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헬스레벨 세븐(HL7)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및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61132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시스템의 교착상태를 방지하고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포함하는 HL7 메시지를 원활하게 해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상기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가 포함된 TCP 소켓을 수신하는 메시지 수신부, 메시지 수신부를 통해 수신되는 TCP소켓에 포함된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저장하는 메시지 저장부,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캐릭터 단위로 파싱하여 캐릭터 스트림을 생성하는 메시지 파싱부, 캐릭터 및 이진코드의 상호 변환을 수행하는 바이트 변환모듈, 메시지 파싱부로부터 캐릭터 스트림을 수신하고 그 종류에 따라 바이트 변환모듈을 통해 이진코드를 생성함으로써 메시지 해석을 수행하는 메시지 해석부를 구비함으로써, 캐릭터 스트리밍 방식의 해석기법을 통하여 시스템의 교착상태를 방지하고 대용량의 멀티미디어 데이터를 포함하는 HL7 메시지를 원활하게 해석하고 처리할 수 있는 효과가 있다.
Int. CL G06Q 50/22 (2018.01.01) G06Q 10/10 (2012.01.01) G06F 17/00 (2019.01.01)
CPC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G06Q 50/2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30085644 (2003.11.28)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0535316-0000 (2005.12.02)
공개번호/일자 10-2005-0051954 (2005.06.0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51208)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3.11.28)
심사청구항수 11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엄기성 대한민국 대구광역시수성구
2 곽연식 대한민국 대구광역시수성구
3 조훈 대한민국 대구광역시수성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성남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문정동) 에이치비즈니스파크 C동 ***호(에스엔케이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3.11.28 수리 (Accepted) 1-1-2003-0454313-52
2 보정통지서
Request for Amendment
2003.12.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03-0077259-89
3 공지예외적용주장대상(신규성,출원시의특례)증명서류제출서
Submission of Document Verifying Exclusion from Being Publically Known (Novelty, Special Provisions for Application)
2003.12.22 수리 (Accepted) 1-1-2003-5246478-36
4 서지사항보정서
Amendment to Bibliographic items
2003.12.22 수리 (Accepted) 1-1-2003-5246476-45
5 출원인변경신고서
Applicant change Notification
2004.06.25 수리 (Accepted) 1-1-2004-5095401-79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5.06.1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7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5.07.15 수리 (Accepted) 9-1-2005-0041421-32
8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5.09.0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5-0441674-30
9 대리인선임신고서
Notification of assignment of agent
2005.11.30 수리 (Accepted) 1-1-2005-0697610-64
10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6.06.19 수리 (Accepted) 4-1-2006-0014280-9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1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HL7)를 통하여 의료정보를 상호 교환하는 의료정보시스템에 있어서,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상기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가 포함된 TCP 소켓을 수신하는 메시지 수신부, 상기 메시지 수신부를 통해 수신되는 TCP소켓에 포함된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저장하는 메시지 저장부, 상기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캐릭터 단위로 파싱하여 캐릭터 스트림을 생성하는 메시지 파싱부, 캐릭터 및 이진코드의 상호 변환을 수행하는 바이트 변환모듈, 상기 메시지 파싱부로부터 캐릭터 스트림을 수신하고 그 종류에 따라 상기 바이트 변환모듈을 통해 이진코드를 생성함으로써 메시지 해석을 수행하는 메시지 해석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시스템은, 상기 바이트변환모듈을 통해 이진코드를 캐릭터 코드로 변환하고 이를 통하여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생성하는 메시지 생성부와, 상기 메시지 생성부에서 생성된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TCP 소켓에 포함하여 네트워크 인터페이스를 통하여 타 시스템으로 전송하는 메시지 전송부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3 3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메시지 해석부는, 상기 스트리밍 파싱부로부터 전달되는 캐릭터 스트림을 수신하는 스트리밍 수신부와, 상기 수신된 캐릭터 스트림이 기본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가 아닐 경우 이진코드 변환을 위해 상기 캐릭터 스트림의 캐릭터를 소정단위로 취합하도록 제어하는 캐릭터 제어부와, 상기 캐릭터 제어부에서 취합된 캐릭터를 이진코드로 변환하도록 바이트변환모듈로 전송하는 변환요청부와, 바이트 변환모듈로부터 변환된 이진코드를 수신하는 변환수신부와, 상기 캐릭터제어부에서 직접 전달받은 캐릭터와 상기 변환수신부를 통해 수신한 이진코드로부터 메시지를 해석하고 재 구성하는 메시지 구성부와, 상기 변환수신부에서 수신된 이진코드와 메시지 구성부의 출력을 소정의 서버로 전달하는 데이터 전송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바이트 변환모듈은, 2진 코드의 데이터를 16진수 및 MIME 코드 데이터로 인코딩하기 위한 인코딩부 및 16진수 및 MIME 코드 테이블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데이터베이스에는 반복 횟수를 표시하기 위한 코드 값을 나타내는 반복 횟수 코드 테이블이 저장되고, 상기 인코딩부는, 2진 코드의 데이터를 16진수 및 MIME 코드 데이터로 변환하는 코드 변환부와, 상기 변환된 문자열에서 적어도 2회 이상 반복되는 반복 코드의 나열로 이루어진 반복 구조를 추출하여 비반복 코드와 구분하는 반복 구조 추출부와, 상기 추출된 반복 구조를 상기 반복 횟수 코드 테이블을 이용하여 반복 횟수를 나타내는 문자열과, 반복 코드와, 반복 코드의 끝을 나타내는 문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변형 코드로 변환하는 반복 구조 변환부, 및 상기 변형된 코드와 비반복 코드를 조합하여 16진수 또는 MIME 출력 코드를 생성하는 출력 코드 생성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바이트 변환모듈은, 16진수 및 MIME 코드 데이터를 2진 코드의 데이터로 디코딩하기 디코딩부 및 16진수 및 MIME 코드 테이블을 저장하는 데이터베이스를 포함하여 이루어지며, 상기 데이터베이스에는 반복 횟수를 표시하기 위한 코드 값을 나타내는 반복 횟수 코드 테이블이 저장되고, 상기 디코딩부는, 16진 코드 또는 MIME 코드로 이루어진 문자열에서 반복 횟수를 나타내는 문자열과, 반복 코드와, 반복 구조의 끝을 나타내는 문자의 합으로 이루어지는 변형 코드를 추출하여 비반복 코드와 구분하는 변형 코드 추출부와, 상기 추출된 변형 코드 각각에 대해 반복 코드를 상기 반복 횟수 코드 테이블을 이용하여 해당 반복 횟수만큼 나열하는 반복 구조 나열부와, 상기 반복 코드가 나열된 문자열과 비반복 코드를 조합한 원형 16진 코드 또는 MIME 코드를 생성하는 원형 코드 생성부, 및 상기 원형 16진 코드 또는 MIME 코드의 문자열을 2진수로 변환하는 코드 역변환부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시스템
6 6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수신하는 메시지 수신부와, 상기 메시지 수신부를 통해 수신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저장하는 메시지 저장부와, 상기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캐릭터 단위로 파싱하여 캐릭터 스트리밍을 생성하는 스트리밍 파싱부와, 캐릭터 및 이진코드의 상호 변환을 수행하는 바이트 변환모듈과, 상기 메시지 파싱부로부터 캐릭터 스트리밍을 수신하고 상기 바이트 변환모듈을 통해 이진코드를 생성함으로써 메시지 해석을 수행하는 메시지 해석부를 포함하는 시스템의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 처리방법에 있어서, 상기 메시지 수신부가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수신하고 상기 메시지 저장부에 저장하는 1단계, 상기 스트리밍 파싱부가 상기 메시지저장부에 저장된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를 캐릭터 파싱하는 2단계, 상기 2단계에서 파싱된 데이터로부터 캐릭터 스트림을 형성하여 상기 메시지 해석부로 전송하는 3단계, 상기 메시지 해석부가 상기 캐릭터 스트림을 수신하여 해석을 수행하는 4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7 7
제 6 항에 있어서, 상기 4단계는, 상기 메시지 해석부가 상기 캐릭터 스트림을 수신하는 단계와, 상시 수신되는 캐릭터 스트림으로부터 미리 설정된 소정단위로 캐릭터를 취합하는 단계와, 상기 취합된 캐릭터를 상기 바이트 변환모듈을 통해 이진코드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캐릭터를 취합하는 단계는 상기 캐릭터 스트림의 캐릭터 코드 종류가 16진수 또는 MIME 코드인지를 판단하고 그에 따라 미리 설정된 캐릭터 취합개수만큼 순차적으로 취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이진코드로 변화하는 단계는 상기 취합된 캐릭터의 코드인 16진수 또는 MIME 코드의 데이터에서 반복 횟수를 나타내는 문자열과, 반복 코드 및 반복 구조의 끝을 나타내는 문자의 조합으로 이루어지는 변형 코드를 추출하여 비반복 코드와 구분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변형 코드 각각에 대해 반복 코드를 반복 횟수만큼 나열하는 단계와 상기 반복 코드가 나열된 문자열과 비반복 코드를 조합한 원형 16진수 또는 MIME 코드를 생성하는 단계 및 상기 원형 16진수 또는 MIME 코드의 문자열을 이진코드로 변환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10 10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취합된 캐릭터의 코드가 16진 코드 데이터일 경우, 상기 이진코드로 변환하는 단계는, 상기 원형 16진 코드의 문자열을 두 문자 단위로 읽는 단계와, 상기 두 문자 단위의 문자열 각각을 4비트 단위의 2진수로 변환하여 1바이트의 문자열로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11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취합된 캐릭터의 코드가 MIME 코드 데이터일 경우, 상기 이진코드로 변환하는 단계는, 상기 원형 MIME 코드의 문자열을 네 문자 단위로 읽는 단계와, 각각의 글자를 8비트 단위의 2진수로 변환하여 4바이트의 문자열로 표시하는 단계와, 상기 4바이트의 문자열을 구성하는 각각의 바이트 단위의 문자열을 6비트로 표기하는 단계와, 상기 각각의 6비트 단위의 문자열을 합하여 4바이트의 문자열을 3바이트의 문자열로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12 11
제 9 항에 있어서, 상기 취합된 캐릭터의 코드가 MIME 코드 데이터일 경우, 상기 이진코드로 변환하는 단계는, 상기 원형 MIME 코드의 문자열을 네 문자 단위로 읽는 단계와, 각각의 글자를 8비트 단위의 2진수로 변환하여 4바이트의 문자열로 표시하는 단계와, 상기 4바이트의 문자열을 구성하는 각각의 바이트 단위의 문자열을 6비트로 표기하는 단계와, 상기 각각의 6비트 단위의 문자열을 합하여 4바이트의 문자열을 3바이트의 문자열로 표시하는 단계를 포함하여 이루어짐을 특징으로 하는 헬스레벨 세븐 메시지의 스트리밍 처리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