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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및 이를 수행하는 서버 및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1005374
  • 담당센터 : 서울동부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2-2155-3662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에 따른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이 제공된다. 상기 방법은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에 의해 수행되고,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의 최적의 파티션 수와 파티션 크기를 찾기 위하여, 사용가능한 차량의 잠재적 용량(potential capacity) r(x)와 연관된 평가를 수행하는 평가 단계; 전체 예상 실행 시간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파티션 수 결정 단계; 및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에 기반하여, 상기 작업을 위한 자원을 각 차량으로 분할 및 할당하는 분할 및 할당 단계를 포함하여,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최적의 작업 분할 및 할당 알고리즘을 제공할 수 있다.
Int. CL G06F 9/50 (2018.01.01)
CPC G06F 9/5066(2013.01) G06F 9/5072(2013.01) G06F 9/5077(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90138304 (2019.11.01)
출원인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2251863-0000 (2021.05.07)
공개번호/일자 10-2021-0053362 (2021.05.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9.11.01)
심사청구항수 13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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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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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정영훈 서울시 서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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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홍석 대한민국 서울시 구로구 디지털로**길 **, ***호(구로동, 코오롱싸이언스밸리*차)(동진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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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경희대학교 산학협력단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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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9.11.01 수리 (Accepted) 1-1-2019-1120008-3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0.06.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20.09.0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6-2020-0135081-1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20.12.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0-0838215-16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21.02.0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21-0127502-15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21.04.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21-0341462-98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에 의해 수행되고,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의 최적의 파티션 수와 파티션 크기를 찾기 위하여, 사용가능한 차량의 잠재적 용량(potential capacity) r(x)와 연관된 평가를 수행하는 평가 단계; 및전체 예상 실행 시간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파티션 수 결정 단계;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에 기반하여, 상기 작업을 위한 자원을 각 차량으로 분할 및 할당하는 분할 및 할당 단계를 포함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2 2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단계 이후에 상기 잠재적 용량 r(x)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는 정렬 단계를 더 포함하고,상기 파티션 수 결정 단계에서, m개의 사용가능한 차량에 대해 상기 내림차순으로 정렬된 차량의 잠재적 용량에 기반하여, 최소 예상 실행 시간을 나타내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3 3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평가 단계에서,각 차량의 잠재적 용량은 예상 실행 시간인 EET (Estimated Execution Time)의 역수를 취하여 r(x)로 표시되는 각 차량의 잠재적 용량을 주기적으로 평가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고,상기 각 차량의 실행 시간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Jx로 표시되는 각 작업의 크기는 상기 작업이 할당된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에 비례하여 결정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4 4
제1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수 결정 단계에서, 상기 전체 예상 실행 시간은 상기 각 차량의 예상 실행 시간의 합과 상기 작업의 파티션 시간(α) 및 병합 시간(β)의 합으로 결정되고,상기 전체 예상 실행 시간(T(p))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5 5
제4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수 결정 단계에서, 상기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를 모델링하기 위해 상기 각 차량으로부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과 최소 용량 파라미터(g2)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과 최소 용량 파라미터(g2), 상기 작업의 파티션 시간(α) 및 상기 병합 시간(β)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를 모델링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6 6
제5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수 결정 단계에서,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는 로 결정되고, J는 상기 작업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7 7
제5 항에 있어서,상기 파티션 수 결정 단계에서,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는 전체 고용량 차량의 수의 5/30 이상에서 1/2 이하의 범위에서 결정되는,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
8 8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을 수행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에 있어서,사용가능한 차량의 잠재적 용량 (potential capacity) r(x)와 연관된 정보를 수신하도록 구성된 송수신부; 및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의 최적의 파티션 수와 파티션 크기를 찾기 위하여, 상기 사용가능한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와 연관된 평가를 수행하고,전체 예상 실행 시간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고,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에 기반하여, 상기 작업을 위한 자원을 각 차량으로 분할 및 할당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
9 9
제8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잠재적 용량 r(x)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고,m개의 사용가능한 차량에 대해 상기 내림차순으로 정렬된 차량의 잠재적 용량에 기반하여, 최소 예상 실행 시간을 나타내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
10 10
제8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예상 실행 시간인 EET (Estimated Execution Time)의 역수를 취하여 r(x)로 표시되는 각 차량의 잠재적 용량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상기 각 차량의 실행 시간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Jx로 표시되는 각 작업의 크기를 상기 작업이 할당된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에 비례하여 결정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
11 11
제8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전체 예상 실행 시간을 상기 각 차량의 예상 실행 시간의 합과 상기 작업의 파티션 시간(α) 및 병합 시간(β)의 합으로 결정하고,상기 전체 예상 실행 시간(T(p))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
12 12
제11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를 모델링하기 위해 상기 각 차량으로부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과 최소 용량 파라미터(g2)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과 최소 용량 파라미터(g2), 상기 작업의 파티션 시간(α) 및 상기 병합 시간(β)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를 획득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
13 13
제12 항에 있어서,상기 프로세서는,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로 결정하고, J는 상기 작업의 크기인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
14 14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 할당 방법을 수행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에 있어서,잠재적 용량 (potential capacity)에 기반하여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복수의 차량들; 및사용가능한 차량의 잠재적 용량 (potential capacity) r(x)와 연관된 정보를 수신하고,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의 최적의 파티션 수와 파티션 크기를 찾기 위하여, 상기 사용가능한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와 연관된 평가를 수행하고,전체 예상 실행 시간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고,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에 기반하여, 상기 작업을 위한 자원을 상기 복수의 차량들 중 상기 파티션 수에 따라 각 차량으로 분할 및 할당을 수행하도록 구성된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를 포함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15 15
제14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는,상기 잠재적 용량 r(x)를 내림차순으로 정렬하고,m개의 사용가능한 차량에 대해 상기 내림차순으로 정렬된 차량의 잠재적 용량에 기반하여, 최소 예상 실행 시간을 나타내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고,상기 각 차량은 상기 분할 및 할당된 자원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 클라우드 컴퓨팅을 위한 작업을 동시에 수행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16 16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는,예상 실행 시간인 EET (Estimated Execution Time)의 역수를 취하여 r(x)로 표시되는 각 차량의 잠재적 용량을 주기적으로 평가하고,상기 각 차량의 실행 시간 차이를 최소화하기 위해 Jx로 표시되는 각 작업의 크기를 상기 작업이 할당된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에 비례하여 결정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17 17
제14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는,상기 전체 예상 실행 시간을 상기 각 차량의 예상 실행 시간의 합과 상기 작업의 파티션 시간(α) 및 병합 시간(β)의 합으로 결정하고,상기 전체 예상 실행 시간(T(p))을 최소화하는 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선택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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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7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는,상기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를 모델링하기 위해 상기 각 차량으로부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과 최소 용량 파라미터(g2)에 관한 정보를 수신하고,상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과 최소 용량 파라미터(g2), 상기 작업의 파티션 시간(α) 및 상기 병합 시간(β)에 기반하여, 상기 차량의 잠재적 용량 r(x)를 획득하고,상기 차량은 상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가 변경된 경우 상기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로 상기 변경된 상기 최대 용량 파라미터(g1)에 관한 정보를 전달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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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8 항에 있어서,상기 차량 데이터 처리 서버는,상기 최적의 파티션 수 p를 로 결정하고, J는 상기 작업의 크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차량 데이터 처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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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국토교통부 경희대학교산학협력단 건설기술연구사업 지반함몰 및 액상화에 관한 지하안전 위험도 평가 고도화 기술 개발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