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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장치 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191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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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차로에서의 차량의 방향 전환 정보에 기초하여 차량의 경로를 안내하는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이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장치는 차량의 진행 방향에 따른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셋팅부와,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산출하는 코스트산출부 및 코스트산출부가 산출한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코스트에 기초하여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탐색하는 탐색부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은 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와, 시작 노드 및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에 기초하여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단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Int. CL G01C 21/34 (2006.01.01) G08G 1/0968 (2006.01.01) G08G 1/0969 (2006.01.01) G01C 21/36 (2006.01.01)
CPC G01C 21/3453(2013.01) G01C 21/3453(2013.01) G01C 21/3453(2013.01) G01C 21/3453(2013.01) G01C 21/345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30087592 (2013.07.24)
출원인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등록번호/일자 10-1501526-0000 (2015.03.05)
공개번호/일자 10-2015-0017426 (2015.02.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503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3.07.24)
심사청구항수 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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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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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병규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2 박호민 대한민국 경상북도 포항시 북구
3 박태준 대한민국 대구 수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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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지명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남부순환로**** 차우빌딩*층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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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재단법인대구경북과학기술원 대한민국 대구 달성군 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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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3.07.24 수리 (Accepted) 1-1-2013-0670807-51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11.11 수리 (Accepted) 4-1-2013-5149764-85
3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4.06.03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4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4.07.09 수리 (Accepted) 9-1-2014-0053161-0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4.08.1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556706-8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4.10.20 수리 (Accepted) 1-1-2014-0999003-76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4.10.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4-0999002-20
8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4.12.05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4-0838701-97
9 [법정기간연장]기간연장(단축, 경과구제)신청서
[Extension of Legal Period] Request for Extension of Period (Reduction, Expiry Reconsideration)
2014.12.31 수리 (Accepted) 7-1-2014-0050440-53
10 [명세서등 보정]보정서(재심사)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5.02.04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5-0121491-64
11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5.02.04 수리 (Accepted) 1-1-2015-0121492-10
12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Registration
2015.02.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5-0113967-09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12.18 수리 (Accepted) 4-1-2018-5260250-39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18 수리 (Accepted) 4-1-2020-513463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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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스트 책정이 필요한 노드의 집합을 설정하는 단계;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이전 노드를 통과하여 현재 노드로 진입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와, 직진, 우회전 및 좌회전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방향으로 현재 노드를 진출하는지에 대한 방향 정보에 따라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시작 노드,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시작 노드, 경유 노드, 목적 노드의 진입 또는 진출 방향 정보 및 그에 따른 상기 기저장된 LTT(Link Travel Time)값을 고려하여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되, 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종 목적 노드까지의 최소 시간이 소요되는 경로를 산출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로부터 최소 코스트를 가지는 노드를 경유 노드로 설정하는 단계;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서 선택된 최소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제거하고, 상기 목적 노드에 도달 가능한 상기 경유 노드의 진출 방향을 고려하여, 상기 경유 노드 및 상기 경유 노드의 직전 노드 사이의 제1 링크 통행 시간 값을 선별하고, 상기 경유 노드와 상기 목적 노드를 연결하는 링크 통행 시간 값 중 최소의 시간 값을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으로 선별하고, 상기 제1 및 제2 링크 통행 시간 값을 합산하여 상기 시작 노드에서 목적 노드로의 최소 링크 통행 값을 계산하여, 상기 경유 노드와 인접한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재계산하는 단계; 상기 재계산된 코스트가 상기 목적 노드의 현재 코스트보다 작은 경우 상기 목적 노드의 코스트를 갱신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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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 상기 시작 노드 및 상기 시작 노드와 연결되는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설정하는 단계는상기 시작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0으로 설정하고, 상기 경유 노드 및 목적 노드의 초기 코스트를 무한대로 설정하고, 상기 시작 노드의 진입 방향을 직진 방향으로 설정하는 것인 차량의 방향 전환을 이용한 경로 안내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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