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에 있어서,특정 오브젝트 선택 페이지 요청신호에 응답하여 상기 특정 오브젝트에 대응하는 가계도를 구성하기 위한 적어도 한 명 이상의 오브젝트를 선택할 수 있는 특정 오브젝트 선택 페이지를 표시하는 과정과,상기 표시된 오브젝트 선택 페이지에서 상기 오브젝트를 중심으로 미리 설정된 세대수 내에서 상기 특정 오브젝트의 기저장된 정보를 기반으로 상위 혹은 하위 계층으로 상호 연계된 가계도를 생성하는 과정과,상기 생성된 가계도에서 사용자에 의해 선택된 오브젝트에 대한 직계 혹은 방계 오브젝트 추가 시 상기 선택된 오브젝트와의 관계별, 상기 추가 오브젝트 타입별 세분화된 체크 항목을 상기 표시된 오브젝트 선택 페이지의 툴바에 표시하는 과정과,상기 표시된 툴바에서 선택된 항목에 대응하여 상기 가계도의 편집을 수행하는 과정과,상기 편집된 가계도의 오브젝트별 일부 또는 전체 관계선 및 배치에 렌더링을 수행하여 해당 가계도의 전체 프레임을 재정렬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체 프레임을 재정렬하는 과정은,상기 툴바에 표시된 자동 정렬 조작 버튼을 선택하여 미리 설정된 프레임으로 정적 재정렬을 수행하거나 상기 표시된 선택 페이지의 해당 오브젝트를 기준으로 동일 관계에 해당하는 적어도 둘 이상의 오브젝트 심볼을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클릭 앤 드래그(Click and drag) 인터럽트 동작을 통해 서로 대향하게 동적 재정렬을 수행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상호 연계된 가계도를 생성하는 과정은,상기 툴바에 표시된 고급기능 체크박스를 체크하는 과정과,상기 특정 오브젝트의 직계비속 오브젝트 항목에 해당 숫자를 입력하는 과정과,상기 입력된 숫자만큼의 정보 입력 윈도우를 생성하는 과정과,상기 생성된 정보 입력 윈도우에 직계비속 오브젝트별 서로 상이한 정보를 입력하는 과정과,상기 툴바에 표시된 적용 조작 버튼을 선택하여 상기 특정 오브젝트에 해당하는 3세대 가계도를 생성하는 과정을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툴바에 전자의무기록과의 연동을 위한 클립보드 복사 조작 버튼이 구비하고, 상기 클립보드 복사 조작 버튼이 선택되면 적어도 둘 이상의 오브젝트가 존재하는 영역을 활성화하여 클립보드 영역을 표시하고, 상기 클립 이벤트가 발생된 영역을 기준으로 오브젝트의 복사를 수행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전자의무기록의 억세스를 통해 기작성된 해당 오브젝트의 이력을 조회하여 기설정된 주기 내 추가 정보 발생 여부를 체크하고, 상기 체크 결과 추가 정보 발생 시 템플릿에 로딩하여 상기 발생된 추가 정보를 템플릿화한 템플릿 정보를 상기 가계도에 적용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6 |
6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된 선택 페이지 어느 일 위치에 복수의 가계도 썸네일 이미지 데이터를 출력하고, 상기 복수의 가계도 썸네일 이미지 데이터 중 사용자의 선택 신호에 의해 선택된 소정의 가계도 썸네일 이미지 데이터를 상기 표시된 선택 페이지의 해당 오브젝트의 템플릿 정보로 저장하는 과정을 더 포함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표시된 복수의 가계도 썸네일 이미지 데이터 중 사용자의 선택 신호에 의해 선택된 소정의 가계도 썸네일 이미지 데이터는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클릭 앤 드래그(Click and drag) 인터럽트 동작을 통해 추출하여 별도의 윈도우로 확대 표시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8 |
8
제1항에 있어서,상기 오브젝트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 내에 등록되어 관리되는 특정 환자 혹은 상기 환자의 가족이고, 상기 가계도는 상기 특정 환자의 가족력 정보를 기초하여 트리구조로 계층화되어 생성되며, 상기 가계도가 표시된 화면의 소정 일 위치에 오브젝트 타입별 심볼을 배치하여 사용자로부터 입력된 클릭 앤 드래그 인터럽트 동작을 통해 추출, 삭제 및 추가됨을 특징으로 하는 전자의무기록 시스템에서 동적 UI 제공 방법
|
9 |
9
제1항 내지 제8항 중 어느 한 항의 동적 UI 제공 방법을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