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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량의 보수 및 보강 방법

  • 기술번호 : KST2014048778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교량의 보에 강선재를 프리스트레싱 방식으로 매립하여 보수 및 보강하는 방법을 제공한다. 그 보수 및 보강 방법은 보수 또는 보강할 보(G)의 본체(10)를 확인한 후 그 본체(10)의 해당 보수 또는 보강영역(E)을 표시하는 단계(S100); 보(G)의 본체(10)에 표시된 보수 또는 보강영역(E)을 따라 수용홈(20)을 형성하는 단계(S110); 보(G)의 본체(10)에 프리스트레싱 장치(50)를 설치하는 단계(S120); 강선재(30)를 본체(10)의 수용홈(20)에 배치한 후 그 강선재(30)의 양단을 프리스트레싱 장치(50)에 연결하는 단계(S130); 프리스트레싱 장치(50)의 유압잭(56)을 작동시켜 강선재(30)에 인장력을 가하여 프리스트레싱을 가하는 단계(S140); 본체(10)의 수용홈(20)에 수용된 강선재(30)에 예정된 프리스트레스트가 인가되면 본체(10)의 수용홈(20)에 보호부재(40)를 압입하는 단계(S150); 및 보호부재(40)가 완전히 경화되면 프리스트레싱 장치(50)를 모두 제거한 후, 강선재(30)의 양단을 마무리하여 보수 및 보강을 완료하는 단계(S160)로 이루어진다.
Int. CL E04C 5/12 (2006.01) E01D 22/00 (2006.01) E04G 21/12 (2006.01)
CPC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E01D 22/0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00055001 (2010.06.10)
출원인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등록번호/일자 10-1223268-0000 (2013.01.10)
공개번호/일자 10-2011-0135217 (2011.12.1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11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소멸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0.06.10)
심사청구항수 4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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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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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홍성남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2 박준명 대한민국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3 김형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4 김태완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5 박선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강남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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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종인 대한민국 서울시 서초구 서초중앙로** *층 영진빌딩, *층(라온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문승영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시민대로 *** ****호 (관양동, 세방글로벌시티)(한실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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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성균관대학교산학협력단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0.06.10 수리 (Accepted) 1-1-2010-0374171-42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2.03.2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2.04.13 수리 (Accepted) 9-1-2012-0026748-91
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4.26 수리 (Accepted) 4-1-2012-5090770-53
5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2.05.0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256842-51
6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0 수리 (Accepted) 4-1-2012-5131828-19
7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2.06.27 수리 (Accepted) 4-1-2012-5137236-29
8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2.07.02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2-0528231-86
9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2.07.02 수리 (Accepted) 1-1-2012-0528230-30
10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2.10.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2-0649657-17
11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7.02.23 수리 (Accepted) 4-1-2017-5028829-43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교각(100)과 보(G)를 구비하는 교량을 보수 및 보강하는 방법에 있어서,리프트를 이용하여 보수 또는 보강할 보(G)의 본체(10)를 확인한 후 그 본체(10)의 해당 보수 또는 보강영역(E)을 표시하는 단계(S100);상기 보(G)의 본체(10)에 표시된 보수 또는 보강영역(E)을 따라 수용홈(20)을 형성하는 단계(S110);상기 보(G)의 본체(10)에 보(G)의 본체의 수용홈의 양단에 각각 삽입 고정되고 후술되는 강선재가 수용되는 가이드홈(522)과, 그 가이드홈(522)이 일체를 이루며 보(G)의 본체의 표면에 고정되는 고정판(524)으로 이루어진 방향변환부재(52); 그 방향변환부재(52)로부터 연장되는 강선재가 관통되어 연결되며 상호 일정 간격으로 이격되어 쌍을 이루는 가이드부(542)와, 그 가이드부(542)가 일체를 이루며 보(G)의 본체의 양단에 고정되는 고정부(544)로 이루어진 정착장치(54); 그 정착장치(54)의 일측에 배치되며 실제적으로 강선재를 인장하여 프리스트레싱을 부가하기 위한 유압잭(56); 그 유압잭(56)에 의해 긴장되는 강선재를 프리스트레스트된 상태로 고정시키도록 정착장치(54)의 가이드부(542)사이에 배치되는 제1정착구(582) 및 유압잭(56)에 의해 프리스트레싱되거나 인장되는 강선재를 고정시키기 위해 유압잭(56)의 일측에 배치되는 제2정착구(584)로 이루어진 정착부재(58)로 구성된 프리스트레싱 장치(50)를 설치하는 단계(S120);강선재(30)를 상기 본체(10)의 수용홈(20)에 배치한 후 그 강선재(30)의 양단을 프리스트레싱 장치(50)에 연결하는 단계(S130);상기 프리스트레싱 장치(50)의 유압잭(56)을 작동시켜 상기 강선재(30)에 인장력을 가하여 프리스트레싱을 가하는 단계(S140);상기 본체(10)의 수용홈(20)에 수용된 강선재(30)에 예정된 프리스트레스트가 인가되면 상기 본체(10)의 수용홈(20)에 보호부재(40)를 압입하는 단계(S150); 및상기 보호부재(40)가 완전히 경화되면 프리스트레싱 장치(50)를 모두 제거한 후, 강선재(30)의 양단을 마무리하여 보수 및 보강을 완료하는 단계(S160)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의 보수 및 보강 방법
2 2
삭제
3 3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S120)는본체(10)의 수용홈(20)의 양단에 방향전환부재(52)를 배치하고 볼트(b)를 이용하여 고정판(524)을 본체(10)에 표면에 고정시키는 단계(S121);본체(10)의 양단에 볼트(B)를 이용하여 고정부(544)를 고정시켜 정착장치(54)를 고정시키는 단계(S122); 및정착장치(54)의 일측에 유압잭(56)을 배치하여 고정시키는 단계(S123)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의 보수 및 보강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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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S130)는상기 보(G)의 수용홈(20)에 배치된 강선재(30)의 양단은 본체(10)에 고정된 각각의 방향변환부재(52)의 가이드홈(522)에 삽입한 후 정착장치(54)의 가이드부(542)를 지나 유압잭(54)에 연결하는 단계(S131); 및정착장치(54)의 가이드부(542)사이에 위치하는 강선재(30)에 제1정착구(582)를 고정하고 유압잭(56)의 일측으로 연장되는 강선재(30)에 제2정착구(584)를 고정시키는 단계(S132)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의 보수 및 보강 방법
5 5
제1항에 있어서, 상기 단계(S140)는 프리스트레싱 장치(50)의 유압잭(56)을 이용하여 강선재(30)에 프리스트레싱을 인가한 후 정착부재(58)의 제1정착구(582)를 해제하여 정착장치(54)의 일측의 가이드부(542)로 이동시켜 접촉되게 한 후 강선재(30)에 완전 체결 고정하여 강선재(30)를 프리스트레스트된 상태로 고정시키는 단계(S141);정착부재(58)의 제2정착구(584)를 이완시키고 유압잭(56)에서 유압을 해제시켜 원상태로 복귀시킨 후 제2정착구(584)를 다시 강선재(30)에 고정하는 단계(S142); 및강선재(30)에 예정된 긴장력 또는 프리스트레스력이 인가되도록 상기 단계(S141, S142)를 반복하는 단계(S138)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교량의 보수 및 보강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