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교수자에 의해 수업과 연관된 것으로 사전 설정된 n(n은 2 이상의 자연수임)개의 키워드들과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사전 설정된 중요도 점수가 기록되어 있는 키워드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키워드 테이블 유지부; 사전 지정된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부터 사전 설정된 기간 동안 챗봇 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복수의 질문 문장들이 저장되어 있는 질문 문장 저장부;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분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해, 상기 복수의 질문 문장들에서 각 키워드가 등장하는 등장 빈도수를 확인하는 등장 빈도수 확인부;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등장 빈도수가 확인되면,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등장 빈도수를 성분으로 갖는 n차원의 벡터를 구성함으로써, 제1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키워드 테이블에 기록되어 있는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중요도 점수를 성분으로 갖는 n차원의 벡터를 구성함으로써, 제2 벡터를 생성하는 벡터 생성부; 상기 제1 벡터와 상기 제2 벡터가 생성되면, 상기 제1 벡터와 상기 제2 벡터 간의 아다마르 곱(Hadamard product)을 연산하여 연산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연산 벡터의 맨해튼 노름(Manhattan norm)을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지수인 제1 수업 참여도 지수로 연산하는 지수 연산부;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가 연산되면,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참여도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을 산출하는 등급 산출부; 및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와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에 대한 정보를,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분석 결과로 지정하여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 전송하는 분석 결과 전송부를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
|
2 |
2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등급 산출부는사전 설정된 서로 다른 복수의 수업 참여도 지수의 범위 값들 각각에 대응되는 것으로 사전 설정된 수업 참여도 등급이 기록되어 있는 등급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등급 테이블 유지부; 및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가 연산되면, 상기 등급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가 속한 범위 값에 대응되는 수업 참여도 등급을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으로 확인하는 등급 확인부를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
|
3 |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등장 빈도수 확인부는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과 사전 공유하고 있는 k x k(k는 2 이상의 자연수임)의 크기를 갖는 인증 행렬이 저장되어 있는 인증 행렬 저장부;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분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에 대한 인증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인증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인증 이벤트 발생부; 상기 인증 이벤트가 발생되면, k x k의 크기를 갖는 랜덤 행렬을 생성한 후,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 상기 랜덤 행렬을 전송하면서, 상기 랜덤 행렬에 대한 피드백 행렬을 전송할 것을 요청하는 피드백 행렬 요청부;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랜덤 행렬에 대한 피드백 행렬로 제1 피드백 행렬 - 상기 제1 피드백 행렬은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에서, 상기 랜덤 행렬과 상기 인증 행렬 간의 크로네커 곱(Kronecker product)이 연산되어 연산 행렬이 생성된 후, 상기 연산 행렬로부터 사전 지정된 부분 영역에 위치하는 부분 행렬이 추출되어 생성된 행렬임 - 이 수신되면, 상기 인증 행렬과 상기 랜덤 행렬 간의 크로네커 곱을 연산하여 상기 연산 행렬을 생성한 후, 상기 연산 행렬에서 상기 부분 영역에 위치하는 부분 행렬을 검증용 행렬로 추출하는 검증용 행렬 추출부; 및상기 검증용 행렬과 상기 제1 피드백 행렬을 비교하여 상기 검증용 행렬과 상기 제1 피드백 행렬이 서로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에 대한 인증을 완료 처리한 후,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해, 상기 복수의 질문 문장들에서 각 키워드가 등장하는 등장 빈도수를 확인하는 확인 처리부를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과제를 과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할 것을 지시하는 과제 등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 상기 제1 과제의 과제명, 과제 내용, 과제 제출 시작 일자 및 과제 제출 종료 일자에 대한 정보를 전송할 것을 요청하는 과제 정보 요청부;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과제명, 제1 과제 내용, 제1 과제 제출 시작 일자 및 제1 과제 제출 종료 일자에 대한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 과제명, 상기 제1 과제 내용, 상기 제1 과제 제출 시작 일자 및 상기 제1 과제 제출 종료 일자에 대한 정보를 상기 제1 과제에 대한 상세 정보로 구성하여, 상기 과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과제 정보 저장 처리부; 및 상기 제1 과제에 대한 상세 정보가 상기 과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 상기 제1 과제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송하는 과제 정보 전송부를 더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
|
5 |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학생들 중 어느 한 명인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질문을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할 것을 지시하는 질문 등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 상기 제1 질문의 질문 제목 및 질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전송할 것을 요청하는 질문 정보 요청부; 상기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질문 제목 및 제1 질문 내용에 대한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 질문 제목 및 상기 제1 질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로 구성하여,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질문 정보 저장 처리부;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가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송하는 질문 정보 전송부;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가 전송된 이후, 상기 복수의 학생들 중 어느 한 명인 제2 학생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답변 정보로 제1 답변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 답변 정보를,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와 대응시켜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답변 정보 저장 처리부; 및상기 제1 답변 정보가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완료되면, 상기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 상기 제1 답변 정보를 전송하는 답변 정보 전송부를 더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
|
6 |
6
교수자에 의해 수업과 연관된 것으로 사전 설정된 n(n은 2 이상의 자연수임)개의 키워드들과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사전 설정된 중요도 점수가 기록되어 있는 키워드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단계; 사전 지정된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부터 사전 설정된 기간 동안 챗봇 서비스를 통해 수집된 복수의 질문 문장들이 저장되어 있는 질문 문장 저장부를 유지하는 단계;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분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해, 상기 복수의 질문 문장들에서 각 키워드가 등장하는 등장 빈도수를 확인하는 단계;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등장 빈도수가 확인되면,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등장 빈도수를 성분으로 갖는 n차원의 벡터를 구성함으로써, 제1 벡터를 생성하고, 상기 키워드 테이블에 기록되어 있는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한 중요도 점수를 성분으로 갖는 n차원의 벡터를 구성함으로써, 제2 벡터를 생성하는 단계; 상기 제1 벡터와 상기 제2 벡터가 생성되면, 상기 제1 벡터와 상기 제2 벡터 간의 아다마르 곱(Hadamard product)을 연산하여 연산 벡터를 생성한 후 상기 연산 벡터의 맨해튼 노름(Manhattan norm)을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지수인 제1 수업 참여도 지수로 연산하는 단계;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가 연산되면,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를 기초로,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참여도의 높낮이를 나타내는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을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와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에 대한 정보를,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분석 결과로 지정하여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 전송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의 동작 방법
|
7 |
7
제6항에 있어서,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을 산출하는 단계는사전 설정된 서로 다른 복수의 수업 참여도 지수의 범위 값들 각각에 대응되는 것으로 사전 설정된 수업 참여도 등급이 기록되어 있는 등급 테이블을 저장하여 유지하는 단계; 및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가 연산되면, 상기 등급 테이블을 참조하여,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지수가 속한 범위 값에 대응되는 수업 참여도 등급을 상기 제1 수업 참여도 등급으로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의 동작 방법
|
8 |
8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등장 빈도수를 확인하는 단계는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과 사전 공유하고 있는 k x k(k는 2 이상의 자연수임)의 크기를 갖는 인증 행렬이 저장되어 있는 인증 행렬 저장부를 유지하는 단계;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수업에 대한 수업 참여도 분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에 대한 인증 절차를 진행하기 위한 인증 이벤트를 발생시키는 단계; 상기 인증 이벤트가 발생되면, k x k의 크기를 갖는 랜덤 행렬을 생성한 후,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 상기 랜덤 행렬을 전송하면서, 상기 랜덤 행렬에 대한 피드백 행렬을 전송할 것을 요청하는 단계;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랜덤 행렬에 대한 피드백 행렬로 제1 피드백 행렬 - 상기 제1 피드백 행렬은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에서, 상기 랜덤 행렬과 상기 인증 행렬 간의 크로네커 곱(Kronecker product)이 연산되어 연산 행렬이 생성된 후, 상기 연산 행렬로부터 사전 지정된 부분 영역에 위치하는 부분 행렬이 추출되어 생성된 행렬임 - 이 수신되면, 상기 인증 행렬과 상기 랜덤 행렬 간의 크로네커 곱을 연산하여 상기 연산 행렬을 생성한 후, 상기 연산 행렬에서 상기 부분 영역에 위치하는 부분 행렬을 검증용 행렬로 추출하는 단계; 및상기 검증용 행렬과 상기 제1 피드백 행렬을 비교하여 상기 검증용 행렬과 상기 제1 피드백 행렬이 서로 일치하는 것으로 확인되면,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에 대한 인증을 완료 처리한 후, 상기 n개의 키워드들 각각에 대해, 상기 복수의 질문 문장들에서 각 키워드가 등장하는 등장 빈도수를 확인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의 동작 방법
|
9 |
9
제6항에 있어서,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과제를 과제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할 것을 지시하는 과제 등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 상기 제1 과제의 과제명, 과제 내용, 과제 제출 시작 일자 및 과제 제출 종료 일자에 대한 정보를 전송할 것을 요청하는 단계; 상기 교수자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과제명, 제1 과제 내용, 제1 과제 제출 시작 일자 및 제1 과제 제출 종료 일자에 대한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 과제명, 상기 제1 과제 내용, 상기 제1 과제 제출 시작 일자 및 상기 제1 과제 제출 종료 일자에 대한 정보를 상기 제1 과제에 대한 상세 정보로 구성하여, 상기 과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 및 상기 제1 과제에 대한 상세 정보가 상기 과제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 상기 제1 과제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의 동작 방법
|
10 |
10
제6항에 있어서, 상기 복수의 학생들 중 어느 한 명인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질문을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등록할 것을 지시하는 질문 등록 요청이 수신되면, 상기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 상기 제1 질문의 질문 제목 및 질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전송할 것을 요청하는 단계; 상기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부터 제1 질문 제목 및 제1 질문 내용에 대한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 질문 제목 및 상기 제1 질문 내용에 대한 정보를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로 구성하여,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가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완료되면,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 상기 복수의 학생들의 전자 단말들로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가 전송된 이후, 상기 복수의 학생들 중 어느 한 명인 제2 학생의 전자 단말로부터,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답변 정보로 제1 답변 정보가 수신되면, 상기 제1 답변 정보를, 상기 제1 질문에 대한 상세 정보와 대응시켜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하는 단계; 및상기 제1 답변 정보가 상기 질문 데이터베이스에 저장 완료되면, 상기 제1 학생의 전자 단말로 상기 제1 답변 정보를 전송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원격 수업 지원 서비스 서버의 동작 방법
|
11 |
11
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컴퓨터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 판독 가능 기록 매체
|
12 |
12
제6항 내지 제10항 중 어느 한 항의 방법을 컴퓨터와의 결합을 통해 실행시키기 위한 저장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