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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AG RECEIVER의 선형 회귀 분석을 기반으로 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230002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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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승하차 관리 시스템이 개시된다. 본 승하차 관리 시스템은, 식별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신호를 출력하는 Tag, 차량의 내부에 설치되고, Tag로부터 수신된 제1 신호를 기반으로 Tag에 대한 거리를 식별하는, Tag Receiver, Tag Receiver로부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용자의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서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H04W 4/48 (2018.01.01) G06F 17/18 (2006.01.01) G01S 1/68 (2006.01.01) G01S 1/04 (2006.01.01) G01S 11/06 (2006.01.01) G01S 5/02 (2010.01.01)
CPC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33825 (2021.10.08)
출원인 엠투테크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50683 (2023.04.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0.0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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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엠투테크 주식회사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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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의직 강원도 춘천시 지석로 **,
2 권정혁 강원도 춘천시 남춘로*
3 이솔비 강원도 춘천시 후석로***번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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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에이동 *층(대치동,세왕개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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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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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0.08 수리 (Accepted) 1-1-2021-1156121-26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0.13 수리 (Accepted) 1-1-2021-1170585-15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1.12.14 수리 (Accepted) 1-1-2021-1445476-19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201862-44
5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2.27 수리 (Accepted) 1-1-2021-1505847-41
6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09.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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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승하차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식별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신호를 출력하는 Tag;차량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Tag로부터 수신된 제1 신호를 기반으로 상기 Tag에 대한 거리를 식별하는, Tag Receiver; 및상기 Tag Receiver로부터 상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서버;를 포함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Tag Receiver는,상기 Tag 로부터 수신된 상기 제1 신호에 따라 RSSI(received Signal Strength Indicator)를 획득하고,상기 획득된 RSSI 값을 이하 수학식에 적용하여 상기 Tag 및 상기 Tag Receiver 간의 거리(d)를 식별하고,상기 A는, 상기 RSSI가 독립 변수이고 상기 거리(d)가 종속 변수인 선형 회귀 모델의 기울기이고, 상기 B는, 상기 선형 회귀 모델의 절편인, 승하차 관리 시스템
3 3
제2항에 있어서,상기 Tag Receiver는,실측 훈련용 데이터 셋(TD)을 획득하여 이하 수학식에 따라 저장하고,이하 수학식에 따라 상기 A를 산출하고,이하 수학식에 따라 상기 B를 산출하는,승하차 관리 시스템
4 4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상기 식별된 거리가 상기 차량의 중심으로부터 제1 거리에 해당하는 승차 라인 이내인 경우, 상기 사용자가 승차한 것으로 판단하고,상기 식별된 거리가 상기 차량의 중심으로부터 제2 거리에 해당하는 하차 라인을 벗어나는 경우, 상기 사용자가 하차한 것으로 판단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
5 5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승하차 관리 시스템은,상기 Tag Receiver로부터 특정 거리 상에 위치하고, 주기적으로 제2 신호를 출력하는 Reference Beacon;을 더 포함하고,상기 서버는,상기 Reference Beacon으로부터 상기 Tag Receiver로 전송된 상기 제2 신호의 RSSI 값에 대응되는, 상기 Tag Receiver와 상기 Reference Beacon 간의 예상 거리를 식별하고,상기 Tag Receiver와 상기 Reference Beacon 간의 실제 거리 및 상기 예상 거리를 기반으로, 노이즈 레벨을 획득하고,상기 획득된 노이즈 레벨을 기반으로, 승차 라인 및 하차 라인에 따른 승하차 판단 보류 구간을 식별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
6 6
제5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승차 라인의 상태 별로 다음 액션을 선택하기 위한 Q-value가 저장된 제1 Q-table; 및하차 라인의 상태 별로 다음 액션을 선택하기 위한 Q-value가 저장된 제2 Q table;을 포함하고,상기 서버는,Q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제1 에이전트에 상기 노이즈 레벨을 입력하여 Q-value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Q-value를 상기 제1 Q-table에 적용하여 승차 라인의 다음 상태를 판단하고,Q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제2 에이전트에 상기 노이즈 레벨을 입력하여 Q-value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Q-value를 상기 제2 Q-table에 적용하여 하차 라인의 다음 상태를 판단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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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하차 관리 시스템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Tag가, 식별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신호를 출력하는 단계;Tag Receiver가, 상기 Tag로부터 수신된 제1 신호를 기반으로 상기 Tag에 대한 거리를 식별하는 단계; 및서버가, 상기 Tag Receiver로부터 상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의 제어 방법
8 8
승하차 관리 시스템에 있어서,식별 정보를 포함하는 제1 신호를 출력하는 Tag;차량의 내부에 설치되고, 상기 Tag로부터 수신된 제1 신호를 기반으로 상기 Tag에 대한 거리를 식별하는, Tag Receiver;상기 Tag Receiver로부터 상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고, 상기 식별된 거리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사용자의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서버; 및상기 Tag Receiver로부터 특정 거리 상에 위치하고, 주기적으로 제2 신호를 출력하는 Reference Beacon;을 포함하고,상기 Tag Receiver는,상기 Reference Beacon으로부터 수신된 상기 제2 신호의 RSSI에 대한 정보를 상기 서버로 전송하고,상기 서버는,상기 제2 신호의 RSSI에 대한 정보를 기반으로 상기 Tag Receiver와 상기 Reference Beacon 간의 예상 거리를 식별하고,상기 Tag Receiver와 상기 Reference Beacon 간의 실제 거리 및 상기 예상 거리를 기반으로, 노이즈 레벨을 획득하고,상기 획득된 노이즈 레벨을 기반으로, 승차 라인 및 하차 라인에 따른 승하차 판단 보류 구간을 식별하는, 승하차 관리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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