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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 기술번호 : KST2014054103
  • 담당센터 : 경기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31-8006-1570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에 관한 것으로서, 배터리 모델이 반영된 on-line 시뮬레이션의 전압과,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의 전압을 비교함으로써, 배터리 모델링의 정확성을 손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시스템을 제공함에 그 목적이 있다.이러한 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본 발명은, 시험 패턴에 따른 차량의 요구 전력을 계산하고, 충/방전기를 제어하여, 배터리를 충/방전시키는 RTS부; 충/방전되고 있는 배터리의 전압을 측정하는 전압 측정부; 및 상기 RTS부를 통해 추정한 전압과, 전압 측정부를 통해 측정된 전압을 비교하는 전압 비교부; 를 포함한다.
Int. CL G01R 19/165 (2006.01) G01R 31/36 (2006.01)
CPC G01R 31/3606(2013.01) G01R 31/3606(2013.01) G01R 31/3606(2013.01) G01R 31/3606(2013.01) G01R 31/3606(2013.01) G01R 31/3606(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110134330 (2011.12.14)
출원인 자동차부품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1294354-0000 (2013.08.01)
공개번호/일자 10-2013-0068153 (2013.06.26)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130807)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11.12.14)
심사청구항수 9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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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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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송현식 대한민국 전라북도 익산시
2 이백행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서북구
3 신동현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4 정진범 대한민국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5 김병훈 대한민국 경기도 평택시
6 김태훈 대한민국 경기도 안양시 동안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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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이은철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2 이우영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법원로**길 **, A동 *층 ***호 (문정동, H비지니스파크)(*T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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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자동차연구원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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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11.12.14 수리 (Accepted) 1-1-2011-0992723-19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3.02.05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3.03.11 수리 (Accepted) 9-1-2013-0017907-88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3.04.17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259176-11
5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3.05.31 수리 (Accepted) 1-1-2013-0487983-29
6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3.05.3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3-0487984-75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13.07.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3-0519843-88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6.07.13 수리 (Accepted) 4-1-2016-5096411-6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9.11.14 수리 (Accepted) 4-1-2019-5239158-8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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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에 있어서, 시험 패턴에 따른 차량의 요구 전력을 계산하고, 충/방전기(10)를 제어하여, 배터리를 충/방전시키는 RTS부(100); 충/방전되고 있는 배터리의 전압(VDAQ)을 측정하는 전압 측정부(200); 및 상기 RTS부(100)를 통해 추정한 전압과, 전압 측정부(200)를 통해 측정된 전압을 비교하는 전압 비교부(300); 를 포함하되,상기 전압 측정부(200)는,배터리 모델링 정확도를 비교하기 위한 DAQ(Data Acquisition)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RTS부(100)는,실차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시험 패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험 패턴 선택 모듈(110);상기 시험 패턴을 차량 모델에서 요구하는 전류(icmd)로 변환하는 파워트레인 제어 모듈(120);상기 충/방전기(10), BMS(20) 간 CAN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며, 상기 차량 모델의 요구 전류(icmd)를 바탕으로 전압을 추정하는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 및상기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로부터 추정한 전압을 입력받아 전력을 계산하는 전력 계산 모듈(14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3 3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은,전압 추정 모델(131)을 통해, 상기 요구 전류(icmd)를 바탕으로 모델 정확도 검증을 위한 전압(Vsimu)을 추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4 4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계산 모듈(140)은,상기 요구 전류(icmd)와 상기 추정 전압(Vsimu)의 곱으로 차량의 요구 전력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5 5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계산 모듈(140)은,상기 BMS(20) 또는 충/방전기(10)에서 측정한 전압(VBMS 또는 VCh_discharger)을 피드백 받지 않고, 검증할 배터리 모델에서 추정한 배터리 전압(Vsimu)을 상기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을 통해 피드백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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삭제
7 7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에 있어서, 실차 특성이 반영된 다양한 시험 패턴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 시험 패턴 선택 모듈(110);상기 시험 패턴을 차량 모델에서 요구하는 전류(icmd)로 변환하는 파워트레인 제어 모듈(120);충/방전기(10), BMS(20) 간 CAN 인터페이스가 가능하며, 상기 차량 모델의 요구 전류(icmd)를 바탕으로 전압을 추정하는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 및상기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로부터 추정한 전압을 입력받아 전력을 계산하는 전력 계산 모듈(140); 를 포함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은,상기 요구 전류(icmd)를 바탕으로 모델 정확도 검증을 위한 전압(Vsimu)을 추정하는 전압 추정 모델(131);상기 BMS(20) 또는 충/방전기(10)에서 측정한 전압이 충분한 분해능(Resolution)과 정밀도(Accuracy)를 보유하고 있을 경우, CAN을 통해 해당 전압(VBMS 또는 Vch_discharger)을 수신하는 전압 측정 모듈(132); 및 상기 전압 추정 모델(131)을 통해 추정한 전압(Vsimu)과, CAN을 통해 수신한 전압(VBMS 또는 Vch_discharger)의 차이를 실시간으로 비교하는 전압 비교 모듈(133);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9 9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계산 모듈(140)은,상기 요구 전류(icmd)와, 추정 전압(Vsimu)의 곱으로 차량의 요구 전력을 계산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10 10
제 7 항에 있어서,상기 전력 계산 모듈(140)은,상기 BMS(20) 또는 충/방전기(10)에서 측정한 전압(VBMS 또는 VCh_discharger)을 피드백 받지 않고, 검증할 배터리 모델에서 추정한 배터리 전압(Vsimu)을 상기 배터리 인터페이스 모듈(130)을 통해 피드백 받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배터리 HILS를 이용한 배터리 모델링 검증 시스템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