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춤기술찾기

이전대상기술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및 방법

  • 기술번호 : KST2015082866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및 방법에 관한 것으로서, 메쉬 형상을 나타내는 메쉬 정보중 3D 오브젝트를 실루엣 추출 알고리즘 중에서 면위에 에지를 생성하는 스무드 서피스 방법을 써서 에지를 추출하는 에지 추출모듈과, 에지 추출모듈에서 구해진 각각의 에지 간을 연결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 생성모듈과, 상기 스트로크 생성모듈로부터 상기 스트로크의 현재 프레임과 이전 프레임에서 추출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해당 스트로크의 스타일 파라미터를 계산하고 세팅하는 파라미터 계산모듈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므로, 3D 상에서 실루엣 에지가 움직인다는 개념 아래에 실루엣 에지의 파라미터를 프레임간의 시간적 일관성을 가지는 실루엣의 스타일 적용을 통하여 아티스트들이 실루엣 표현에 더 자유로울 수 있을 것이며, 또한, 3차원 오브젝트의 모양을 효과적으로 반영하는 실루엣의 렌더링의 스타일화의 시간적 일관성을 해결한 효과가 있는 것이다. 실루엣 렌더링, 시간적 일관성, 애니메이션, 비사실적 렌더링
Int. CL G06T 15/10 (2011.01) G06T 7/00 (2011.01)
CPC G06T 15/02(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70094264 (2007.09.17)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10-0898990-0000 (2009.05.15)
공개번호/일자 10-2008-0051008 (2008.06.10)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20090525) 문서열기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대한민국  |   1020060121536   |   2006.12.04
법적상태 등록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7.09.17)
심사청구항수 8

출원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출원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발명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김희정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2 김보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구본기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4 이지형 대한민국 대전 서구

대리인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대리인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권태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 *층 (역삼동, 청원빌딩)(아리특허법률사무소)
2 이화익 대한민국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길** (역삼동,청원빌딩) *층,***,***호(영인국제특허법률사무소)

최종권리자

번호, 이름, 국적, 주소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인명정보 - 최종권리자 표입니다.
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대한민국(산업통상자원부장관) 세종특별자치시 한누리대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7.09.17 수리 (Accepted) 1-1-2007-0671766-48
2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08.06.11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3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08.07.15 수리 (Accepted) 9-1-2008-0045158-25
4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09.01.16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022272-77
5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3.16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156190-38
6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09.03.16 수리 (Accepted) 1-1-2009-0156191-84
7 등록결정서
Decision to grant
2009.05.14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09-0202048-23
8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9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메쉬 형상을 나타내는 메쉬 정보중 3D 오브젝트를 실루엣 추출 알고리즘 중에서 면위에 에지를 생성하는 스무드 서피스 방법을 써서 에지를 추출하는 에지 추출모듈; 상기 에지 추출모듈에서 구해진 각각의 에지 간을 연결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 생성모듈; 및 상기 스트로크 생성모듈로부터 상기 스트로크의 현재 프레임과 이전 프레임에서 추출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해당 스트로크의 스타일 파라미터를 계산하고 세팅하는 파라미터 계산모듈을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2 2
제1항에 있어서, 실루엣 라인의 애니메이션 정보를 물체와 카메라의 애니메이션 정보로부터 직접 추출하여 실루엣 라인의 시간 일관성을 유지하도록 스트로크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렌더링하는 실루엣 렌더링모듈을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3 3
제1항 또는 제2항에 있어서, 상기 스무드 서피스 방법은, 실루엣이 생길 수 있는 면에서 에지를 새로 생성하고 이를 추출하는 단계와; 추출된 에지와 그 이전의 3D 메쉬의 면정보와 각 면의 이웃 정보간 링크를 형성하면서 카메라나 물체의 애니메이션 정보를 이용하여 스타일 변수를 세팅하여 라인을 추출하는 단계로 구성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4 4
제1항에 있어서, 상기 파라미터 계산모듈이 상기 스트로크에 포함되는 상기 에지의 파라미터를 계산하고 세팅하는 것은 텍스처 좌표의 처음과 끝 및 중간의 옵셋을 계산하고 변경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장치
5 5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3D 메쉬로부터 스무드 서피스 알고리즘으로 에지 및 라인을 추출하는 추출단계와; 상기 추출단계에서 추출된 라인을 스트로크에 링크하여 물체의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고 링크된 스트로크에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1 세팅단계와; 다음 프레임에서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에지를 추출하고 링크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생성단계와; 상기 제1 세팅단계에서 세팅된 현재 프레임과 상기 제1 세팅단계에서 세팅된 이전 프레임에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해당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2 세팅단계와; 상기 제1 세팅 단계 및 제2 세팅 단계에서 세팅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실루엣을 렌더링하는 렌더링단계를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방법
6 6
제5항에 있어서, 상기 제2 세팅단계는, 입력장치로부터 실루엣 에지 위의 정점의 위치가 주어지면, 물체의 곡률 정보, 물체의 애니메이션의 에지가 붙어있는 면의 속도 및 상기 입력장치의 속도로부터 실루엣 에지 위의 정점의 속도를 구하는 계산단계와; 상기 계산단계에서 구해진 실루엣 에지의 정점의 속도를 이용하여 현재 프레임에서의 실루엣 에지의 파라미터를 이전 프레임에서의 어떤 실루엣 에지에 대응하는 파라미터로부터 가져올 것인지를 판단하는 판단단계로 이루어지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방법
7 7
제5항 또는 제6항에 있어서, 스케일 변화를 통하여 상기 파라미터를 설정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3차원 공간에서 시간일관성을 이용한 실루엣 렌더링 방법
8 8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3D 메쉬로부터 스무드 서피스 알고리즘으로 에지 및 라인을 추출하는 추출단계와; 상기 추출단계에서 추출된 라인을 스트로크에 링크하여 물체의 애니메이션에 적용하고 링크된 스트로크에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1 세팅단계와; 다음 프레임에서 실루엣에지 추출모듈이 에지를 추출하고 링크하여 스트로크를 생성하는 스트로크생성단계와; 상기 제1 세팅단계에서 세팅된 현재 프레임과 상기 제1 세팅단계 세팅된 이전 프레임에서 카메라와 물체의 움직임 정보를 통하여 연관된 해당 스트로크를 결정하여 스타일 변수인 스타일 파라미터를 세팅하는 제2 세팅단계와; 상기 제1 세팅 단계 및 제2 세팅 단계에서 세팅된 파라미터를 이용하여 실루엣을 렌더링하는 렌더링단계를 수행하기 위한 프로그램을 기록한 컴퓨터로 판독 가능한 기록매체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패밀리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80129726 US 미국 FAMILY

DOCDB 패밀리 정보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패밀리정보 - DOCDB 패밀리 정보 표입니다.
순번 패밀리번호 국가코드 국가명 종류
1 US2008129726 US 미국 DOCDBFAMILY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정보통신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신성장동력핵심기술개발사업 비사실적 애니메이션 기술개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