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 다양한 형태의 컴퓨팅 장치에서 B-spline으로 이루어진 자유곡선/곡면 모델에서 간단한 대수적 블렌딩(Blending) 기법을 사용하여 경계의 새로운 제어점을 생성함으로써 두개의 n차 곡선이나 곡면 패치(Patch)가 의 연속성을 갖게 하는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제공하기 위하여, 보편적 파라메타법(Universal Parametrization)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Patch)를 구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 단계에서 구해진 곡면 패치 중에 연속성으로 연결할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는 제 2 단계; 상기 선택된 두 개의 곡면으로부터 제어점(Control Point)를 얻고 중복되는 제어점을 혼합(Blend)하여 적어도 하나의 큰 패치의 제어점을 구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구해진 큰 패치의 제어점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를 구하고, 이를 상기 원래 모델의 두 개의 패치와 대체시키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며, CAD/CAM 기하모델링 장치나 3차원 게임 및 애니메이션에서 3차원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장치 등에 이용됨.B-Spline 곡면/곡선, 3차원 모델링, 블렌딩(Blending), 제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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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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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충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서영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오원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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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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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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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2.30
수리 (Accepted)
1-1-2000-0287780-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09.10
수리 (Accepted)
9-1-2002-0019050-2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3.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098912-86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5.19
수리 (Accepted)
1-1-2003-5095975-18
8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6.19
수리 (Accepted)
1-1-2003-5117290-68
9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7.18
수리 (Accepted)
1-1-2003-0262461-08
10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08.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304936-57
11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08.19
수리 (Accepted)
1-1-2003-0304949-40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65340-4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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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에 있어서,
보편적 매개변수법(Universal Parametrization)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Patch)를 구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 단계에서 구해진 곡면 패치 중에 연속성으로 연결할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는 제 2 단계;
상기 선택된 두 개의 곡면으로부터 제어점(Control Point)를 얻고 중복되는 제어점을 혼합(Blend)하여 적어도 하나의 큰 패치의 제어점을 구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구해진 큰 패치의 제어점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를 구하고, 이를 상기 원래 모델의 두 개의 패치와 대체시키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
2
2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에 있어서,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고, 적절한 혼합법을 선택하는 제 1 단계;
상기 선택된 두 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지를 확인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2 단계의 확인 결과,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가지면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여, 상응하는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고, 상기 새롭게 구한 제어점으로 B-spline 곡면 패치를 생성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제 2 단계의 확인 결과, 경계곡선 방향으로 두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같지 않는다면, 적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 패치에 필요한 수 만큼의 노트를 삽입(Knot Insertion)한 후, 상기 제 3 단계의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고, 상응하는(Corresponding)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연속성은,
4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을 두 개의 곡선으로 분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B-Spline 곡선을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B-Spline 곡선에서 분리되는 제어점
5
프로세서를 구비한 기하모델링 장치에,
보편적인 파라메타를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Patch)를 구하는 제 1 기능;
상기 제 1 기능에서 구해진 곡면 패치 중에 연속성으로 연결할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는 제 2 기능;
상기 선택된 두 개의 곡면으로부터 제어점(Control Point)를 얻고 중복되는 제어점을 혼합(Blend)하여 적어도 하나의 큰 패치의 제어점을 구하는 제 3 기능; 및
상기 구해진 큰 패치의 제어점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를 구하고, 이를 상기 원래 모델의 두 개의 패치와 대체시키는 제 4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6
6
프로세서를 구비한 기하모델링 장치에,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고, 적절한 혼합법을 선택하는 제 1 기능;
상기 선택된 두 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지를 확인하는 제 2 기능;
상기 제 2 기능의 확인 결과,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가지면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여, 상응하는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고, 상기 새롭게 구한 제어점으로 B-spline 곡면 패치를 생성하는 제 3 기능; 및
상기 제 2 기능의 확인 결과, 경계곡선 방향으로 두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같지 않는다면, 적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 패치에 필요한 수 만큼의 노트를 삽입(Knot Insertion)한 후, 상기 제 3 기능의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고, 상응하는(Corresponding)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제 4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7
7
프로세서를 구비한 기하모델링 장치에,
B-Spline 곡선을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B-Spline 곡선에서 분리되는 제어점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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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20085004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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증강현실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장치와 메타데이터 처리장치 및 그 방법(Navigation apparatus for providing social network service based on augmented reality, metadata processor and metadata processing method in the augmented reality navigation system)
증강현실 기반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정보를 제공하는 내비게이션 장치와 메타데이터 처리장치 및 그 방법(Navigation apparatus for providing social network service based on augmented reality, metadata processor and metadata processing method in the augmented reality navigation system)
증강현실 서비스 제공 장치, 디스플레이 장치 및 이들을 포함하는 증강현실 서비스 제공 시스템(PROVIDING APPARATUS FOR AUGMENTED REALITY SERVICE, DISPLAY APPARATUS AND PROVIDING SYSTEM FOR AUGMENTED REALITY SERVICE COMPRISING THEREOF)