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터치 스크린에서의 가상 키보드에 대한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는 터치 감지부;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응하는 터치 동작에 기초하여 터치 동작 지점 및 터치 타이밍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터치 정보를 생성하는 정보 생성부;상기 터치 정보를 이용하여 타자속도 및 에러율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로부터 가상 키보드 사용에 대한 사용 숙련도를 판단하는 정도 분석부; 및감지되는 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해 상기 사용 숙련도에 대응하여 기 설정된 진동 파라미터에 대응하는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진동 제어부를 포함하고, 상기 정보 생성부는상기 가상 키보드 내 복수의 키패드들 중 어느 하나의 키패드(Keypad)를 상기 어느 하나의 키패드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기설정된 범위에 형성되는 데드존(DeadZone), 상기 데드존의 상측에 형성되는 제1 구역, 상기 데드존의 좌측에 형성되는 제2 구역, 상기 데드존의 하측에 형성되는 제3 구역 및 상기 데드존의 우측에 형성되는 제4 구역으로 구분하고,상기 어느 하나의 키패드 상에서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대한 x축값(x-axis),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대한 y축값(y-axis),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height/2) 및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width/2)을 인지하며,상기 어느 하나의 키패드의 중심점(Center Point)으로부터 상기 터치 동작에 따른 상기 터치 동작 지점까지의 거리를 인지하고,상기 진동 파라미터는 상기 터치 동작 지점까지의 거리에 따른 진동 세기에 대한 유형과, 상기 터치 타이밍을 조합한 값이며,상기 진동 세기에 대한 유형은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상기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상기 진동 세기를 증가시키는 선형 유형(Linear),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무관하게 일정한 상기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상수 유형(Constant) 및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상기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상기 진동 세기를 감소시키는 리버스트 유형(Reversed)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유형을 포함하고,상기 터치 타이밍은 상기 터치 스크린에서 감지되는 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Attached), 상기 터치 스크린에서 터치 후 비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Detached), 상기 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과 상기 비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을 모두 포함하는 타이밍(Both way)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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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정도 분석부는일정한 시간 동안의 상기 터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타자속도 및 상기 에러율을 분석하고, 상기 분석 결과로부터 상기 가상 키보드 사용에 대한 상기 사용자를 초급, 중급 및 고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사용 숙련도로 분석 및 판단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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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2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제어부는초급, 중급 및 고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사용 숙련도에 대응하여 기 설정된 하이 레벨(High), 중간 레벨(Mid), 낮은 레벨(Low) 및 초기 레벨(No)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진동 타입에 대응하여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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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제어부는초급, 중급 및 고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사용 숙련도에 따라 기 설정된 진동 타입 내에서, 상기 인지된 거리에 따른 진동의 강도를 포함하는 상기 진동 파라미터에 대응한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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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제어부는초급, 중급 및 고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사용 숙련도에 따라 기 설정된 진동 타입 내에서, 상기 터치 타이밍에 따른 진동의 강도를 포함하는 상기 진동 파라미터에 대응한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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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의 동작 방법에 있어서,터치 스크린에서의 상기 가상 키보드에 대한 사용자 입력을 감지하는 단계;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응하는 터치 동작에 기초하여 터치 동작 지점 및 터치 타이밍 중 적어도 어느 하나 이상의 터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상기 터치 정보를 이용하여 타자속도 및 에러율을 분석하고, 분석 결과로부터 가상 키보드 사용에 대한 사용 숙련도를 판단하는 단계; 및감지되는 상기 사용자 입력에 대해 상기 사용 숙련도에 대응하여 기 설정된 진동 파라미터에 대응하는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단계를 포함하고, 상기 터치 정보를 생성하는 단계는상기 가상 키보드 내 복수의 키패드들 중 어느 하나의 키패드(Keypad)를 상기 어느 하나의 키패드의 중심점을 기준으로 기설정된 범위에 형성되는 데드존(DeadZone), 상기 데드존의 상측에 형성되는 제1 구역, 상기 데드존의 좌측에 형성되는 제2 구역, 상기 데드존의 하측에 형성되는 제3 구역 및 상기 데드존의 우측에 형성되는 제4 구역으로 구분하고,상기 어느 하나의 키패드 상에서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대한 x축값(x-axis),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대한 y축값(y-axis),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height/2) 및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width/2)을 인지하며,상기 어느 하나의 키패드의 중심점(Center Point)으로부터 상기 터치 동작에 따른 상기 터치 동작 지점까지의 거리를 인지하고,상기 진동 파라미터는 상기 터치 동작 지점까지의 거리에 따른 진동 세기에 대한 유형과, 상기 터치 타이밍을 조합한 값이며,상기 진동 세기에 대한 유형은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상기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상기 진동 세기를 증가시키는 선형 유형(Linear),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무관하게 일정한 상기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상수 유형(Constant) 및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상기 중심점에서 멀어질수록 상기 진동 세기를 감소시키는 리버스트 유형(Reversed) 중에서 적어도 하나의 유형을 포함하고,상기 터치 타이밍은 상기 터치 스크린에서 감지되는 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Attached), 상기 터치 스크린에서 터치 후 비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Detached), 상기 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과 상기 비접촉 동작이 발생하는 타이밍을 모두 포함하는 타이밍(Both way) 중에서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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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에 있어서,상기 사용 숙련도를 판단하는 단계는일정한 시간 동안의 상기 터치 정보에 기초하여 상기 타자속도 및 상기 에러율을 분석하고, 상기 분석 결과로부터 상기 가상 키보드 사용에 대한 상기 사용자를 초급, 중급 및 고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사용 숙련도로 분석 및 판단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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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0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단계는초급, 중급 및 고급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상기 사용 숙련도에 대응하여 기 설정된 하이 레벨(High), 중간 레벨(Mid), 낮은 레벨(Low) 및 초기 레벨(No) 중 적어도 어느 하나의 진동 타입에 대응하여 진동 세기를 제공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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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9항 내지 제11항 중 어느 하나의 방법을 수행하기 위하여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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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상기 진동 제어부는상기 데드존 내에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포함되면, 상기 터치 동작 지점에 관계없이 일정한 상기 진동 세기를 제공하고, 상기 제1 구역 또는 상기 제3 구역 내에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포함되고, 상기 y축값이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 보다 크면, 상기 y축값과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의 차이값에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을 반영한 값을 이용하여 상기 진동 세기에 대한 비율을 산출하며,상기 제1 구역 또는 상기 제3 구역 내에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포함되고, 상기 y축값이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 보다 작으면, 상기 y축값에 상기 중심점까지의 높이값을 반영한 값을 이용하여 상기 진동 세기에 대한 비율을 산출하고, 상기 제2 구역 또는 상기 제4구역 내에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포함되고, 상기 x축값이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 보다 크면, 상기 x축값과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의 차이값에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을 반영한 값을 이용하여 상기 진동 세기에 대한 비율을 산출하며,상기 제2 구역 또는 상기 제4구역 내에 상기 터치 동작 지점이 포함되고, 상기 x축값이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 보다 작으면, 상기 x축값에 상기 중심점까지의 폭의 값을 반영한 값을 이용하여 상기 진동 세기에 대한 비율을 산출하는 사용자 적응형 기반의 가상 키보드 진동 제공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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