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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24254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 아진공 상태의 튜브형 선로와, 상기 선로상에 구비되어 차량의 대차에 구비되는 차륜이 접촉되는 레일과, 상기 선로 및 차륜의 양측에 각각 구비되어 상기 차량을 비점착식으로 추진하면서 양쪽에서 수평으로 잡아당겨 차량의 횡운동을 제어하는 제1 및 제2운동 제어 겸용 선형동기모터와, 상기 선로 및 차량의 하부에 구비되어 고속 영역에서 축중(Axle load)을 저감시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축중 경감 자석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한다. 본 발명에 따르면, 튜브(Tube)라는 아진공 상태의 밀폐된 선로(Railway) 공간에서 일반 철도의 표준 철제 차륜을 가지면서, 차륜의 양측면에서 제1 및 제2운동 제어 겸용 선형동기모터를 이용해 비점착식으로 추진하면서 양쪽에서 수평으로 잡아당겨 차량의 횡운동을 제어하고, 차량의 하부에는 축중 경감 자석을 구비하여 고속 영역에서 차량의 축중을 저감시켜 주행 성능을 향상시켜 바퀴식으로 600 ~ 1000㎞/h까지 주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철도, 튜브, 차륜
Int. CL B60L 13/10 (2006.01) B60L 13/04 (2006.01)
CPC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B60L 13/03(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137419 (2008.12.30)
출원인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006850-0000 (2011.01.03)
공개번호/일자 10-2010-0079019 (2010.07.08)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10112)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12.30)
심사청구항수 10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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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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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삼영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2 이형우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성동구
3 박찬배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만안구
4 이병송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5 박현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6 조용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7 김남포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팔달구
8 양신추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9 이준석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10 김만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11 최강윤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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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국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 연수구 송도과학로 **, A동 ***호(송도동, 송도테크노파크IT센터)(특허법인아이더스)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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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철도기술연구원 대한민국 경기도 의왕시 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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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12.30 수리 (Accepted) 1-1-2008-0907287-38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6.18 수리 (Accepted) 4-1-2009-5119671-62
3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10.2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81664-73
4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12.2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842215-63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12.21 수리 (Accepted) 1-1-2010-0842196-83
6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0.12.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605231-93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3-9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3.07.05 수리 (Accepted) 4-1-2013-0030114-3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아진공 상태의 튜브형 선로와; 상기 선로상에 구비되어 차량의 대차에 구비되는 차륜이 접촉되는 레일과; 상기 선로 및 차륜의 양측에 각각 구비되어 상기 차량을 비점착식으로 추진하면서 양쪽에서 수평으로 잡아당겨 차량의 횡운동을 제어하는 제1 및 제2운동 제어 겸용 선형동기모터와; 상기 선로 및 차량의 하부에 구비되어 고속 영역에서 축중(Axle load)을 저감시켜 주행 성능을 향상시키는 축중 경감 자석;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2 2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튜브형 선로의 진공압은 대기압의 1/5 ~1/1000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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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운동 제어 겸용 선형동기모터는; 상기 튜브형 선로의 지상 양측에 철심(Core)에 권취된 상태의 코어형 제1 및 제2전기자 코일과, 상기 차량의 차상 양측에 각각 구비되어 상기 제1 및 제2전기자 코일과 흡인력이 작용되는 제1 및 제2전자석으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4 4
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전자석의 후면에는 상기 제1 및 제2전자석의 변위를 제어하기 위한 제1 및 제2엑츄에이터가 더 구비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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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전자석과 제1 및 제2전기자코일 사이의 공극을 감지하는 제1 및 제2공극감지수단이 차량의 대차에 더 구비되고, 상기 제1 및 제2공극감지수단의 감지정보를 이용해 제어장치에서 공극 거리를 연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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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항에 있어서, 상기 제1 및 제2공극감지수단은 레이저센서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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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차량의 차상 양측에 각각 제1 및 제2전자석이 구비되고, 상기 튜브형 선로는 분기 구간의 지상 측벽에 상기 제1 및 제2전자석과의 사이에 흡인력을 만들기 위한 코어재질의 철판이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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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항에 있어서, 상기 축중 경감 자석은; 차량에 설치되는 제3전자석과, 지상의 궤도 중앙에 고정되어 반발력을 일으키는 알루미늄 도체판으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9 9
제 8항에 있어서, 상기 알루미늄 도체판은 선로의 고속 주행 구간 또는 분기 구간에 설치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10 10
제 1항에 있어서, 상기 레일의 간격은 표준 궤간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바퀴식 초고속 튜브 철도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