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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부와, 사용자 입력부와, 출력부 및 사용자 입력부와 연동하여 가상 현실 콘텐츠의 재생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제어부는출력부를 통해 재생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영상 프레임 변화를 기반으로 예측되는 멀미도 스코어 및 가상 현실 콘텐츠를 시청한 사용자로부터의 피드백 기반의 주관적 평가치를 포함하는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평가 요소 획득부와, 획득된 평가 요소들을 통합 분석하여 정량화된 가시화 데이터를 생성하는 평가 요소 분석부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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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 획득부는가상 현실 콘텐츠의 영상 프레임들의 연속적인 입력에 따라 상응하는 연속적인 멀미도 스코어를 예측하여 출력하도록 머신 러닝 기반으로 학습된 멀미도 예측 모델을 구비하여, 멀미도 예측 모델로부터 멀미도 스코어를 획득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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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 평가 요소 획득부는통신부를 통해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서버로부터 스트리밍되는 가상 현실 콘텐츠와 함께 예측되는 멀미도 스코어를 실시간 전달받아 획득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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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 획득부는연속적인 멀미도 스코어로부터 소정 시간 단위로 대표값을 생성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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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 획득부는주관적 평가치인 현실감, 자율성, 상호 작용성 및 몰입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경험 품질 평가 항목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요청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출력부를 통해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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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 획득부는주관적 평가치인 가상 현실 만족도, 음향 만족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족도 및 난이도 만족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콘텐츠 사용성 만족도 평가 항목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요청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출력부를 통해 디스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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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 획득부는가상 현실 콘텐츠가 재생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의 시스템 성능 데이터를 추출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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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통신부를 더 포함하고, 평가 요소 획득부는획득한 평가 요소들을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서버에 전송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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통신부와,통신부를 통해 평가 대상인 가상 현실 콘텐츠를 선별하여 적어도 하나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에 전송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되, 제어부는상기 적어도 하나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로부터 전송된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에 대한 평가 요소들을 기반으로 가상 현실 콘텐츠 등급을 결정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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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항에 있어서, 가상 현실 콘텐츠 등급은아이콘 형태로 가시화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서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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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력부와, 사용자 입력부와, 출력부 및 사용자 입력부와 연동하여 가상 현실 콘텐츠의 재생을 제어하는 제어부를 포함하는 클라이언트 장치에서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에 있어서, 재생되는 가상 현실 콘텐츠의 영상 프레임 변화를 기반으로 예측되는 멀미도 스코어 및 가상 현실 콘텐츠를 시청한 사용자로부터의 피드백 기반의 주관적 평가치를 포함하는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단계: 및 획득된 평가 요소들을 통합 분석하여 정량화된 가시화 데이터를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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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단계는가상 현실 콘텐츠의 영상 프레임들의 연속적인 입력에 따라 상응하는 연속적인 멀미도 스코어를 예측하여 출력하도록 머신 러닝 기반으로 학습된 멀미도 예측 모델로부터 멀미도 스코어를 획득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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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단계는연속적인 멀미도 스코어로부터 소정 시간 단위로 대표값을 생성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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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단계는주관적 평가치인 현실감, 자율성, 상호 작용성 및 몰입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경험 품질 평가 항목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요청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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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단계는주관적 평가치인 가상 현실 만족도, 음향 만족도, 사용자 인터페이스 만족도 및 난이도 만족도 중 적어도 하나를 포함하는 콘텐츠 사용성 만족도 평가 항목에 대한 사용자의 피드백을 요청하는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디스플레이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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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항에 있어서, 평가 요소들을 획득하는 단계는가상 현실 콘텐츠가 재생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의 시스템 성능 데이터를 추출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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평가 대상인 가상 현실 콘텐츠를 선별하여 적어도 하나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에 전송하는 단계와, 상기 적어도 하나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클라이언트로부터 전송된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에 대한 평가 요소들을 기반으로 가상 현실 콘텐츠 등급을 결정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서버 장치에서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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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7항에 있어서, 가상 현실 콘텐츠 등급은아이콘 형태로 가시화되는 서버 장치에서의 가상 현실 콘텐츠 경험 품질 평가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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