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컴퓨팅 장치에서 두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7787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에 관한 것으로, 다양한 형태의 컴퓨팅 장치에서 B-spline으로 이루어진 자유곡선/곡면 모델에서 간단한 대수적 블렌딩(Blending) 기법을 사용하여 경계의 새로운 제어점을 생성함으로써 두개의 n차 곡선이나 곡면 패치(Patch)가 의 연속성을 갖게 하는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과 상기 방법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를 제공하기 위하여, 보편적 파라메타법(Universal Parametrization)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Patch)를 구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 단계에서 구해진 곡면 패치 중에 연속성으로 연결할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는 제 2 단계; 상기 선택된 두 개의 곡면으로부터 제어점(Control Point)를 얻고 중복되는 제어점을 혼합(Blend)하여 적어도 하나의 큰 패치의 제어점을 구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구해진 큰 패치의 제어점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를 구하고, 이를 상기 원래 모델의 두 개의 패치와 대체시키는 제 4 단계를 포함하며, CAD/CAM 기하모델링 장치나 3차원 게임 및 애니메이션에서 3차원 캐릭터를 자연스럽게 표현하는 장치 등에 이용됨.B-Spline 곡면/곡선, 3차원 모델링, 블렌딩(Blending), 제어점
Int. CL G06T 19/00 (2011.01) G06T 13/20 (2011.01)
CPC
출원번호/일자 1020000086721 (2000.12.30)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2-0058608 (2002.07.12)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0.12.30)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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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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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임충규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서구
2 서영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3 오원근 대한민국 대전광역시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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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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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0.12.30 수리 (Accepted) 1-1-2000-0287780-73
2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1.04.19 수리 (Accepted) 4-1-2001-0046046-20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2.08.08 수리 (Accepted) 4-1-2002-0065009-7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2.08.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2.09.10 수리 (Accepted) 9-1-2002-0019050-21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3.03.1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3-0098912-86
7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5.19 수리 (Accepted) 1-1-2003-5095975-18
8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6.19 수리 (Accepted) 1-1-2003-5117290-68
9 지정기간연장신청서
Request for Extension of Designated Period
2003.07.18 수리 (Accepted) 1-1-2003-0262461-08
10 명세서 등 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3.08.19 보정승인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3-0304936-57
11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3.08.19 수리 (Accepted) 1-1-2003-0304949-40
12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04.02.2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4-0065340-42
1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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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청구항
1 1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에 있어서,

보편적 매개변수법(Universal Parametrization)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Patch)를 구하는 제 1 단계;

상기 제 1 단계에서 구해진 곡면 패치 중에 연속성으로 연결할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는 제 2 단계;

상기 선택된 두 개의 곡면으로부터 제어점(Control Point)를 얻고 중복되는 제어점을 혼합(Blend)하여 적어도 하나의 큰 패치의 제어점을 구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구해진 큰 패치의 제어점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를 구하고, 이를 상기 원래 모델의 두 개의 패치와 대체시키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

2 2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에 있어서,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고, 적절한 혼합법을 선택하는 제 1 단계;

상기 선택된 두 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지를 확인하는 제 2 단계;

상기 제 2 단계의 확인 결과,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가지면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여, 상응하는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고, 상기 새롭게 구한 제어점으로 B-spline 곡면 패치를 생성하는 제 3 단계; 및

상기 제 2 단계의 확인 결과, 경계곡선 방향으로 두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같지 않는다면, 적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 패치에 필요한 수 만큼의 노트를 삽입(Knot Insertion)한 후, 상기 제 3 단계의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고, 상응하는(Corresponding)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제 4 단계

를 포함하는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이나 곡면의 경계가 연속성을 갖도록 하기 위한 대수적 블렌딩 처리방법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연속성은,

4

컴퓨팅 장치에서 두 개의 비-스플라인 곡선을 두 개의 곡선으로 분리하는 방법에 있어서,

B-Spline 곡선을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B-Spline 곡선에서 분리되는 제어점 5

프로세서를 구비한 기하모델링 장치에,

보편적인 파라메타를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Patch)를 구하는 제 1 기능;

상기 제 1 기능에서 구해진 곡면 패치 중에 연속성으로 연결할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는 제 2 기능;

상기 선택된 두 개의 곡면으로부터 제어점(Control Point)를 얻고 중복되는 제어점을 혼합(Blend)하여 적어도 하나의 큰 패치의 제어점을 구하는 제 3 기능; 및

상기 구해진 큰 패치의 제어점을 사용하여 B-spline 곡면 패치를 구하고, 이를 상기 원래 모델의 두 개의 패치와 대체시키는 제 4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6 6

프로세서를 구비한 기하모델링 장치에,

이웃하는 두개의 패치를 선택하고, 적절한 혼합법을 선택하는 제 1 기능;

상기 선택된 두 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지를 확인하는 제 2 기능;

상기 제 2 기능의 확인 결과,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가지면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여, 상응하는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고, 상기 새롭게 구한 제어점으로 B-spline 곡면 패치를 생성하는 제 3 기능; 및

상기 제 2 기능의 확인 결과, 경계곡선 방향으로 두개의 패치가 같은 수의 제어점을 같지 않는다면, 적은 수의 제어점을 갖는 패치에 필요한 수 만큼의 노트를 삽입(Knot Insertion)한 후, 상기 제 3 기능의 두개의 패치에서 겹쳐지는 제어점을 구하고, 상응하는(Corresponding) 제어점들을 상기 선택된 혼합법(Blending Method)을 사용하여 혼합한 후 새로운 제어점을 구하는 과정으로 진행하는 제 4 기능

을 실현시키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읽을 수 있는 기록매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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프로세서를 구비한 기하모델링 장치에,

B-Spline 곡선을 선택하여, 상기 선택된 B-Spline 곡선에서 분리되는 제어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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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020085004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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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US2002085004 US 미국 DOCDBFAMIL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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