board Equipment: OBE)이 적어도 하나의 노변기지국(Road Side Equipment: RSE)으로부터 제공 서비스의 정보 및 각 노변기지국으로부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데 참조하기 위한 기지국 정보를 담은 WSA(WAVE Service Advertisement)를 수신하여 제1 노변기지국에 접속하고, 상기 제1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수신한 WSA에 포함된 제1 기지국 정보를 저장하는 접속단계;상기 차량단말이 제2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제공 서비스의 정보 및 제2 기지국 정보를 담은 WSA를 수신하는 수신단계; 및상기 차량단말이 상기 제1 기지국 정보를 참조하여 상기 제2 노변기지국을 핸드오버 대상으로 결정하고 핸드오버를 진행하며, 상기 제2 기지국 정보를 저장하는 핸드오버단계를 포함하며,상기 제1 기지국 정보는 WSA를 전송한 상기 제1 노변기지국에 대한 정보 세트(RSE information set),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노변기지국 중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야 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기지국 중 핸드오버가 바람직한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기지국 중 핸드오버가 바람직하지 않은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기지국 중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서는 안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 세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1 기지국 정보에 포함된 각 정보 세트는, 노변기지국의 식별자, 노변기지국이 위치한 도로의 식별자, 노변기지국이 도로의 양측 중 어느 측에 위치하는지를 나타내는 방향 식별자, 노변기지국의 MAC 주소, 노변기지국의 접속 우선순위, 노변기지국의 위치, 노변기지국의 WSA 채널, 노변기지국의 서비스 채널, 노변기지국으로의 핸드오버 위치, 노변기지국의 접속 수용 능력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1 기지국 정보에 포함된 핸드오버가 바람직한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는, 도로의 식별자가 상기 제1 노변기지국과 일치하거나, 방향 식별자가 상기 제1 노변기지국과 일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노변기지국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5 5
제4항에 있어서,상기 제1 기지국 정보에 포함된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야 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는, 핸드오버가 바람직한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에 포함된 노변기지국 중 상기 제1 노변기지국과 상대적으로 인접하여 위치하는 적어도 하나의 노변기지국에 대한 정보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핸드오버단계에서 상기 차량단말은, 먼저 상기 제1 기지국 정보 중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야 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에서 상기 제2 노변기지국의 정보를 확인하여 핸드오버를 진행하거나, 다음으로 상기 제1 기지국 정보 중 핸드오버가 바람직한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에서 상기 제2 노변기지국의 정보를 확인하여 핸드오버를 진행하거나, 그 다음으로 상기 제1 기지국의 정보 중 핸드오버가 바람직하지 않은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및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서는 안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에 포함되지 않은 상기 제2 노변기지국으로의 핸드오버를 진행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단말의 핸드오버 방법
7 7
데이터 송수신을 위한 통신부;현재 접속된 노변기지국으로부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데 참조하기 위한 기지국 정보를 저장한 저장부; 및상기 통신부를 통해 적어도 하나의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제공 서비스의 정보 및 각 노변기지국으로부터 핸드오버를 수행하는데 참조하기 위한 기지국 정보를 담은 WSA를 수신하여 제1 노변기지국에 접속하고, 상기 제1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수신한 WSA에 포함된 제1 기지국 정보를 상기 저장부에 저장하며, 상기 통신부를 통해 제2 노변기지국으로부터 제공 서비스의 정보 및 제2 기지국 정보를 담은 WSA를 수신하면, 상기 제1 기지국 정보를 참조하여 상기 제2 노변기지국을 핸드오버 대상으로 결정하고 핸드오버를 진행하며, 상기 제2 기지국 정보를 상기 저장부에 저장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며,상기 제1 기지국 정보는 WSA를 전송한 상기 제1 노변기지국에 대한 정보 세트(RSE information set),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노변기지국 중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야 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기지국 중 핸드오버가 바람직한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기지국 중 핸드오버가 바람직하지 않은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상기 제1 노변기지국 주변의 기지국 중 핸드오버하여 접속해서는 안되는 노변기지국의 정보 세트 중 적어도 하나의 정보 세트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단말
8 8
삭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국토교통부 전자부품연구원 스마트하이웨이 사업 사용자 중심의 SMART 통신시스템 구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