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
1
메쉬 형상을 나타내는 메쉬 정보중 3D 오브젝트를 실루엣 추출 알고리즘 중에서 면위에 에지를 생성하는 스무드 서피스 방법을 써서 에지를 추출하는 에지 추출모듈;
상기 에지 추출모듈에서 구해진 각각의 에지 간을 연결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 생성모듈; 및
상기 스트로크 생성모듈로부터 상기 스트로크의 현재 프레임과 이전 프레임에서 추출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해당 스트로크의 스타일 파라미터를 계산하고 세팅하는 파라미터 계산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
2 |
2
제1항에 있어서,
실루엣 라인의 애니메이션 정보를 물체와 카메라의 애니메이션 정보로부터 직접 추출하여 실루엣 라인의 시간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스트로크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는 실루엣 렌더링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
3 |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무드 서피스 방법은,
실루엣이 생길 수 있는 면에서 에지를 새로 생성하고 이를 추출하는 단계와;
추출된 에지와 그 이전의 3D 메쉬의 면정보와 각 면의 이웃 정보간 링크를 형성하면서 카메라나 물체의 애니메이션 정보를 이용하여 스타일 변수를 세팅하여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
4 |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 계산모듈이 상기 스트로크에 포함되는 상기 에지의 파라미터를 계산하고 세팅하는 것은 텍스처 좌표의 처음과 끝 및 중간의 옵셋을 계산하고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
5 |
5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3D 메쉬로부터 스무드 서피스 알고리즘으로 에지 및 라인을 추출하는 추출단계와;
상기 추출단계에서 추출된 라인을 스트로크에 링크하여 물체의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고 링크된 스트로크에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1 세팅단계와;
다음 프레임에서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에지를 추출하고 링크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생성단계와;
상기 제1 세팅단계에서 세팅된 현재 프레임과 상기 제1 세팅단계에서 세팅된 이전 프레임에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해당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2 세팅단계와;
상기 제1 세팅 단계 및 제2 세팅 단계에서 세팅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실루엣을 렌더링하는 렌더링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방법
|
6 |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세팅단계는,
입력장치로부터 실루엣 에지 위의 정점의 위치가 주어지면, 물체의 곡률 정보, 물체의 애니메이션의 에지가 붙어있는 면의 속도 및 상기 입력장치의 속도로부터 실루엣 에지 위의 정점의 속도를 구하는 계산단계와;
상기 계산단계에서 구해진 실루엣 에지의 정점의 속도를 이용하여 현재 프레임에서의 실루엣 에지의 파라미터를 이전 프레임에서의 어떤 실루엣 에지에 대응하는 파라미터로부터 가져올 것인지를 판단하는 판단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방법
|
7 |
7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스케일 변화를 통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방법
|
8 |
8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3D 메쉬로부터 스무드 서피스 알고리즘으로 에지 및 라인을 추출하는 추출단계와;
상기 추출단계에서 추출된 라인을 스트로크에 링크하여 물체의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고 링크된 스트로크에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1 세팅단계와;
다음 프레임에서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에지를 추출하고 링크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생성단계와;
상기 제1 세팅단계에서 세팅된 현재 프레임과 상기 제1 세팅단계 세팅된 이전 프레임에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해당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2 세팅단계와;
상기 제1 세팅 단계 및 제2 세팅 단계에서 세팅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실루엣을 렌더링하는 렌더링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