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슈만공진에서 발생하는 주파수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뇌파 변화를 유도하는 차량 시스템, 운전 보조 방법 및 이를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

  • 기술번호 : KST2019002515
  • 담당센터 : 대구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53-550-145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저주파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뇌파 변화를 유도하는 차량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발명에 따른 차량 시스템은 저주파를 방출하는 저주파 방출부, 운전자의 생체 신호를 감지하여 뇌파, 체온, 맥박, 혈압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을 포함하는 생체정보를 생성하는 생체정보부, 차량 외부의 장애물, 날씨, 속도, 주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을 포함하는 주행환경정보를 생성하는 주행환경정보부, 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를 분석하여 운전자의 긴장도를 단계별로 분류하고, 긴장도 단계에 따라 상기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한다.
Int. CL A61B 5/0482 (2006.01.01) A61B 5/0484 (2006.01.01) A61B 5/18 (2006.01.01) A61B 5/01 (2006.01.01) A61B 5/021 (2006.01.01) A61B 5/024 (2006.01.01) A61B 5/16 (2006.01.01) A61B 5/00 (2006.01.01)
CPC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A61B 5/048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70117827 (2017.09.14)
출원인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19-0030416 (2019.03.2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7.09.14)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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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북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대구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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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최준림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2 이예림 대한민국 울산광역시 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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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윤귀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금천구 디지털로*길 ** ***호 (가산동, 한신IT타워*차)(디앤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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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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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7.09.14 수리 (Accepted) 1-1-2017-0894366-5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8.03.26 수리 (Accepted) 4-1-2018-5051994-3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9.03.1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185623-78
4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9.05.13 수리 (Accepted) 1-1-2019-0487286-32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9.05.13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9-0487285-97
6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9.07.0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9-0480664-26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20.06.23 수리 (Accepted) 4-1-2020-5136893-0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저주파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뇌파 변화를 유도하는 차량 시스템에 있어서,저주파를 방출하는 저주파 방출부;운전자의 생체 신호를 감지하여 뇌파, 체온, 맥박, 혈압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을 포함하는 생체정보를 생성하는 생체정보부;차량 외부의 장애물, 날씨, 속도, 주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을 포함하는 주행환경정보를 생성하는 주행환경정보부; 및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를 분석하여 운전자의 긴장도를 단계별로 분류하고, 긴장도 단계에 따라 상기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차량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의 각 항목을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임계값에 따라 분석하여 운전자의 생체에 관한 생체상황 및 차량 운행 간 주행 환경 요소에 관한 경고상황을 각각 미리 정해지는 복수 개의 단계 중 어느 하나의 단계로 분류하는 차량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각각 미리 정해지는 복수 개의 단계 중 어느 하나의 단계로 분류된 생체상황 단계 및 경고상황 단계를 기초로 상기 운전자의 긴장도 단계를 분류하고, 상기 긴장도 단계에 따라 주파수를 설정하여 저주파를 방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생체상황 단계 및 상기 경고상황 단계에 상수값을 부여하여, 상기 생체상황 단계 상수값 및 상기 경고상황 단계 상수값의 차이값을 기초로 상기 운전자의 긴장도 단계를 분류하고, 상기 긴장도 단계에 따라 주파수를 설정하여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차량 시스템
5 5
제2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의 각 항목을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단계별 임계값에 따라 복수 개의 단계 중 어느 하나의 단계로 구분하여 분석하는 차량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제어부는,미리 정해지는 시점의 생체정보를 기초로 상기 생체정보의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단계별 임계값을 설정하는 차량 시스템
7 7
차량이 저주파를 이용하여 운전자의 뇌파 변화를 유도하는 운전 보조 방법에 있어서,생체정보부가 운전자의 생체 신호를 감지하여 뇌파, 체온, 맥박, 혈압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을 포함하는 생체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주행환경정보부가 차량 외부의 장애물, 날씨, 속도, 주행시간 중 적어도 하나의 항목을 포함하는 주행환경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제어부가 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를 분석하여 운전자의 긴장도를 단계별로 분류하고, 긴장도 단계에 따라 상기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전 보조 방법
8 8
제7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부가 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를 분석하여 운전자의 긴장도를 단계별로 분류하고, 긴장도 단계에 따라 상기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단계는,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의 각 항목을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임계값에 따라 분석하여 운전자의 생체에 관한 생체상황 및 차량 운행 간 주행 환경 요소에 관한 경고상황을 각각 미리 정해지는 복수 개의 단계 중 어느 하나의 단계로 분류하는 단계; 및상기 생체상황 단계 및 상기 경고상황 단계를 기초로 상기 운전자의 긴장도 단계를 분류하고, 상기 긴장도 단계에 따라 주파수를 설정하여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운전 보조 방법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생체상황 단계 및 상기 경고상황 단계를 기초로 상기 운전자의 긴장도 단계를 분류하고, 상기 긴장도 단계에 따라 주파수를 설정하여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것은,상기 생체상황 단계 및 상기 경고상황 단계에 상수값을 부여하여, 상기 생체상황 단계 상수값 및 상기 경고상황 단계 상수값의 차이값을 기초로 상기 운전자의 긴장도 단계를 분류하고, 상기 긴장도 단계에 따라 주파수를 설정하여 저주파 방출을 제어하는 것인 운전 보조 방법
10 10
제8항에 있어서,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의 각 항목을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임계값에 따라 분석하는 것은, 상기 생체정보 및 상기 주행환경정보의 각 항목을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단계별 임계값에 따라 복수 개의 단계 중 어느 하나의 단계로 구분하여 분석하는 것인 운전 보조 방법
11 11
제10항에 있어서,상기 생체정보의 항목별 미리 설정되는 단계별 임계값이 설정되는 것은,미리 정해지는 시점의 생체정보를 기초로 상기 설정되는 것인 운전 보조 방법
12 12
제7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하나 항에 따른 운전 보조 방법을 수행하기 위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