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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 상태 정보, 사용자 상호작용 정보, 사용자의 피드백 정보와 장치 정보를 수집하는 데이터 수집부;상기 데이터 수집부에 의해 수집되는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성능 메트릭스(performance metrics), 자기-보고 메트릭스(self-reprorted metrics) 및 생리적 메트릭스(physiological metrics)를 측정하는 UX(User Experience) 측정부; 및상기 UX 측정부에 의해 측정되는 성능 메트릭스, 자기-보고 메트릭스 및 생리적 메트릭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실증적 경험(Pragmatic Quality)과 유희적 특성(Hedonic Quality)을 포함하는 사용자의 만족도 모델을 측정하여, 이에 대응되는 적응 규칙, 사용자 프로파일을 포함하는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기생성된 데이터를 변경하는 만족도 모델 측정부 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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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적응 규칙, 사용자 프로파일을 포함하는 데이터를 저장하고 관리하는 데이터 계층부;상기 데이터 계층부의 데이터를 평가하고 관리하는 환경 관리부;상기 환경 관리부를 통해 상기 데이터 계층부의 데이터를 검색하여 사용자의 상황에 해당하는 적응 규칙을 선택하고, 선택된 적응 규칙에 대응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설정하는 적응 엔진부; 및상기 적응 엔진부에서 설정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에 따른 적응형 화면을 제공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더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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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데이터 수집부가,상기 시스템에 대한 사용자의 상호작용 데이터를 수집하는 분석 수집기;사용자 능력 정보와 장치 능력 정보를 수집하는 능력 수집기; 및암시적으로 수집된 데이터에 기반하여 프롬프트 피드백 형태를 표시한 후 이에 대한 사용자 피드백 정보를 수집하는 사용자 피드백 수집기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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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3항에 있어서,상기 UX 측정부가,사용자가 목표에 만족하는지를 체크하기 위해 상기 분석 수집기에 의해 수집되는 사용자 상호작용 데이터를 사용하여 성능 메트릭스를 측정하는 성능 메트릭스 측정기;사용자 인지 및 상기 시스템과의 상호작용에 대한 가치가 있는 정보를 추출하기 위해 상기 사용자 피드백 수집기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기-보고 메트릭스를 측정하는 자기-보고 메트릭스 측정기; 및사용자의 동작과 감정을 측정하기 위해, 상기 능력 수집기에 의해 수집되는 데이터를 사용하여 생리적 메트릭스를 측정하는 생리적 메트릭스 측정기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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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4항에 있어서,상기 만족도 모델 측정부가,상기 UX 측정부에서 측정되는 성능 메트릭스와 자기-보고 메트릭스를 사용하여 유용성, 사용의 편리성을 포함하는 상기 시스템의 행동 목표를 달성하는 정도인 실증적 경험을 측정하는 실증적 경험 측정기; 및상기 UX 측정부에서 측정되는 성능 메트릭스, 자기-보고 메트릭스 및 생리적 메트릭스를 사용하여 즐거움을 생산하는 제품 품질을 달성하는 정도인 유희적 특성을 측정하는 유희적 특성 측정기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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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5항에 있어서,데이터 계층부가,조건에 기초하여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적응시키는 방법을 결정하는 데 사용되는 적응 규칙을 저장하는 적응 규칙 저장소;사용자, 시스템, 태스크, 외부 상태 정보를 포함하는 상황 정보를 저장하는 상황 정보 저장소;인적사항, 사용자 장애(user disability), 사용자 센싱 및 인식 정보를 포함하는 사용자 관련 데이터인 사용자 프로파일을 저장하는 사용자 프로파일 저장소; 및상기 사용자 프로파일 저장소에 저장되어 있는 사용자 프로파일을 연령, 장애, 및 인식 인자에 기초하여 그룹 프로파일로 분류하여 저장하는 그룹 프로파일 저장소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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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6항에 있어서,상기 적응 엔진부가,상기 환경 관리부를 통해 상기 데이터 계층부에서 검색되는 데이터를 평가하고 상기 평가에 따른 결과를 사용하여 적응 규칙을 선택하는 적응 규칙 엔진;상이한 상황과 관련된 UI 구성요소와 그 스타일을 관리하는 UI 구성요소 관리기; 및상기 적응 규칙 엔진에 의해 선택되는 적응 규칙에 기초하여 상기 UI 구성요소 관리기를 통해 대응되는 UI 구성요소를 선택하여 상기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제공하는 GUI 생성기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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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 내지 제7항 중 어느 한 항에 있어서,상기 적응 규칙은, 목표 사용자 장애, 장치, 및 단일 또는 그룹의 엘리먼트, 컨텐츠 보임/숨김, 및 네비게이션 흐름을 포함하는 상이한 고입도 수준(granularity level)을 갖는 사용 상황에 따라서 분류되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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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적응 규칙이,상황을 나타내는 이벤트, 상이한 고입도에서의 요구된 적응을 수행하기 위해 시스템이 변경되어야 하는 방식을 나타내는 액션, 또는 액션을 실행시키기 위해 만족되어야 하는 불(Boolean) 상태를 나타내는 조건의 포맷으로 작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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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8항에 있어서,상기 요구된 적응은 상이한 고입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나타내며, 상기한 상이한 고입도에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는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완전한 변경, 일부 사용자 인터페이스 부분의 변경, 사용자 인터페이스 엘리먼트의 변경, 또는 특정 사용자 인터페이스 엘리먼트의 속성 변경을 나타내는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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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시스템이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방법에 있어서,사용자 인터페이스를 통해 사용자 상태 정보, 사용자 상호작용 정보, 사용자의 피드백 정보와 장치 정보를 수집하는 단계;수집되는 정보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성능 메트릭스(performance metrics), 자기-보고 메트릭스(self-reprorted metrics) 및 생리적 메트릭스(physiological metrics)를 측정하는 단계;측정되는 성능 메트릭스, 자기-보고 메트릭스 및 생리적 메트릭스를 사용하여 사용자의 실증적 경험(Pragmatic Quality)과 유희적 특성(Hedonic Quality)을 포함하는 사용자의 만족도 모델을 측정하는 단계; 및측정되는 사용자의 만족도 모델에 대응되는 적응 규칙, 사용자 프로파일을 포함하는 데이터를 생성하거나 기생성된 데이터를 변경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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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1항에 있어서,상기 기생성된 데이터를 변경하는 단계 후에,상기 적응 규칙, 상황 정보 및 사용자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사용자 상황에 기초한 적응 규칙을 검색하는 단계;검색되는 적응 규칙에 대응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설정하는 단계; 및설정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사용하여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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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2항에 있어서,상기 적응 규칙을 검색하는 단계에서, 상기 상황 정보 및 상기 사용자 프로파일을 사용하여 사용자의 상황을 평가한 후, 평가 결과에 대응되는 적응 규칙을 선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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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3항에 있어서,상기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설정하는 단계에서, 상기 적응 규칙을 검색하는 단계에서 검색되는 적응 규칙이 복수인 경우 복수의 적응 규칙을 결합하여 이에 대응되는 사용자 인터페이스 구성요소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적응형 사용자 인터페이스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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