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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동시점에서의 측정된 전압과, 전류센서의 측정한계 시점에서의 측정전압을 이용하여 시간당 전압 변화율을 산출하는 전압 변화율 산출부(100); 시동시점에서의 측정된 전류와, 전류센서의 측정한계 시점에서의 측정전류를 이용하여 시간당 전류 변화율을 산출하는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 상기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를 통해 산출된 시간당 전류 변화율(KI)과, 시동전류가 최대가 되는 시점(T3)과 측정한계 시점(T2)의 시간차와의 곱으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가 최대가 되는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값(△I23)을 산출하고, 산출된 전류 변화값(△I23)과,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류(I2)와의 합으로서, 시동전류가 최대가 되는 시점(T3)에서의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시동 전류값 산출부(300); 및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 전압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하는지 여부를 판단하여,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상기 전압 변화율의 변동에 따라 전류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최종적인 변동을 반영한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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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압 변화율 산출부(100)는,전류센서(10)의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압(V2)과, 시동시점(T1)에서의 측정 전압(V1)과의 차로서, 측정한계 범위 내 전압 변화값(△V12)을 산출하는 전압 변화값 산출모듈(110); 및상기 전압 변화값 산출모듈(110)을 통해 산출된 측정한계 범위 내 전압 변화값(△V12)과, 소요시간(△T)과의 비로서, 시간당 전압 변화율(KV)을 산출하는 시간당 전압 변화율 산출모듈(1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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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는,전류센서(10)의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류(I2)와, 시동시점(T1)에서의 측정 전류(I1)와의 차로서, 측정한계 범위 내 전류 변화값(△I12)을 산출하는 전류 변화값 산출모듈(210); 및상기 전류 변화값 산출모듈(210)을 통해 산출된 측정한계 범위 내 전류 변화값(△I12)과, 소요시간(△T)과의 비로서, 시간당 전류 변화율(KI)을 산출하는 시간당 전류 변화율 산출모듈(2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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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는,상기 전압 변화율 산출부(100)를 통해 산출된 시간당 전압 변화율(KV)값과,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소요시간을 곱하여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압변화를 추정하고, 이 값을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압(V2)과 합한 후,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측정 전압(V3)과의 차이값을 계산하며,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일정 크기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일정 크기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 경우, 전압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전압 변화율의 변동에 따라 전류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전압 변화율 변동 판단모듈(410); 및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압 변화율(KV')과, 시동시점(T1)과 측정한계 시점(T2) 사이의 시간당 전압 변화율(KV)과의 변동률(FV)을 바탕으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류 변화율(KI')을 산출하며, 산출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류 변화율(KI')을 이용하여,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최종적인 변동을 반영한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변동 전류값 산출모듈(420);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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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5 항에 있어서,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모듈(420)은,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측정 전압(V3)과,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압(V2)과의 차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압 변화값(△V23)을 산출하고, 산출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압 변화값(△V23)과, 소요시간(△T)과의 비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압 변화율(KV')을 산출하며,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압 변화율(KV')과, 시동시점(T1)과 측정한계 시점(T2) 사이의 전압 변화율(KV)과의 비로서, 변동률(FV)을 산출하고, 산출된 변동률(FV)과, 상기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를 통해 산출된 시간당 전류 변화율(KI)과의 곱으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율(KI')을 산출하며,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율(KI')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과 측정한계 시점(T2)의 시간차와의 곱으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값(△I23')을 산출하고, 산출된 전류 변화값(△I23')과,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류(I2)와의 합으로서,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최종적인 변동을 반영한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시스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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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 전압 변화율 산출부(100)가 시동시점에서의 측정된 전압과, 전류센서의 측정한계 시점에서의 측정전압을 이용하여 시간당 전압 변화율을 산출하는 과정;(b)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가 시동시점에서의 측정된 전류와, 전류센서의 측정한계 시점에서의 측정전류를 이용하여 시간당 전류 변화율을 산출하는 과정; (c) 시동 전류값 산출부(300)가 상기 (b) 과정을 통해 산출된 시간당 전류 변화율(KI)과, 시동전류가 최대가 되는 시점(T3)과 측정한계 시점(T2)의 시간차와의 곱으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가 최대가 되는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값(△I23)을 산출하고, 산출된 전류 변화값(△I23)과,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류(I2)와의 합으로서, 시동전류가 최대가 되는 시점(T3)에서의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과정; (d)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 전압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하는지 여부를 판단하고, 변동이 발생하는 경우, 상기 전압 변화율의 변동에 따라 전류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과정; 및(e)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최종적인 변동을 반영한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과정; 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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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a) 과정은,(a-1) 상기 전압 변화율 산출부(100)가 전류센서(10)의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압(V2)과, 시동시점(T1)에서의 측정 전압(V1)과의 차로서, 측정한계 범위 내 전압 변화값(△V12)을 산출하는 단계; 및(a-2) 상기 전압 변화율 산출부(100)가 상기 (a-1) 단계를 통해 산출된 측정한계 범위 내 전압 변화값(△V12)과, 소요시간(△T)과의 비로서, 시간당 전압 변화율(KV)을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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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b) 과정은,(b-1) 상기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가 전류센서(10)의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류(I2)와, 시동시점(T1)에서의 측정 전류(I1)와의 차로서, 측정한계 범위 내 전류 변화값(△I12)을 산출하는 단계; 및(b-2) 상기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가 상기 (b-1) 단계를 통해 산출된 측정한계 범위 내 전류 변화값(△I12)과, 소요시간(△T)과의 비로서, 시간당 전류 변화율(KI)을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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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d) 과정은,(d-1)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상기 (a) 과정을 통해 산출된 시간당 전압 변화율(KV)값과,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소요시간을 곱하여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압변화를 추정하는 단계;(d-2)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상기 (d-1) 단계를 통해 추정한 값을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압(V2)과 합한 후,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측정 전압(V3)과의 차이값을 계산하는 단계; (d-3)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일정 크기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지 여부를 판단하는 단계; 및(d-4) 상기 (d-3) 단계의 판단결과,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계산된 차이값이 기 설정된 일정 크기 이상의 차이를 보이는 경우, 전압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고, 상기 전압 변화율의 변동에 따라 전류 변화율의 변동이 발생한 것으로 판단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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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e) 과정은,(e-1)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측정 전압(V3)과,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압(V2)과의 차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압 변화값(△V23)을 산출하고, 산출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압 변화값(△V23)과, 소요시간(△T)과의 비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압 변화율(KV')을 산출하는 단계;(e-2)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시간당 전압 변화율(KV')과, 시동시점(T1)과 측정한계 시점(T2) 사이의 전압 변화율(KV)과의 비로서, 변동률(FV)을 산출하고, 산출된 변동률(FV)과, 상기 전류 변화율 산출부(200)를 통해 산출된 시간당 전류 변화율(KI)과의 곱으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율(KI')을 산출하는 단계; 및(e-3) 상기 변동 전류값 산출부(400)가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율(KI')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과 측정한계 시점(T2)의 시간차와의 곱으로서, 측정한계 시점(T2)과 시동전류 최대 시점(T3) 사이의 전류 변화값(△I23')을 산출하고, 산출된 전류 변화값(△I23')과, 측정한계 시점(T2)에서의 측정 전류(I2)와의 합으로서, 시동전류 최대 시점(T3)에서의 최종적인 변동을 반영한 최대 전류값(I3')을 산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시간당 변화율을 이용한 차량용 배터리의 시동전류 산출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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