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영상을 제공하는 디바이스에 있어서,객체를 포함하는 제 1 영상과 상기 제 1 영상에서의 상기 객체의 위치와 대응되는 위치에 광의 투과를 차단하기 위한 마스크를 포함하는 제 2 영상을 출력하는 디스플레이;상기 디스플레이에서 상기 제 1 영상과 상기 제 2 영상이 교환적으로 출력되는 시간 주기를 결정하는 프로세서; 및상기 제 1 영상과 상기 제 2 영상이 출력됨에 따라, 상기 결정된 시간 주기에 기초하여 상기 디바이스에 입사되는 외광 중에서 상기 디스플레이에 입사되는 편광의 방향을 변경하는 편광 스위치를 포함하는 디바이스
|
2 |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디스플레이의 일 방향에 위치하여, 상기 편광의 방향을 변경하는 편광 스위치의 스위칭 주기를 상기 결정된 시간 주기에 동기화하는 디바이스
|
3 |
3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편광 스위치는,상기 제 1 영상이 출력되는 경우, 상기 입사되는 외광 중에서 상기 디스플레이에 입사되는 편광을 일축 방향의 제 1 편광으로 결정하고, 상기 제 2 영상이 출력되는 경우, 상기 입사되는 외광 중에서 상기 디스플레이에 입사되는 편광을 타축 방향의 제 2 편광으로 결정하고, 상기 제 1 편광은, 상기 디스플레이의 일면에 부착된 타축 방향의 편광판에 의해 상기 디스플레이로의 투과가 차단되고, 상기 제 2 편광은 상기 타축 방향의 편광판을 통해 상기 디스플레이에 투과되는 디바이스
|
4 |
4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디스플레이와 상기 디바이스의 사용자 간의 거리, 상기 사용자의 동공 크기 및 상기 디바이스의 초점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제 2 영상의 마스크에 포함된 픽셀들의 블러값을 예측하고, 상기 예측된 블러값을 기초로, 상기 제 2 영상의 블러 효과를 상쇄시키기 위한 전처리를 상기 제 2 영상에 수행하여 보정된 제 2 영상을 생성하는 디바이스
|
5 |
5
제 4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예측된 블러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 2 영상에 디컨볼루션(deconvolution)을 수행하고, 상기 디컨볼루션이 수행된 제 2 영상에 포함된 픽셀들의 값을 상기 제 2 영상에 포함된 픽셀들의 값의 대비(contrast)에 기초하여 업데이트 하는 디바이스
|
6 |
6
제 5항에 있어서,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업데이트된 제 2 영상에 상기 예측된 블러값을 이용하여 상기 디컨볼루션을 수행하고, 상기 디컨볼루션과 상기 업데이트는 기 설정된 횟수에 따라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디바이스
|
7 |
7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디바이스의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는 센서부를 더 포함하고, 상기 프로세서는, 상기 추적된 시선에 따라 상기 제 1 영상에서의 상기 객체의 위치를 결정하는 디바이스
|
8 |
8
디바이스에서 증강 현실(augmented reality, AR) 영상을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객체를 포함하는 제 1 영상과 상기 제 1 영상에서의 상기 객체의 위치와 대응되는 위치에 광의 투과를 차단하기 위한 마스크를 포함하는 제 2 영상을 획득하는 단계;디스플레이에서 상기 제 1 영상과 상기 제 2 영상이 교환적으로 출력되는 시간 주기를 결정하는 단계; 및상기 제 1 영상과 상기 제 2 영상이 출력됨에 따라, 상기 결정된 시간 주기에 기초하여 상기 디바이스에 입사되는 외광 중에서 상기 디스플레이에 입사되는 편광의 방향을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9 |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편광의 방향을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디스플레이의 일 방향에 위치하여, 상기 편광의 방향을 변경하는 편광 스위치의 스위칭 주기를 상기 결정된 시간 주기에 동기화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0 |
10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편광의 방향을 변경하는 단계는,상기 제 1 영상이 출력되는 경우, 상기 입사되는 외광 중에서 상기 디스플레이에 입사되는 편광을 일축 방향의 제 1 편광으로 결정하고, 상기 제 2 영상이 출력되는 경우, 상기 입사되는 외광 중에서 상기 디스플레이에 입사되는 편광을 타축 방향의 제 2 편광으로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제 1 편광은, 상기 디스플레이의 일면에 부착된 타축 방향의 편광판에 의해 상기 디스플레이로의 투과가 차단되고, 상기 제 2 편광은 상기 타축 방향의 편광판을 통해 상기 디스플레이에 투과되는 방법
|
11 |
11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디스플레이와 상기 디바이스의 사용자 간의 거리, 상기 사용자의 동공 크기 및 상기 디바이스의 초점 거리에 기초하여 상기 제 2 영상의 마스크에 포함된 픽셀들의 블러값을 예측하는 단계; 및상기 예측된 블러값을 기초로, 상기 제 2 영상의 블러 효과를 상쇄시키기 위한 전처리를 상기 제 2 영상에 수행하여 보정된 제 2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
12 |
12
제 11항에 있어서, 상기 보정된 제 2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예측된 블러값을 이용하여, 상기 제 2 영상에 디컨볼루션을 수행하는 단계; 및상기 디컨볼루션이 수행된 제 2 영상에 포함된 픽셀들의 값을 상기 제 2 영상에 포함된 픽셀들의 값의 대비에 기초하여 업데이트 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방법
|
13 |
13
제 12항에 있어서, 상기 보정된 제 2 영상을 생성하는 단계는, 상기 업데이트된 제 2 영상에 상기 예측된 블러값을 이용하여 상기 디컨볼루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디컨볼루션과 상기 업데이트는 기 설정된 횟수에 따라 반복적으로 수행되는 방법
|
14 |
14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디바이스의 사용자의 시선을 추적하는 단계; 및상기 추적된 시선에 따라 상기 제 1 영상에서의 상기 객체의 위치를 결정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방법
|
15 |
15
제 8항 내지 제 14항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컴퓨터에서 실행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 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