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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및 그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1229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1. 청구범위에 기재된 발명이 속한 기술분야본 발명은,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및 그 방법에 관한 것임.2. 발명이 해결하려고 하는 기술적 과제본 발명은, 레퍼런스 데이터를 이용하여 인간형 다관절체의 동작을 제어하는 관절 제어기의 파라미터를 설정하고, 상기 인간형 다관절체의 최상위 관절의 회전 및 위치를 조절하기 위한 가상 관절 제어기를 구비함으로써, 레퍼런스 데이터와 동역학 시뮬레이션의 다양한 연결을 용이하게 하고, 사용자가 복잡한 관절 제어기를 원리를 이해하지 않아도 쉽게 원하는 행동패턴을 가지는 다관절체를 생성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및 그 방법을 제공하는데 그 목적이 있음.3. 발명의 해결방법의 요지본 발명은,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에 있어서, 애니메이션에 이용할 인간형 다관절체를 생성하기 위한 다관절체 생성수단; 상기 다관절체 생성수단에서 생성한 인간형 다관절체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관절 제어수단; 상기 다관절체 생성수단에서 생성한 인간형 다관절체의 최상위 관절의 회전 및 위치를 조절하기 위한 가상 관절 제어수단; 레퍼런스(reference)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관절 제어수단의 파라미터를 설정하기 위한 파라미터 설정수단; 상기 인간형 다관절체의 주변 환경을 생성하기 위한 환경 생성수단; 및 상기 환경 생성수단에서 생성한 환경에서 상기 인간형 다관절체를 제어하여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물리 시뮬레이션수단을 포함함.4. 발명의 중요한 용도본 발명은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등에 이용됨.동역학 시뮬레이션, 인간형 다관절체, 3차원 애니메이션, 모션캡쳐 데이터, 가상 관절 제어기
Int. CL G06T 19/20 (2011.01) G06T 13/40 (2011.01)
CPC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G06T 13/40(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50118963 (2005.12.0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697975-0000 (2007.03.15)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20070323)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5.12.07)
심사청구항수 7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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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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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박민제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수환 대한민국 대전 서구
3 정일권 대한민국 대전 서구
4 이인호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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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신성특허법인(유한)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송파구 중대로 ***, ID타워 ***호 (가락동)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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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경기도 과천시 관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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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2005.12.07 수리 (Accepted) 1-1-2005-0715464-17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6.10.12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6.11.13 수리 (Accepted) 9-1-2006-0070944-13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6.1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6-0675376-40
5 명세서등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2007.01.08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7-0018313-96
6 의견서
Written Opinion
2007.01.08 수리 (Accepted) 1-1-2007-0018314-31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7.03.08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7-0126252-01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에 있어서,애니메이션에 이용할 인간형 다관절체를 생성하기 위한 다관절체 생성수단;상기 다관절체 생성수단에서 생성한 인간형 다관절체의 동작을 제어하기 위한 관절 제어수단;상기 다관절체 생성수단에서 생성한 인간형 다관절체의 최상위 관절의 회전 및 위치를 조절하기 위한 가상 관절 제어수단;레퍼런스(reference)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관절 제어수단의 파라미터를 설정하기 위한 파라미터 설정수단;상기 인간형 다관절체의 주변 환경을 생성하기 위한 환경 생성수단; 및상기 환경 생성수단에서 생성한 환경에서 상기 인간형 다관절체를 제어하여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수행하기 위한 물리 시뮬레이션수단을 포함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2 2
제 1 항에 있어서,상기 물리 시뮬레이션수단으로부터의 시뮬레이션 결과를 출력하기 위한 출력수단을 더 포함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3 3
제 1 항 또는 제 2 항에 있어서,상기 관절 제어수단은, 이득이 고정되지 않은 비례 미분 제어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4 4
제 3 항에 있어서,상기 레퍼런스 데이터는,모션캡쳐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장치
5 5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에 있어서,애니메이션에 이용할 인간형 다관절체를 생성하는 단계;레퍼런스(reference) 데이터를 이용하여 상기 생성한 인간형 다관절체의 동작을 제어하는 관절 제어기의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단계;상기 인간형 다관절체의 최상위 관절의 회전 및 위치를 조절하는 가상 관절 제어기의 이득을 조절하는 단계;상기 인간형 다관절체의 주변 환경을 생성하는 단계; 및상기 생성한 주변 환경에서 인간형 다관절체를 제어하여 동역학 시뮬레이션을 수행하는 단계를 포함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6 6
제 5 항에 있어서,상기 동역학 시뮬레이션 결과를 출력하는 단계를 더 포함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7 7
제 5 항 또는 제 6 항에 있어서,상기 레퍼런스 데이터는,모션캡쳐 데이터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인간형 다관절체의 애니메이션 생성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국가 R&D 정보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