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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링크 통신이 고려된 멀티 엑세스 에지 컴퓨팅 환경에서 신뢰성 있는 태스크 오프로딩 방법에 있어서, 상기 방법은,모바일 단말에서 특정 리워드(reward) 값을 리턴한 MEC 노드 정보에 관한 히스토리 정보를 관리하는 히스토리 저장 단계;모바일 단말에서 히스토리 정보에 따른 액션에 해당하는 전략 필드(strategy field)를 관리하는 전략 필드 관리 단계;모바일 단말에서 전략 필드의 정보를 통해 각 반복(iteration)에서 액션을 선택하여, 모바일 단말과 MEC 서버 사이의 조직화(association)를 시도하는 액션 선택/조직화 시도 단계; 및최적화를 통해 모바일 단말의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선택된 MEC 서버로의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결정하는 오프로딩 데이터량 결정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오프로딩 데이터량 결정 단계에서, 업링크 데이터 전송전력에 전송 레이턴시를 곱한 값으로부터 상기 모바일 단말의 에너지 소모를 추정 및 최적화하고, 상기 전송 레이턴시는 상기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업링크 전송 데이터 레이트로 나눈 값으로부터 추정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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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액션 선택/조직화 시도 단계에 후속하여,MEC 노드에서 각 반복 이후 모바일 단말의 조직화 시도의 결과에 따른 노드의 큐 값을 탐색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큐 관리 단계를 더 포함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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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큐 관리 단계에 후속하여,MEC 노드에서 노드의 큐 임계치 조건 만족 여부에 따른 리워드 값을 리턴하는 리워드 값 리턴 단계를 더 포함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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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큐 관리 단계에서 탐색된 전체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을 고려한 노드의 태스크 큐 값 및 상기 리워드 값 리턴 단계에서 전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를 고려한 리턴된 리워드 값에 기반하여, 상기 오프로딩 데이터량 결정 단계에서 전체 사용자의 단위데이터 당 전력소모를 고려하여 전체 모바일 단말 전력 소모량의 합을 최소화하도록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최적화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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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전략 필드는 모바일 단말 내 히스토리 저장 모듈 및 전략 관리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테이블이고, 상기 전략 필드 관리 단계에서, 메모리 사이즈에 의해 생성된 Winning History 테이블을 기반으로 액션을 위한 전략을 결정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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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전략 필드는 모바일 단말 내 히스토리 저장 모듈 및 전략 관리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테이블이고, 상기 전략 필드 관리 단계에서, 메모리 사이즈에 의해 생성된 Winning History 테이블과 전략 사이즈를 기반으로 액션을 위한 전략을 결정한 후, 상기 리워드 값 리턴 단계에서, 액션 모듈이 전략 선택 및 행동에 대한 리워드를 업데이트하여 리턴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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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링크 통신이 고려된 멀티 엑세스 에지 컴퓨팅 환경에서 신뢰성 있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에 있어서,모바일 단말에서 특정 리워드(reward) 값을 리턴한 MEC 노드 정보에 관한 히스토리 정보를 관리하는 히스토리 저장 모듈;모바일 단말에서 히스토리 정보에 따른 액션에 해당하는 전략 필드(strategy field)를 관리하는 전략 관리 모듈;모바일 단말에서 전략 필드의 정보를 통해 각 반복(iteration)에서 액션을 선택하여, 모바일 단말과 MEC 서버 사이의 조직화(association)를 시도하는 액션 모듈; 및최적화를 통해 모바일 단말의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선택된 MEC 서버로의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결정하는 오프로드 제어 모듈을 포함하고,상기 오프로드 제어 모듈은,업링크 데이터 전송전력에 전송 레이턴시를 곱한 값으로부터 상기 모바일 단말의 에너지 소모를 추정 및 최적화하고, 상기 전송 레이턴시는 상기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업링크 전송 데이터 레이트로 나눈 값으로부터 추정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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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7항에 있어서,MEC 노드에서 각 반복 이후 모바일 단말의 조직화 시도의 결과에 따른 노드의 큐 값을 탐색하고 관리하는 시스템 큐 관리 모듈을 더 포함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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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MEC 노드에서 노드의 큐 임계치 조건 만족 여부에 따른 리워드 값을 리턴하는 조직화 모듈을 더 포함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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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시스템 큐 관리 모듈에서 탐색된 전체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을 고려한 노드의 태스크 큐 값 및 상기 조직화 모듈에서 전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를 고려한 리턴된 리워드 값에 기반하여, 상기 오프로드 제어 모듈에서 전체 사용자의 단위데이터 당 전력소모를 고려하여 전체 모바일 단말 전력 소모량의 합을 최소화하도록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최적화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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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략 필드는 모바일 단말 내 히스토리 저장 모듈 및 전략 관리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테이블이고, 상기 전략 관리 모듈이 메모리 사이즈에 의해 생성된 Winning History 테이블을 기반으로 액션을 위한 전략을 결정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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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전략 필드는 모바일 단말 내 히스토리 저장 모듈 및 전략 관리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테이블이고, 상기 전략 관리 모듈이 메모리 사이즈에 의해 생성된 Winning History 테이블과 전략 사이즈를 기반으로 액션을 위한 전략을 결정한 후, 상기 액션 모듈이 전략 선택 및 행동에 대한 리워드를 업데이트하여 리턴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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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링크 통신이 고려된 멀티 엑세스 에지 컴퓨팅 환경에서 신뢰성 있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에 있어서,복수의 MEC 서버로 구성된 MEC 노드; 및특정 리워드(reward) 값을 리턴한 MEC 노드 정보에 관한 히스토리 정보를 관리하고, 히스토리 정보에 따른 액션에 해당하는 전략 필드(strategy field)를 관리하고, 전략 필드의 정보를 통해 각 반복(iteration)에서 액션을 선택하여, 상기 복수의 MEC 서버 사이의 조직화(association)를 시도하도록 구성된 모바일 단말을 포함하고, 상기 모바일 단말은, 최적화를 통해 모바일 단말의 에너지 소모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MEC 서버로의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결정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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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MEC 노드는,각 반복 이후 모바일 단말의 조직화 시도의 결과에 따른 노드의 큐 값을 탐색하고 관리하도록 구성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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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4항에 있어서,상기 MEC 노드는,MEC 노드의 큐 임계치 조건 만족 여부에 따른 리워드 값을 리턴하도록 구성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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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MEC 노드에서 탐색된 전체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을 고려한 MEC 노드의 태스크 큐 값 및 전체 사용자의 모바일 기기를 고려한 리턴된 리워드 값에 기반하여, 상기 모바일 단말이 전체 사용자의 단위데이터 당 전력소모를 고려하여 전체 모바일 단말 전력 소모량의 합을 최소화하도록 오프로딩 데이터 량을 최적화하도록 구성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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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전략 필드는 모바일 단말 내 히스토리 저장 모듈 및 전략 관리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테이블이고, 상기 모바일 단말은 메모리 사이즈에 의해 생성된 Winning History 테이블을 기반으로 액션을 위한 전략을 결정하도록 구성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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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5항에 있어서,상기 전략 필드는 모바일 단말 내 히스토리 저장 모듈 및 전략 관리 모듈에 의해 생성되는 테이블이고, 상기 모바일 단말이 메모리 사이즈에 의해 생성된 Winning History 테이블과 전략 사이즈를 기반으로 액션을 위한 전략을 결정한 후, 전략 선택 및 행동에 대한 리워드를 업데이트하여 리턴하도록 구성되는, 태스크 오프로딩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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