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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에 있어서,파워 트레인 배터리 모델 입출력을 분석하는 모델 입출력 분석부(100);배터리 모델의 입출력을 CAN(Controller Area Network)을 통해 입출력이 되도록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델 개발하는 인터페이스 모델 개발부(200);RTW(Real-Time Workshop) 옵션을 설정하는 옵션 설정부(300);배터리 HILS를 제어 및 모니터링 하는 제어 및 모니터링부(400);RTS(Real Time System), 충/방전기 및 BMS를 CAN으로 연결하는 통신 연결부(500); 및 상기 RTS, 충/방전기 및 BMS 간 CAN에 의한 가상의 연동 모사를 통한 검증을 수행한 후, 실제 배터리를 장착하여 시험을 진행하는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 를 포함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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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모델 입출력 분석부(100)는,파워트레인 모델 선택 및 On-line 시뮬레이션을 통한 에러 유무를 파악하며, 파워트레인 모델 내의 배터리 모델의 입출력을 분석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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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상기 인터페이스 모델 개발부(200)는,모델에 사용할 전압 및 전류가 선택되고, 요구 파워를 계산하는 모델이 포함된 Sub_Battery_Interface 모델이 포함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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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3 항에 있어서, 상기 Sub_Battery_Interface 모델은, 상기 BMS의 CAN Protocol이 open되지 않은 경우, SOC 계산을 위한 전류 적산법 및 배터리 제조사를 통해 공급받아 적용된 파워 제한 모델이 반영된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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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옵션 설정부(300)는,RTS에 다운로드 가능한 파일로 변환하기 위해 컴파일 및 빌더를 실시하고, Solver 타입, 시뮬레이션 옵션의 실행 모드 및 샘플링 타임을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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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제어 및 모니터링부(400)는,파워트레인 모델에 사용되어 제어 및 모니터링이 필요한 파라미터를 Layout 에 구성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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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통신 연결부(500)는,동일한 전송 속도를 가질 경우는 같은 CAN 채널을 사용하며, 전송 속도가 다르거나, 다수 노드가 연결되었을 때 CAN이 멈추는 현상이 있는 경우는, 채널 2개를 사용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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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는,동일 SOC 상태에서 차량 모델 On-line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고, Virtual_Battery_Interface 모델을 구성하여, CAN에 의한 Virtual_Battery_Interface 모델을 시뮬레이션 하는 시뮬레이션모듈(610); 차량 모델에서 계산된 요구 전류, SOC 및 전압의 송수신을 제어하는 통신 제어모듈(620); CAN에 의한 Virtual_Battery_Interface 모델의 시뮬레이션 결과와, On-line 시뮬레이션 결과와 비교하여, 전압 및 전류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는 동일한 파형이 나오는지 여부 및 SOC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고 나오는지 여부를 판단하며, 실제 배터리를 이용하여 시험을 진행할 경우, 모델에서 계산되어진 요구 전류와 충/방전기에서 실제 충/방전되는 전류 및 전압, BMS에서 측정된 전류 및 전압을 비교 분석하는 분석모듈(630); 및 Battery_Interface 모델의 파워 리미트(Limit)를 적용하고, 충/방전기의 동작 모드 및 배터리 보호 조건을 설정하는 설정모듈(64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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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HILS 개발 시스템을 이용한 배터리 HILS 검증 방법에 있어서,(a)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RTS, 충/방전기 및 BMS 간 CAN에 의한 가상의 연동 모사를 통한 검증을 수행하는 과정; 및 (b)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실제 배터리를 장착하여 시험을 진행하는 과정; 을 포함하되,상기 (a) 과정은, (a-1)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CAN에 의한 가상의 배터리 HILS 검증 비교를 위해, 동일 SOC 상태에서 UDDS 혹은 US06 모드를 정해서 차량 모델 On-line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a-2)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Virtual_Battery_Interface를 구성하는 단계;(a-3)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차량 모델에서 계산된 요구 전류를 RTS의 CAN1_TX가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단계;(a-4)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충/방전기를 모사하는 CAN2_RX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고 해당 전류를 수신하도록 제어하는 단계;(a-5)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BMS를 모사하는 CAN2_TX가 차량 모델의 On-line 시뮬레이션에 사용된 배터리 모델을 그대로 적용하여 SOC와 전압을 전송하도록 제어하는 단계;(a-6)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CAN에 의한 Virtual_Battery_Interface 모델을 시뮬레이션 하는 단계; (a-7)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CAN에 의한 Virtual_Battery_Interface 모델의 시뮬레이션 결과와, On-line 시뮬레이션 결과와 비교하여, 전압 및 전류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는 동일한 파형이 나오는지 여부 및 SOC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고 나오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a-8) 상기 (a-7) 단계의 판단결과, 전압 및 전류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는 동일한 파형이 나오며, SOC가 일정 딜레이를 가지고 나올 경우,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배터리 HILS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검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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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9 항에 있어서,상기 (b) 과정은,(b-1)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Battery_Interface 모델의 파워 리미트(Limit)를 적용하는 단계;(b-2)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충/방전기의 배터리 보호 조건을 설정하는 단계;(b-3)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온도 모사 장치를 설정하는 단계;(b-4)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충/방전기 동작 모드를 설정하는 단계; (b-5)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 및 (b-6)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모델에서 계산되어진 요구 전류와 충/방전기에서 실제 충/방전되는 전류 및 전압, BMS에서 측정된 전류 및 전압을 비교 분석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검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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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1 항에 있어서,상기 (b-6) 단계 이후에,(b-7)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해당모델의 요구 전류에 따라 충/방전이 이루어지고 BMS가 정상적으로 센싱하여 전류, 전압, 그리고 SOC를 피드백 되는 결과를 얻었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 (b-8) 상기 (b-7) 단계의 판단결과, 해당모델의 요구 전류에 따라 충/방전이 이루어지고 BMS가 정상적으로 센싱하여 전류, 전압, 그리고 SOC를 피드백 되는 결과를 얻은 경우, 상기 검증 및 데이터 분석부(600)가 배터리 HILS가 정상 동작하는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 검증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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