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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러닝을 기반으로 승하차 판단 보류 구간을 조정하는 서버의 제어 방법

  • 기술번호 : KST20230008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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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서버의 제어 방법이 개시된다. 본 제어 방법은, 사용자가 소지한 Tag로부터 신호를 수신한 Tag Receiver로부터, Tag와 Tag Receiver 간의 예상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Reference Beacon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한 Tag Receiver로부터, Reference Beacon과 Tag Receiver 간의 예상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 Reference Beacon과 Tag Receiver 간의 예상 거리를 기반으로 노이즈 레벨을 식별하는 단계, 노이즈 레벨에 따라, 차량에 대한 승차 라인 및 하차 라인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는 단계, 승차 라인 및 하차 라인 중 적어도 하나를, Tag와 Tag Receiver 간의 예상 거리와 비교하여, 사용자의 차량에 대한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한다.
Int. CL G06Q 50/30 (2012.01.01) H04W 4/48 (2018.01.01) G06F 17/18 (2006.01.01) G01S 1/68 (2006.01.01) G01S 1/04 (2006.01.01) G01S 11/06 (2006.01.01) G01S 5/02 (2010.01.01)
CPC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G06Q 50/3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210133826 (2021.10.08)
출원인 엠투테크 주식회사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23-0050684 (2023.04.17)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공개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국내출원/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21.10.08)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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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엠투테크 주식회사 대한민국 광주광역시 북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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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의직 강원도 춘천시 지석로 **,
2 권정혁 강원도 춘천시 남춘로*
3 이솔비 강원도 춘천시 후석로***번길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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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특허법인본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에이동 *층(대치동,세왕개발빌딩)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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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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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21.10.08 수리 (Accepted) 1-1-2021-1156122-72
2 [출원서 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Patent Application, etc.] Amendment
2021.10.13 수리 (Accepted) 1-1-2021-1170699-11
3 [출원인변경]권리관계변경신고서
[Change of Applicant] Report on Change of Proprietary Status
2021.12.14 수리 (Accepted) 1-1-2021-1445476-19
4 보정요구서
Request for Amendment
2021.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1-5-2021-0201862-44
5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22.10.18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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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서버의 제어 방법에 있어서,사용자가 소지한 Tag로부터 신호를 수신한 Tag Receiver로부터, 상기 Tag와 상기 Tag Receiver 간의 예상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Reference Beacon으로부터 신호를 수신한 Tag Receiver로부터, 상기 Reference Beacon과 상기 Tag Receiver 간의 예상 거리에 대한 정보를 수신하는 단계;상기 Reference Beacon과 상기 Tag Receiver 간의 상기 예상 거리를 기반으로 노이즈 레벨을 식별하는 단계;상기 노이즈 레벨에 따라, 차량에 대한 승차 라인 및 하차 라인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는 단계; 및상기 승차 라인 및 상기 하차 라인 중 적어도 하나를, 상기 Tag와 상기 Tag Receiver 간의 상기 예상 거리와 비교하여, 상기 사용자의 상기 차량에 대한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서버의 제어 방법
2 2
제1항에 있어서,상기 노이즈 레벨을 식별하는 단계는,상기 Reference Beacon과 상기 Tag Receiver 간의 실제 거리를 상기 Reference Beacon과 상기 Tag Receiver 간의 상기 예상 거리와 비교하여, 노이즈 레벨을 식별하는, 서버의 제어 방법
3 3
제1항에 있어서,상기 서버는,승차 라인의 상태 별로 다음 액션을 선택하기 위한 Q-value가 저장된 제1 Q-table; 및하차 라인의 상태 별로 다음 액션을 선택하기 위한 Q-value가 저장된 제2 Q table;을 포함하고,상기 승차 라인 및 상기 하차 라인 중 적어도 하나를 설정하는 단계는,Q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제1 에이전트에 상기 노이즈 레벨을 입력하여 Q-value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Q-value를 상기 제1 Q-table에 적용하여 승차 라인의 다음 상태를 판단하고,Q러닝을 기반으로 하는 제2 에이전트에 상기 노이즈 레벨을 입력하여 Q-value를 획득하고, 상기 획득된 Q-value를 상기 제2 Q-table에 적용하여 하차 라인의 다음 상태를 판단하는, 서버의 제어 방법
4 4
제3항에 있어서,상기 서버의 제어 방법은,노이즈 레벨에 따라 승차 라인의 최소값(SLmin)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판단된 승차 라인의 다음 상태(StSL)를 이하 수학식에 적용하여 승차 라인(SL)에 대한 리워드(rtSL)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리워드(rtSL)를 이하 수학식에 적용하여 상기 제1 Q-table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at는 액션을 나타내고, 상기 γ는 discount factor이고, 상기 α는 learning rate인, 서버의 제어 방법
5 5
제3항에 있어서,상기 서버의 제어 방법은,노이즈 레벨에 따라 하차 라인의 최대값(ELmax)을 설정하는 단계;상기 판단된 하차 라인의 다음 상태(StEL)를 이하 수학식에 적용하여 하차 라인(EL)에 대한 리워드(rtEL)를 산출하는 단계; 및상기 산출된 리워드(rtEL)를 이하 수학식에 적용하여 상기 제2 Q-table을 업데이트하는 단계;를 포함하고,상기 at는 액션을 나타내고, 상기 γ는 discount factor이고, 상기 α는 learning rate인, 서버의 제어 방법
6 6
제1항에 있어서,상기 승하차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는,상기 거리가 상기 차량의 중심으로부터 제1 거리에 해당하는 상기 승차 라인 이내인 경우, 상기 사용자가 승차한 것으로 판단하고,상기 거리가 상기 차량의 중심으로부터 제2 거리에 해당하는 상기 하차 라인을 벗어나는 경우, 상기 사용자가 하차한 것으로 판단하고,상기 거리가 상기 승차 라인과 상기 하차 라인의 중간 영역에 해당하는 경우, 승하차 판단을 보류하는, 서버의 제어 방법
7 7
전자 장치에 있어서,적어도 하나의 인스트럭션이 저장된 메모리; 및상기 인스트럭션을 실행하여 제1항의 제어 방법을 수행하는 프로세서;를 포함하는, 전자 장치
8 8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에 있어서,전자 장치의 프로세서에 의해 실행되어 상기 전자 장치로 하여금 제1항의 제어 방법을 수행하도록 하는, 컴퓨터 판독 가능 매체에 저장된 컴퓨터 프로그램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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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교육부 한림대학교 지역대학우수과학자지원사업 ULP-IoT를 위한 딥뉴럴 네트워크 모델 기반 실시간 고정밀 SWIPT 운용 플랫폼 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