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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및 그 장치

  • 기술번호 : KST2015084214
  • 담당센터 : 대전기술혁신센터
  • 전화번호 : 042-610-2279
요약, Int. CL, CPC, 출원번호/일자, 출원인,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심사진행상태, 심판사항, 구분,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기술이전 희망, 심사청구여부/일자, 심사청구항수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서지정보 표입니다.
요약 본 발명은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및 그 장치와 맞춤광고 서비스 방법에 관한 것으로, 고차원 언어 분석을 통해 콘텐츠 내용을 분석하고 의미를 파악하여 광고 핵심어를 추출하고, 콘텐츠 문맥에 가장 적합한 광고를 추천하고 광고 DB가 갱신된 경우 이를 실시간으로 반영함으로써, 해당 광고 노출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고 최종적으로 광고주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미디어, 문서, 광고, 맞춤, 서비스
Int. CL G06Q 30/02C0 (2006.01) G06F 17/28 (2006.01)
CPC G06Q 30/0251(2013.01) G06Q 30/0251(2013.01) G06Q 30/0251(2013.01)
출원번호/일자 1020080053181 (2008.06.05)
출원인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등록번호/일자
공개번호/일자 10-2009-0126853 (2009.12.09) 문서열기
공고번호/일자
국제출원번호/일자
국제공개번호/일자
우선권정보
법적상태 거절
심사진행상태 수리
심판사항 심판사항
구분 신규
원출원번호/일자
관련 출원번호
심사청구여부/일자 Y (2008.06.05)
심사청구항수 12

출원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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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한국전자통신연구원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발명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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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오효정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중구
2 이충희 대한민국 대전 유성구
3 이창기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4 장명길 대한민국 대전광역시 유성구

대리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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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1 장성구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2 김원준 대한민국 서울특별시 서초구 마방로 ** (양재동, 동원F&B빌딩)(제일특허법인(유))

최종권리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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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이름 국적 주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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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일자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행정처리 표입니다.
번호 서류명 접수/발송일자 처리상태 접수/발송번호
1 [특허출원]특허출원서
[Patent Application] Patent Application
2008.06.05 수리 (Accepted) 1-1-2008-0405853-30
2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09.07.20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09-0440241-19
3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09.08.04 수리 (Accepted) 4-1-2009-5150899-36
4 선행기술조사의뢰서
Request for Prior Art Search
2010.02.16 수리 (Accepted) 9-1-9999-9999999-89
5 선행기술조사보고서
Report of Prior Art Search
2010.03.18 수리 (Accepted) 9-1-2010-0017107-65
6 의견제출통지서
Notification of reason for refusal
2010.03.31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134319-97
7 [명세서등 보정]보정서
[Amendment to Description, etc.] Amendment
2010.05.11 보정승인간주 (Regarded as an acceptance of amendment) 1-1-2010-0302375-38
8 [거절이유 등 통지에 따른 의견]의견(답변, 소명)서
[Opinion according to the Notification of Reasons for Refusal] Written Opinion(Written Reply, Written Substantiation)
2010.05.11 수리 (Accepted) 1-1-2010-0302377-29
9 거절결정서
Decision to Refuse a Patent
2010.09.29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433150-58
10 명세서 등 보정서(심사전치)
Amendment to Description, etc(Reexamination)
2010.10.27 보정각하 (Rejection of amendment) 7-1-2010-0044541-21
11 보정각하결정서
Decision of Rejection for Amendment
2010.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90590-16
12 심사전치출원의 심사결과통지서
Notice of Result of Reexamination
2010.12.23 발송처리완료 (Completion of Transmission) 9-5-2010-0590591-62
13 심사관의견요청서
Request for Opinion of Examiner
2011.01.26 수리 (Accepted) 7-8-2011-0002195-06
14 출원인정보변경(경정)신고서
Notification of change of applicant's information
2015.02.02 수리 (Accepted) 4-1-2015-0006137-44
번호, 청구항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청구항 표입니다.
번호 청구항
1 1
미디어내 콘텐츠의 내용을 기반으로 형태소 분석 및 개체명 인식을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형태소 분석 및 개체명 인식의 결과와 상기 콘텐츠의 구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분류범주를 할당하는 단계와, 상기 할당된 광고분류범주에 해당하는 광고키워드사전을 참조하여 키워드를 확장하여 콘텐츠 확장 및 콘텐츠 문맥을 파악하고, 상기 콘텐츠 문맥을 대표할 수 있는 광고 키워드를 추출하는 단계와, 상기 추출된 광고 키워드를 바탕으로 의미기반 광고 매칭기법을 통해 상기 콘텐츠 문맥에 가장 적합한 광고 캠페인(campaigns)을 선택하고, 상기 콘텐츠를 대표하기 위한 광고 핵심어를 추출하여 광고를 추천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2 2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은, 새로운 광고가 수주되어 갱신된 경우, 이 광고가 범주에 해당하는지를 파악하여 광고 분류를 수행하는 단계와, 상기 갱신된 광고 수주 내용과 상기 파악된 광고 범주의 정보를 맞춤 광고 추천 엔진으로 피드백하여 자원을 갱신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3 3
제 2 항에 있어서, 상기 갱신된 광고 수주 내용은, 광고주에 의해 입력된 광고 제목 및 광고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4 4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은, 콘텐츠 문맥 맞춤 광고 서비스를 위해 광고분류체계 하에 광고키워드사전, 대상미디어콘텐츠, 광고 핵심어, 실제광고캠페인을 포함하는 광고언어자원과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광고를 관리하는 단계 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5 5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핵심어는, 광고 대행사에서 활용가능한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6 6
제 1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캠페인은, 최종신문기사를 통해 노출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방법
7 7
미디어내 콘텐츠의 내용을 기반으로 형태소를 분석하고 개체명을 인식하는 언어 분석부와, 상기 분석된 형태소와 인식된 개체명의 결과와 상기 콘텐츠의 구조를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광고분류범주를 할당하는 문서 분석부와, 상기 할당된 광고분류범주에 해당하는 광고키워드사전을 참조하면서 키워드를 확장하여 콘텐츠 확장 및 콘텐츠 문맥을 파악하고, 상기 콘텐츠 문맥을 대표하는 광고 키워드를 추출하는 의미 분석부와, 상기 추출된 광고 키워드를 바탕으로 의미기반 광고 매칭기법을 통해 상기 콘텐츠 문맥에 가장 적합한 광고 캠페인을 선택하고, 상기 콘텐츠를 대표하기 위한 광고 핵심어를 추출하여 광고를 추천하는 광고 매칭부 를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
8 8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는, 새로운 광고가 수주되어 갱신된 경우, 이 광고가 범주에 해당하는지를 파악하여 광고 분류를 수행하고, 상기 갱신된 광고 수주 내용과 상기 파악된 광고 범주의 정보를 맞춤 광고 추천 엔진으로 피드백하여 자원을 갱신하는 광고 피드백부 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
9 9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갱신된 광고 수주 내용은, 광고주에 의해 입력된 광고 제목 및 광고어인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
10 10
제 8 항에 있어서, 상기 갱신된 광고를 저장하는 광고 데이터베이스(DataBase, DB)와, 상기 피드백되는 자원을 갱신하기 위해 저장하는 광고 인덱싱 DB 및 광고 키워드 DB 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
11 11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는, 콘텐츠 문맥 맞춤 광고 서비스를 위해 광고분류체계 하에 광고키워드사전, 대상미디어콘텐츠, 광고 핵심어, 실제광고캠페인을 포함하는 광고언어자원과 이를 유기적으로 연결하여 광고를 관리하는 광고언어자원 워크벤치부 를 더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
12 12
제 7 항에 있어서, 상기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는, 상기 추천하는 광고를 저장하는 문맥 맞춤(Context Match) DB 를 더 포함하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
13 13
사용자에 의해 신문 기사가 클릭될 경우, 사용자 웹 브라우져로 광고 태그(Tag) 및 기사 아이디(ID)를 전달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 태그를 분석하여 광고 서버에 광고를 요청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 요청에 따라 광고 매칭부를 통해 상기 신문 기사에 적합한 문맥 맞춤 광고를 광고 DB 및 CM DB로부터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광고를 미디어에 부착하여 상기 요청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의 맞춤광고 서비스 방법
14 14
제 13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서버는, 미디어를 생성하는 시점에 문맥 맞춤 광고를 추천하여 상기 CM DB에 저장 및 구축하며, 광고가 새로 수주되어 갱신되는 경우 이를 맞춤 광고 추천 장치에 피드백 시켜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의 맞춤광고 서비스 방법
15 15
사용자에 의해 신문 기사가 클릭될 경우, 사용자 웹 브라우져로 광고 태그(Tag) 및 기사 아이디(ID)를 전달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 태그를 분석하여 광고 서버에 광고를 요청하는 단계와, 상기 광고 요청에 따라 광고 매칭부를 통해 상기 신문 기사에 적합한 문맥 맞춤 광고를 광고 DB로부터 선택하는 단계와, 상기 선택된 광고를 미디어에 부착하여 상기 요청한 사용자에게 전달하는 단계 를 포함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의 맞춤광고 서비스 방법
16 16
제 15 항에 있어서, 상기 광고 서버는, 광고가 새로 수주되어 갱신된 경우 이를 맞춤 광고 추천 장치에 피드백 시켜주는 것을 특징으로 하는 콘텐츠 문맥 맞춤광고 추천 장치의 맞춤광고 서비스 방법
지정국 정보가 없습니다
패밀리정보가 없습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의 정보를 제공하는 이전대상기술 뷰 페이지 상세정보 > 국가R&D 연구정보 정보 표입니다.
순번 연구부처 주관기관 연구사업 연구과제
1 지식경제부 한국전자통신연구원 IT신성장동력핵심기술개발사업 웹 QA 기술개발